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경연 NS푸드페스타2024 수상작 시식 행사 진행‘프레쉬박스’ 부문 수상작 시제품화 위한 사전행사‘수상작 미식회’ 결과 수상작 시제품화에 반영할 계획
  • ▲ ⓒNS홈쇼핑
    ▲ ⓒNS홈쇼핑
    NS홈쇼핑이 익산시와 함께 지난 11일 익산역에서 NS푸드페스타2024의 요리 경연 ‘프레쉬박스’부문의 수상작 시식 부스를 열어 ‘수상작 미식회’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수상작 미식회’는 ‘NS푸드페스타2024in익산’의 후속 행사이며, ‘프레쉬박스’ 부분 수상작의 시제품화를 위한 사전행사로 진행됐다.

    프레쉬박스 부문은 지난 9월 열린 ‘NS푸드페스타2024’ 요리경연행사의 일부로 경연현장에서 공개되는 시크릿 재료로 가정간편식을 만드는 경연으로 진행된 바 있다. 지난 프레쉬박스 부문의 시크릿 재료는 익산시 특산품인 고구마와 하림 닭고기였다. 

    ‘수상작 미식회’에는 프레쉬박스 최우수상 수상작인 ‘사과장아찌와 고구마 소스를 곁들인 에그마요치킨 롤’과 우수상 수상작인 ‘고구마 영양밥과 닭 고추장 조림’이 소개됐다. ‘수상작 미식회’는 1차 행사로 오전 11시 익산 음식식품교육문화원 요리문화교실에서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시식 및 리뷰회가 진행됐다.

    2차 행사로 오후 2시에는 익산역에서 일반인을 대상으로 ‘수상작 미식회’의 시식 맛평가와 현장설문조사를 실시했다. NS홈쇼핑은 ‘수상작 미식회’에서 얻은 결과를 수상작의 시제품화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날 일반인을 대상으로 익산역에서 진행된 ‘수상작 미식회’행사는 익산 고구마와 하림 닭고기를 활용한 레시피에 익산시민의 많은 관심을 받아 큰 호응속에 성료 했다.

    NS홈쇼핑 관계자는 “익산시와 NS푸드페스타의 수상작 레시피를 상품화하기 위한 후속작업으로 다양한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자 이번 ‘수상작 미식회’를 실시했다”며 “앞으로도 NS홈쇼핑은 NS푸드페스를 더욱 발전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