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마트24, 노브랜드 판매 매장 500호점 돌파… 연내 900호점 기대

    이마트24는 노브랜드 도입 5개월 만에 노브랜드 상품 판매 매장이 500점을 넘어섰다고 24일 밝혔다전국 6500여개의 점포를 운영중인 이마트24는 치열해지는 경쟁 상황 속에서 가맹점의 경쟁력을 높이고, 이마트와의 시너지를 높일 수 있는 방안으로 지난 4월부터 노브랜드

    2024-09-24 강필성 기자
  • 홈플러스 온라인, 입점 수수료 0% 효과… 신규 셀러 8배 늘어

    홈플러스는 ‘온라인 신규 입점 셀러 수수료 0%’ 이벤트 시작 후 지난 8월 신규 입점 셀러가 월평균 신규 입점 셀러수 대비 8배 이상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신규 입점 셀러의 영향으로 매출도 크게 늘었다. 9월 1일부터 8일까지 홈플러스 온라인 ‘택배배송’ 매출은

    2024-09-24 이미현 기자
  • 11번가 "오픈마켓 사업 6개월 연속 영업이익 흑자"

    11번가가 주력사업인 오픈마켓 부문에서 6개월(3~8월) 연속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했다고 24일 밝혔다. 11번가는 지난 8월에도 오픈마켓 사업에서 영업이익 흑자를 기록, 올해 들어 8월까지 오픈마켓 부문 누적 영업이익을 전년 동기 대비 150억원 이상 개선했

    2024-09-24 강필성 기자
  • 백화점 업계, “반갑다 가을” 가을 정기 세일 개시

    백화점 업계가 가을을 맞아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 특히 올해는 황금 연휴가 끼어있는 10월 초에 맞춰 연휴 쇼핑 고객을 위한 패션 상품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사은 혜택을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2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백화점 3사는 오는 27일부터 일제히 가

    2024-09-24 강필성 기자
  • 트레이더스 “줄 서지 마세요” 빠른 간편 주문 ‘T카페 오더’ 도입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이하 트레이더스)의 푸드코트인 T카페가 오는 26일 앱 설치 없는 간편 모바일 주문 시스템 'T카페 오더' 서비스를 22개 전점 도입한다고 24일 밝혔다.대용량에 저렴한 가격으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는 T카페에서 애플리케이션 설치나 번거로운 로그

    2024-09-24 강필성 기자
  • 9월 폭염에… 전자랜드·하이마트 '에어컨‧선풍기' 매출 최대 60% 껑충

    9월 가을 초입임에도 불구하고 최근까지 이어진 무더위에 여름 가전 판매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23일 업계에 따르면 9월 1~22일 선풍기·에어컨 등 여름 가전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늘었다. 전자랜드는 이달 1일부터 22일까지 가전 판매 추이를 조사한

    2024-09-23 이미현 기자
  • "국내외 음료 시장 공략" 한화갤러리아, 음료 제조사 퓨어플러스 인수

    한화갤러리아가 음료 제조 전문업체 퓨어플러스를 인수했다. 양사는 올해 상반기부터 인수 협상을 진행한 끝에 이달 계약을 마무리 지었다.  23일 한화갤러리아에 따르면 퓨어플러스는 30년 이상 비알코올성 음료에 주력한 제조 전문기업으로 건강음료, 유기농

    2024-09-23 강필성 기자
  • 코스맥스그룹, 美 하버드대와 세계 피부 마이크로바이옴 공동 연구

    코스맥스가 미국 하버드대학교 의과대학(매사추세츠 종합병원)과 피부 마이크로바이옴 공동 연구를 통해 인종까지 고려한 스킨케어 솔루션 개발에 나선다.코스맥스는 지난 11일(현지시간) 미국 보스턴 매사추세츠 종합병원에서 '마이크로바이옴-의학 중개 연구'에 대한 공동 연구 협

    2024-09-23 이미현 기자
  • NS홈쇼핑, ‘NS푸드페스타’ 지역 식품축제 공익프로그램 강화

    NS홈쇼핑은 공익성을 강화한 내용을 담아 ‘NS푸드페스타 2024 in익산’의 프로그램을 기획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NS홈쇼핑이 익산시와 함께 주최하는 국내 유일의 거버넌스 형 식품축제 ‘NS 푸드페스타 2024 in 익산’이 오는 26~27일 전북 익산 ‘하림퍼스

    2024-09-23 강필성 기자
  • 롯데홈쇼핑, ‘품절대란’ 카이스트 탈모샴푸 업계 최초 론칭

    롯데홈쇼핑은 오는 25일 한국과학기술원(KAIST) 연구진이 개발한 기능성 탈모샴푸 ‘그래비티’를 업계 최초로 론칭한다고 23일 밝혔다.‘그래비티’는 이해신 카이스트 화학과 석좌교수가 창업한 스타트업 폴리페놀팩토리가 개발한 고기능성 헤어케어 브랜드이다. 글로벌 임상기관

    2024-09-23 강필성 기자
  • "신세계 CJ 손잡고 '쿠팡 로켓' 잡는다"… G마켓, 100% 내일배송 서비스 도입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과 옥션은 주문 상품의 도착일을 보장해주는 ‘스타배송’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CJ대한통운과의 물류 협업을 통해 26일부터 선보이는 새로운 배송 서비스로, 라스트마일 단계에서의 고객 만족도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스타배송은

    2024-09-23 이미현 기자
  • 하이트진로, 중국 프리미엄 백주 ‘수정방’ 3종 국내 유통

    하이트진로가 중국 프리미엄 백주 ‘수정방’ 3종의 국내 유통을 담당한다고 23일 밝혔다.수정방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증류소로 600년 전에 세워졌다. 1998년 청두 진강 강변에서 고대 시설이 그대로 보존된 모습으로 발굴되어 중국 ‘국가 주요문화재’로 지정, 세계에서

    2024-09-23 강필성 기자
  • 외국인 성지된 GS25 "K팝 앨범 47개씩 구매… 내국인 2.6배"

    편의점이 케이팝(K-POP) 글로벌 팬들에게 새로운 문화 소비 공간으로 부상하고 있다.전 세계적으로 K-컬처 트렌드가 크게 주목받으면서, 최근 GS25에서 판매되는 케이팝 앨범이 외국인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GS25는 ‘우리동네GS’ 앱에서 진행한 K팝 앨범

    2024-09-23 강필성 기자
  • 삼성물산 패션 'SSF샵', 우수 입점 브랜드와 동반성장… "성장 자금 대여"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이 고객 선택권을 높이고 함께 성장해가는 문화를 정착시키는 차원에서 ‘입점 브랜드 성장 자금 대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SSF샵은 패션 브랜드는 물론 라이프스타일, 골프, 스포츠, 뷰티 등 다양한 카테

    2024-09-23 이미현 기자
  • 컬리멤버스, 가입자 100만 돌파… "재구독율 97%"

    컬리는 ‘컬리멤버스’ 가입자가 서비스 출시 13개월만에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멤버십 만족도 지표인 재구독율은 97%에 달해 서비스의 외형 성장뿐 아니라 내실 다지기도 성공한 것으로 해석된다.컬리멤버스는 월 이용료 1900원을 내면 2000원

    2024-09-23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