• GS25, 3500만 누적 판매 ‘혜자도시락’ 전면 리뉴얼… 가성비 강화

    GS25가 ‘편의점 도시락 최강자’로서 입지 굳히기에 나섰다.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누적 판매수량 3500만 개를 돌파한 스테디셀러 ‘혜자로운집밥 도시락(이하 김혜자도시락)’ 시리즈(▲반반제육 ▲너비아니닭강정 ▲7첩반상 ▲통통쏘야불고기)의 전면 리뉴얼을

    2024-10-13 강필성 기자
  • "우리가 진짜 흑백요리사"… 신제품 출시에 날선 CU-GS25

    넷플릭스의 요리 경연 프로그램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이하 흑백요리사)’가 전례 없는 흥행가도에 오르면서 편의점 업계가 신경전을 벌이고 있다. 편의점 맞수인 CU와 GS25가 나란히 ‘흑백요리사’를 표방한 상품 출시를 예고하고 나섰기 때문이다. 여기에는

    2024-10-11 강필성 기자
  • 롯데쇼핑, 업계 최초 밸류업 공시… "2030년 매출액 20.3조 목표"

    롯데쇼핑이 유통업계 최초로 밸류업 공시를 진행하고 주주가치 제고에 나섰다.롯데쇼핑은 11일 오전, 전자공시시스템을 통해 회계연도 2024년부터 2030년까지의 기업가치제고(밸류업) 계획을 공개했다. 밸류업 공시에는 새롭게 강화하는 주주환원 정책과 ‘고객의 첫번째 쇼핑

    2024-10-11 강필성 기자
  • "구직난 극복 앞장" 쿠팡, 지방 물류센터 직원 2명 중 1명이 청년

    경상도·전라도·충청도 등 쿠팡의 지방 물류센터에서 근무하는 2030 청년 직고용 인력 비중이 지난 9월 기준 50%를 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같은 기간 수도권에 위치한 쿠팡 물류센터의 2030 청년 비중 (약 40% 수준) 보다 높은 수치다. 쿠팡풀필먼트

    2024-10-11 강필성 기자
  • G마켓, 위조상품 모니터링 강화… 지식재산권 보호 나서

    G마켓은 다양한 위조상품 모니터링 전문 플랫폼과 업무 협약(MOU)을 맺고, 지식재산권 보호에 앞장선다고 11일 밝혔다. AI 기반 솔루션, 미스터리 쇼핑 감정서비스 등을 통해 위조상품 검수 및 제한 조치를 강화한다.먼저, AI 기반 브랜드 보호 솔루션을 진행한다. 위

    2024-10-11 강필성 기자
  • 11번가, ‘월간 십일절’ 실시… 인기 상품 최대 74% 할인

    11번가는 가을·겨울 상품 쇼핑 수요를 조준해 오는 13일까지 ‘10월 월간 십일절’ 행사를 펼친다고 11일 밝혔다. 최신상 로봇청소기부터 전기요·가습기 등 계절가전, 패션상품 등 가을 필수품과 월동 준비 상품 등을 다양하게 선보인다.먼저, 시간대별로 특가 상품을 한정

    2024-10-11 강필성 기자
  • SSG닷컴, 메타 ‘협력광고’ 도입… 입점 브랜드 마케팅 지원

    SSG닷컴이 글로벌 테크 기업 메타와 ‘협력광고’ 파트너십을 통해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SSG닷컴은 메타와 협력해 ‘협력광고’를 소개하는 세미나를 지난달에 이어 이날 메타 본사에서 진행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쓱닷컴 협력광고의 특장점을 소개한다. 아

    2024-10-11 강필성 기자
  • [Weekly New쇼핑] "놓치지 마세요" 가을 정기세일 마지막 주말

    가을 야외 활동을 즐기려는 고객을 위해 스포츠 부문에서는 의류, 운동화 등 인기 상품을 10~50% 할인 판매한다. 또한 잡화 상품군에서도 가방, 선글라스, 스카프 등을 최대 40% 할인한 가격으로 선보이며 가을 쇼핑 고객들의 즐거움을 더한다. 만연한 가을 날

    2024-10-11 강필성 기자
  • 이마트, PB 데이즈 역대 최저가 9800원 니트 출시

    이마트가 압도적 가격 우위의 9800원 초저가 니트를 선보인다.이마트는 패션 PB(자체 브랜드)인 데이즈가 여성의류 ‘The 부드러운 니트’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The 부드러운 니트’의 판매가는 9800원으로 데이즈가 그간 선보였던 여성 니트 중 최저가다. 데

    2024-10-11 강필성 기자
  • 신세계그룹, 美 파라마운트 손 잡고 화성국제테마파크 개발… 2029년 개장

    신세계화성이 글로벌 미디어 그룹 파라마운트 글로벌(Paramount Global, 이하 파라마운트)과 라이선싱 계약을 체결, 국내 최초로 파라마운트 브랜드를 활용한 테마파크 조성에 나선다.신세계화성은 10일 경기도, 화성시, 파라마운트와 함께 ‘화성국제테마파크 글로벌

    2024-10-10 강필성 기자
  • 업계는 투자 경쟁 한창인데… NS홈쇼핑은 하림산업 지원 지속

    NS홈쇼핑의 하림산업에 대한 부담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2022년 하림그룹 지배구조 개편 과정에서 분할·합병을 통해 자회사 하림산업을 지주사 하림지주의 자회사로 넘겼지만 여전히 의존이 지속되고 있기 때문이다.홈쇼핑 업계가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기 위해 다양한 투자를 모

    2024-10-10 강필성 기자
  • 쿠팡 "한우 농가 돕는다… 50톤 매입, 최대 66% 할인"

    쿠팡은 오는 13일까지 '한우 소비 촉진 기획전'을 열어 한우를 최대 66% 할인 판매한다고 10일 밝혔다. 쿠팡과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소비 진작 및 한우 농가 지원을 위해 마련한 할인 행사다.이번 행사에서 쿠팡은 50여톤의 한우 등심·양지·정육(국거리/불고기용/다짐

    2024-10-10 강필성 기자
  • 신동빈 회장 "카카오 수급 불안에 韓·日 롯데, 아프리카 가나에 직접 진출"

    한·일 롯데가 아프리카 가나를 찾아 지속가능한 사업 역량을 확보하고, 아프리카 시장 진출을 타진했다.10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을 비롯한 한·일 롯데 식품사 경영진은 지난 8일 가나 수훔(Suhum)지역의 카카오 농장을 점검하고 카카오 묘목을 기증했다.

    2024-10-10 강필성 기자
  • 현대백화점, 日 파르코백화점서 K패션 2차 팝업스토어 연다

    현대백화점이 일본에서 운영하고 있는 K콘텐츠 수출 플랫폼 '더현대 글로벌'이 연말까지 유망 K패션 브랜드를 대거 추가로 선보인다.현대백화점은 오는 11일부터 일본 도쿄 파르코백화점 시부야점에서 총 12개 K패션 브랜드를 순차적으로 소개하는 2차 더현대 글로벌 팝업스토어

    2024-10-10 강필성 기자
  • 롯데마트, 새로운 맛 ‘꿀 닭강정’ 출시… 16일까지 7990원

    롯데마트가 새로운 꿀소스 닭강정을 선보인다.롯데마트는 갱엿 닭강정의 인기에 힘입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신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오는 프렌차이즈 전문점에서도 만나볼 수 없었던 새로운 맛의 닭강정 2종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이번에 롯데마트가 선보이는 ‘꿀사과 닭강정’

    2024-10-10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