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번가, 오픈마켓 4개월 연속 영업이익 흑자… 상반기 EBITDA 흑자

    11번가 주력사업인 오픈마켓 부문이 뚜렷한 실적 개선을 보이고 있다.14일 공시된 SK스퀘어의 반기보고서에 따르면, 11번가의 2024년 2분기 영업손실은 18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다. 2분기 당기순손실은 191억원으로 전년(261억원) 대비 26.8% 줄었

    2024-08-14 강필성 기자
  • GS샵, 히트 상품 육성 전략 ‘올인 패키지’로 협력사 확장

    GS샵이 히트 상품 육성 전략을 담은 ‘올인(ALL-IN) 패키지’로 공격적인 협력사 확장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GS샵은 8월 초부터 주요 협력업체를 찾아다니며 브랜딩 및 마케팅 솔루션 ‘올인 패키지’를 소개하는 설명회를 진행 중이다. 협력사가 경쟁력 있는 신상품을

    2024-08-14 강필성 기자
  • 쿠팡, CJ제일제당과 로켓배송 재개… 1년8개월만에 합의

    쿠팡과 CJ제일제당이 1년 8개월만에 손을 잡았다.쿠팡은 CJ제일제당과 직거래를 재개한다고 14일 밝혔다. 그동안 쿠팡과 CJ제일제당은 납품가에 대한 갈등으로 로켓배송 서비스를 중단한 바 있다.이번 거래 재개를 통해 쿠팡 고객들은 햇반, 비비고, 스팸 등 CJ제일제당의

    2024-08-14 강필성 기자
  • 세븐일레븐, 하정우 아트와인 ‘콜 미 레이터’ 단독 출시

    세븐일레븐이 국내 대표 아트테이너로 손꼽히는 하정우와 함께 아트와인을 선보인다.세븐일레븐은 ‘하정우 와인’으로 불리며 출시 전부터 각종 SNS, 커뮤니티에서 화제를 낳고 있는 ‘콜 미 레이터’ 와인을 오는 17일부터 국내 최초로 단독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현재 하

    2024-08-14 강필성 기자
  • 이마트, 상반기 흑자전환… 온·오프라인 계열사 수익성↑

    이마트가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실적을 개선하며 연결기준 상반기 흑자 전환을 달성했다.이마트는 13일 공시를 통해 연결 기준 2분기 영업손실은 지난해보다 184억원 개선된 346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7조56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0%

    2024-08-13 강필성 기자
  • 무신사, 편의성 높여 스토어 전면 개편… “UI·UX 싹 바꿨다”

    무신사가 고객과 브랜드의 편의성을 확대하기 위해 사용자 환경(UI) 및 사용자 경험(UX)을 개선한 무신사 스토어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무신사는 뷰티, 플레이어, 아울렛, 부티크, 스니커즈, 키즈 등 6개 카테고리별 스토어의 빠른 성장세와 고객 및 입점 브랜드의

    2024-08-13 강필성 기자
  • 현대백화점 미아점, ‘미식 공간’ 강화… 대학가 맛집 총출동

    현대백화점 미아점이 이색 먹거리를 늘리고 아이와 함께 식사를 즐기러 오는 가족단위 고객을 위한 편의시설을 조성하며 식품관 강화에 나선다.현대백화점은 최근 미아점 지하 1층 식품관에 대학가 유명 맛집을 비롯해 총 12개 식음료(F&B) 브랜드가 새롭게 입점했으며,

    2024-08-13 강필성 기자
  • 세븐일레븐, 여름 휴가 시즌맞아 ‘천원 맥주’ 재출시

    코리아세븐의 편의점 세븐일레븐의 1000원 맥주가 편맥족의 재소환 요청에 힘입어 다시 돌아왔다.세븐일레븐은 1캔 1000의 가성비 수입맥주 ‘버지미스터500ml’와 ‘프라가 프레시500ml’를 연중 맥주 매출이 가장 높게 발생하는 8~9월 시즌에 맞춰 다시 한번 선보인

    2024-08-13 강필성 기자
  • CJ그룹, 코리아하우스 흥행 견인… 파리 올림픽 ‘K-컬처 아이콘’으로

    CJ그룹이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한 대한체육회 주최 2024 파리올림픽 코리아하우스가 17일간 약 6만4000여 명의 방문객을 불러들이며 성황리에 운영을 마쳤다고 13일 밝혔다.CJ는 지난달 26일부터 8월 11일, 파리 중심에 마련된 코리아하우스에서 문화 홍보관 ‘CJ

    2024-08-13 강필성 기자
  • 롯데홈쇼핑, 롯데월드에 벨리곰 체험시설 오픈

    롯데홈쇼핑은 서울 잠실 롯데월드 어드벤처에 자체 캐릭터 벨리곰 IP를 활용한 상설 체험시설 ‘벨리곰 미스터리 맨션’을 오픈한다고 13일 밝혔다.  170만 팬덤을 보유한 벨리곰은 2022년 초대형 공공전시를 계기로 팝업, 굿즈 판매 등 오프라인 활동을

    2024-08-13 강필성 기자
  • CJ온스타일, 톱모델 이혜정과 FW 패션 쇼케이스 개최

    CJ온스타일이 오는 31일까지 대표 패션 브랜드의 가을, 겨울 신상품을 선보이는 ‘2024 FW 패션 쇼케이스’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한낮 기온 30도를 웃도는 날씨가 계속되고 있지만, 무더위가 가시는 22일(처서)를 기점으로 FW 시즌 아이템을 찾는

    2024-08-12 강필성 기자
  • 롯데마트, 집에서 즐기는 '홈마카세'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

    롯데마트가 선물세트로 오마카세의 즐거움을 선보인다.롯데마트는 이번 추석 사전예약 기간에 오마카세 요리를 집에서 편히 즐길 수 있도록 ‘홈마카세’ 이색 선물세트를 10만원 미만 가격으로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해당 홈마카세 세트 용량은 450~600g으로,

    2024-08-12 강필성 기자
  • 티메프발 이커머스 지각변동

    티몬과 위메프(티메프)의 대규모 판매대금 미정산 사태가 터진 지 한 달 만에 국내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시장 판도가 요동치고 있다.11일 모바일 빅데이터 기업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이달 1~6일 G마켓·옥션의 일일 평균 이용자 수는 168만4597명으로

    2024-08-11 최영찬 기자
  • 신세계百, 자체돈육브랜드 ‘신세계프라임포크’ 론칭

    신세계백화점이 자체 돈육 브랜드 ‘신세계 프라임 포크’를 론칭한다고 11일 밝혔다. 신세계 프라임 포크는 신세계백화점 바이어가 충북 음성 축산물공판장에서 우수 돈육을 직접 눈으로 보고 엄선해 직경매 방식으로 매입한 상품이다.앞서 지난 2021년 백화점 업계 최초로 직경

    2024-08-11 강필성 기자
  • 롯데온, 23만개 상품 ‘내일온다’… “무료로 익일배송 받아요”

    e커머스플랫폼 롯데온이 익일배송 서비스를 본격 강화한다. 롯데온은 8월말까지 오늘 주문하면 내일 오는 ‘내일온(ON)다’ 상품을 23만개로 확대한다고 11일 밝혔다.롯데온은 지난 4월 익일배송 서비스 ‘내일온(ON)다’를 처음 선보였다. 전용관을 마련하고 가공식품·생활

    2024-08-11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