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SG.COM 건강식품'… SSG닷컴, 건강식품 전문관 직관적으로 리브랜딩

    SSG닷컴이 건강식품 전문관 ‘바이오퍼블릭’ 명칭을 ‘SSG.COM 건강식품’으로 변경했다고 19일 밝혔다.SSG닷컴은 버티컬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고객이 전문관의 특성을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도록 명칭을 바꾸고 있다. 올해 명품 전문관과 뷰티 전문관을 ‘SSG

    2024-08-19 강필성 기자
  • 세븐일레븐, 젤리로 MZ사로잡기… 제로곤약젤리 선봬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최근 MZ세대 트렌드에 맞는 특색있는 젤리 상품들을 출시하며 젊은 고객들을 편의점으로 불러모으고 있다.세븐일레븐은 지난 달 젊은이들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는 헬시트레져 트렌드에 맞춰 기능성 제로곤약젤리 3종을 PB상품으로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n

    2024-08-18 강필성 기자
  • GS25, 쌀 소비 촉진과 위한 ‘아침밥 타임 세일’ 진행

    편의점이 아침밥을 챙겨 먹는 건강한 식습관 조성과 국내 쌀 소비 촉진에 앞장선다.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와 손잡고 19일부터 9월 8일까지 약 3주간 ‘모두의 아침밥’ 타임세일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2024-08-18 강필성 기자
  • BGF리테일, 추석 맞이 중소협력사 대금 500억 조기 지급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오는 추석을 맞아 중소협력사를 대상으로 정산 대금 500억원을 조기 지급한다고 18일 밝혔다.BGF리테일의 이번 조기 정산금은 CU와 상품 및 물류 등을 거래하는 총 90여 개 중소 협력사에 약 500억원의 규모로 지급된다.이번 정

    2024-08-18 강필성 기자
  • 현대백화점, 추석 선물세트 구매 트렌드 으뜸은 ‘한우’

    최근 5년간 현대백화점에서 판매하는 추석 명절 선물세트를 분석한 결과 한우 선물세트 매출 비중이 해마다 증가해, 지난해 추석에는 선물세트를 구매한 고객 10명 중 3명꼴로 한우 선물세트를 구입한 것으로 나타났다.현대백화점에 따르면 전체 추석 선물세트 가운데 한우 선물세

    2024-08-18 강필성 기자
  • CJ그룹, 베트남 띠엔장에서 태권도로 K-컬처 확산

    CJ그룹은 오는 17일부터 22일까지 베트남 띠엔장 멀티스포츠센터에서 ‘2024 CJ Youth National Taekwondo Championship(2024 CJ 전국 청소년 태권도 챔피언십)’을 6일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올해로 4회를 맞이하는 이 대회는

    2024-08-18 강필성 기자
  • 오뚜기, 이달 말부터 케첩, 카레, 후추 등 최대 15% 가격인상

    오뚜기가 결국 가격인상에 나선다. 가격인상을 철회한지 약 10개월 만이다.오뚜기는 대형마트,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가정간편식(HMR), 카레·자장 제품, 케첩 등 24개 제품 가격을 최대 15% 인상한다고 16일 밝혔다. 대형마트 등 할인점에선 케첩, 스파게티

    2024-08-16 강필성 기자
  • 알리익스프레스, 케이베뉴 수수료 면제 올해 말까지 연장

    알리익스프레스가 올해 연말까지 ‘케이베뉴(K-Venue)’ 입점사의 수수료 면제 정책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16일 밝혔다. 한국 전용 상품관 케이베뉴는 가전, 식음료, 생필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인기 채널이다. 지난해 10월 론칭 이후,

    2024-08-16 강필성 기자
  • 여행객 늘었는데… 면세업계, 수익성 일제히 악화

    인천국제공항 이용객의 급증에도 불구하고 면세업계의 표정이 어둡다. 여행객 증가에 따른 매출 성장이 본격화되고 있지만 그 양과 질이 기대에 크게 못 미치고 있기 때문이다. 오히려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업계 전반적인 수익성은 악화일로를 걷는 중이다.주요 면세점은 2분기 적자

    2024-08-16 강필성 기자
  • 11번가, 약속 지킨 ‘착한 기업’에 고객 몰렸다… 거래액 3배↑

    11번가가 최근 티몬-위메프 정산지연 사태에도 고객과의 배송 약속을 끝까지 지켜 화제가 된 ‘착한기업’들을 지원하고자 시작한 특별 기획전이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11번가는 지난 7일 시작된 ‘안심쇼핑 착한기업’ 기획전의 대표 브랜드로 참여한 ‘컴포트랩’(언

    2024-08-16 강필성 기자
  • GS25 요아정, 아이스크림 1위 등극… 하루매출 1억원

    유명 요거트 아이스크림 IP 제휴 상품이 편의점에서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지난 8일 선보인 요아정허니요거트초코볼파르페(이하 요아정파르페)가 부동의 아이스크림 판매 1위 상품인 월드콘의 매출을 제치고 GS25의 아이스크림 분류

    2024-08-16 강필성 기자
  • 롯데마트·슈퍼, 24년 첫 출하 햅쌀 출시

    롯데마트·슈퍼가 24년산 신선한 햅쌀로 가을의 문을 연다.롯데마트·슈퍼는 15일부터 ‘가을햅쌀(4kg)’을 1만69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햅쌀은 온화한 기후의 경남 창녕 산지에서 재배된 햇곡으로, 산지에서 수확된 이후 롯데상사 안성공장에

    2024-08-15 강필성 기자
  • 롯데백화점, 전설의 K-웹툰 ‘외모지상주의’ 팝업 오픈

    롯데백화점이 오는 25일까지 K-웹툰 ‘외모지상주의’ 팝업스토어를 잠실 월드몰 1층에서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인기 웹툰 작가 박태준의 데뷔작인 ‘외모지상주의’는 지난 2014년 처음 연재를 시작해 올해로 10년째 연재 중인 K-웹툰이다. 지난해에는 누적 조회수 10

    2024-08-15 강필성 기자
  • 이마트, ‘징검다리 연휴’ 식품·생필품 최대 50% 할인

    광복절 징검다리 연휴를 맞아 부담 없이 먹고 즐길 수 있도록 이마트가 특가 행사를 준비했다.이마트는 18까지 4일 간 인기 식품과 생필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징검다리 연휴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휴일에 마트를 찾을 고객들을 위해 참다랑어 회, 골드키

    2024-08-15 강필성 기자
  • 롯데하이마트, 20만원대 ‘싱글원 스테이션 청소기’ 선봬

    롯데하이마트는 ‘싱글원(Single ONE) UV살균 스테이션 청소기’를 역대급 가성비에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싱글원’은 롯데하이마트가 고물가에 가성비를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올해 5월부터 선보이고 있는 자체브랜드(PB) 상품으로, 합리적인 가격

    2024-08-15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