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백화점, K뷰티 편집숍 ‘비클린’… 외국인 매출 비중 20% ↑

    현대백화점이 업계 최초로 선보인 클린뷰티 편집숍 ‘비클린’(BeCLEAN)이 외국인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자체 운영 중인 클린뷰티 편집숍 비클린의 올해 1~11월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체 매출에서 외국인이 차지하는 비중이 처음으로 20

    2024-12-09 강필성 기자
  • 홈플러스 "크리스마스 온라인 완구 배송족 2년새 50% ↑"

    홈플러스는 크리스마스 시즌 집에서 완구 선물을 주문하는 ‘완구 배송족’이 2년새 약 50%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 ‘30대 여성’ 고객의 온라인 주문이 가장 두드러지는 것으로 나타났다.홈플러스가 최근 온라인 완구 고객수와 매출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12월 기준 온라

    2024-12-09 강필성 기자
  • 세븐일레븐, 군고구마&붕어빵과 세븐카페 구매 시 '200원'

    세븐일레븐은 강추위가 예고된 만큼 편의점 대표 겨울철 먹거리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이달 말까지 ‘겨울간식 3대장 콤보행사’와 ‘세븐카페 타임세일’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이달 말까지 세븐일레븐 대표 겨울 간식인 ‘군고구마’, ‘붕어빵’과 따뜻한 ‘

    2024-12-09 강필성 기자
  • "미리 사야 싸다" 롯데마트·슈퍼,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개시

    롯데마트와 슈퍼는 오는 12일부터 내년 1월 15일까지 35일간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행사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이 기간 동안 행사 카드로 결제한 고객에게 최대 120만원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상품권 수령 대신 해당 금액만큼 즉시 할인도 가능하다. 해당 프로모션

    2024-12-09 강필성 기자
  • "50명 정원에 800명 몰려"… 롯데백화점, 스타 셰프 문화센터 오픈런 필수

    롯데백화점이 연말연시를 맞아 다양한 문화센터 강좌를 선보여,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9일 밝혔다.대표적으로 최근 인기 서바이벌 요리 프로그램에 출연해 전 세계적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스타 셰프들의 강좌는 모집 정원의 최대 16배 이상의 고객들이 몰리며 폭발

    2024-12-09 강필성 기자
  • 신세계백화점, SNS에 카리나와 산타가 등장한 이유

    신세계백화점이 글로벌 고객을 겨냥해 아이돌 카리나, ‘돌고래 유괴단’과 함께 이색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펼친다.신세계는 12월 한 달간 산타클로스로 변신한 카리나의 이야기를 담은 연말 캠페인 ‘헬로 뉴 산타(Hello, New Santa)’를 통해 ‘누구나 소중한 사람

    2024-12-08 강필성 기자
  • 이마트 자연주의, ‘조기 완판’ 유기농 땅콩버터 할인 판매

    이마트가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연말 시즌을 앞두고 최근 SNS를 중심으로 인기 건강 식단 조합으로 떠오른 땅콩버터와 사과 연계 할인 판매에 나선다.이마트는 오는 12일까지 이마트 가치소비 PL브랜드인 ‘자연주의’의 ‘땅콩100% 유기농 땅콩버터(510g, 제

    2024-12-08 강필성 기자
  • [혼돈의 정국]

    탄핵 정국에 얼어붙은 연말 소비… 유통업계 "내년 계획 어쩌나"

    연말 성수기를 맞이하는 유통업계의 표정이 어둡다. 크리스마스에서 송년, 신년으로 이어지는 연중 최대 성수기에도 불구하고 비상계엄에 이은 탄핵 정국으로 소비심리가 얼어붙고 있기 때문이다. 상황은 앞선 8년 전 박근혜 전 대통령의 탄핵 집회 당시보다 더 안 좋다.

    2024-12-06 강필성 기자
  • NS홈쇼핑-한진, '직택배 당일배송' 제휴… "오전 주문, 저녁 배송"

    NS홈쇼핑이 지난 5일 홈쇼핑 업계 최초로 ‘직택배 당일배송 서비스’를 실시하며 서울동남권유통단지에서 한진과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6일 밝혔다.그동안 NS홈쇼핑은 새벽배송 ‘씽씽배송’과 당일배송 ‘투데이 서비스’를 운영해왔다. NS홈쇼핑은 한진과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

    2024-12-06 강필성 기자
  • [Weekly New쇼핑] 추운 겨울, 백화점 실내 체험행사 어때요?

    본격적인 겨울 날씨가 이어지면서 주요 백화점이 체험형 컨텐츠를 강화하고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백화점 업계는 겨울에 따뜻함 속에서 즐길 수 있는 컨텐츠를 앞다퉈 선보인다.롯데백화점은 ‘샤넬’과 함께 올 겨울 가장 럭셔리한 아이스링크를

    2024-12-06 강필성 기자
  • "중기 수출 지원" 홈앤쇼핑, 세계한인무역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홈앤쇼핑은 5일 중소기업중앙회 리더스룸에서 세계한인무역협회와 국내 중소기업 제품 해외 판로 개척과 수출 확대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체결식에는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 박종범 세계한인무역협회장, 문재수 홈앤쇼핑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이

    2024-12-05 강필성 기자
  • 현대홈쇼핑, 한국ESG기준원 ‘지배구조 최우수 기업’ 선정

    현대홈쇼핑이 올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에서 지배구조 부문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현대홈쇼핑은 한국ESG기준원(KCGS)이 주관한 ‘2024 한국ESG기준원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지배구조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한국ESG기준원은 매년 국내

    2024-12-05 강필성 기자
  • 계엄 해제 이후

    국정 혼란에 떠는 홈쇼핑 업계 "설마 8년전 악몽이 또?"

    홈쇼핑 업계에 비상이 걸렸다. 최근 계엄 사태 이후 탄핵 정국으로 빠르게 전환되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이런 혼란이 유통업계 전반에 부정적 영향을 끼치는 것은 두 말 할 것 없지만 홈쇼핑의 긴장감은 남다르다. 홈쇼핑은 대규모 집회에 특히 민감한 영향을 받는 업종으로 꼽히

    2024-12-05 강필성 기자
  • CU "2025년 편의점 키워드는 'S.M.O.O.T.H'"

    CU가 다가오는 2025년 을사년 뱀의 해를 맞아 편의점 산업의 핵심 키워드를 ‘SMOOTH’로 정했다고 5일 밝혔다.CU가 2025년 편의점 키워드로 내세운 ‘SMOOTH’는 부드럽게 전진하는 뱀을 나타낸 것으로, 대내외 불확실한 경제 상황과 업종의 경계마저 사라진

    2024-12-05 강필성 기자
  • GS25 "고물가 시대 마감 할인 매출 5.3배 껑충, 재구매 비중 50%"

    GS25가 ‘마감 할인’ 상품 매출이 1년간 5.3배 성장하며 고물가 시대 소비 노하우로 자리 잡고 있다고 5일 밝혔다.‘마감 할인’은 GS25 모바일 앱 ‘우리동네GS’에서 소비기한이 임박한 도시락, 샌드위치, 김밥, 주먹밥 등 프레시 푸드(Fresh Food)를 최

    2024-12-05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