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세계, 3년간 매년 자사주 20만주 소각… 배당금 확대
신세계가 본업 경쟁력 강화를 바탕으로 기업 가치 제고(밸류업 프로그램)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올해 자사주 1050억원어치를 매입한 것에 이어 구체적인 기업가치 제고 방안을 발표했다.신세계와 광주신세계, 신세계인터내셔날 등 상장사는 27일 각각 이사회를 열어 향후 개발
2024-12-27 강필성 기자 -
롯데온 ‘럭셔리 쇼륨’, 한달만에 명품 매출 15% ‘껑충’
지난 11월 오픈한 롯데온의 ‘럭셔리 쇼룸’이 존재감을 강하게 뽐내고 있다. 명품 버티컬 전문관 ‘온앤더럭셔리’ 내에 약 15만여 개 해외 명품을 선보이고 있는 ‘럭셔리 쇼룸’은 런칭 한달 만에 롯데온의 전체 럭셔리 카테고리 매출을 10월 대비 15% 이상 끌
2024-12-27 강필성 기자 -
홈플러스, 부산·울산·경남지역 직원 대상 희망퇴직 접수
홈플러스는 부산·울산·경남지역 직원들을 대상으로 희망퇴직 신청을 받기로 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희망퇴직은 해당 지역의 인력수급 불균형이 장기화되면서 점차 심화됨에 따라 체질개선을 통해 조직건전성을 개선하기 위한 것으로, 자발적으로 희망퇴직을 신청한 직원만
2024-12-27 강필성 기자 -
[이슈메이커]
승부수 던진 정용진 회장, 알리 손잡고 '新 반쿠팡연대' 구축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이 승부수를 던졌다. 그동안 적자를 면치 못했던 신세계그룹의 이커머스 사업이 중국의 알리바바 인터내셔널과 손잡고 조인트벤처(합작사) 설립에 나서기로 한 것이다. 이는 업계에서도 거의 상상하지 못한 영역이다. 그동안 중국 이커머스(C커머스)는 국내
2024-12-27 강필성 기자 -
롯데마트, 올해 마지막 세일… 새해 먹거리 할인 판매
롯데마트가 올해 마지막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롯데마트는 오는 28일부터 1월1일까지 각종 신선·가공·생활용품에 대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새해 먹거리 재료와 겨울철 수요가 높은 보온 용품에 대해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먼저, ‘1등급 한우
2024-12-27 강필성 기자 -
이마트, 새해 할인 포문 여는 가격혁신 ‘고래잇 페스타’ 개최
이마트가 1월 1일부터 5일까지 5일간 새해 첫 할인행사인 ‘고래잇 페스타’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고래잇 페스타’는 이마트가 2025년 새롭게 선보이는 대규모 할인 행사로, 본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이어온 ‘이마트 표 가격 혁신’의 연장선에 있다. 이마트라서 가
2024-12-27 강필성 기자 -
[Weekly New쇼핑] '푸른뱀의 해' 새해 선물, 백화점에서 준비하세요
백화점 업계가 2024년 마지막 주말을 맞아 다양한 팝업스토어 등을 선보이고 새해 선물 수요 공략에 나선다. 자녀와 조카를 위한 선물부터 기념적인 한정판매까지 이번 기회를 활용하면 합리적 쇼핑을 할 수 있을 전망이다.2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백화점 3사는 다양한 주말
2024-12-27 강필성 기자 -
'알리+지마켓' 합작사에 이커머스 지각변동 예고… 쿠팡 따라잡을까
신세계그룹이 알리바바 인터내셔널과 손잡고 조인트벤처를 설립하기로 하면서 이커머스 시장의 판도변화가 본격화 될 전망이다. 국내 대표 오픈마켓인 지마켓과 중국 이커머스(C커머스)의 대표 주자 격인 알리익스프레스가 손을 잡았기 때문이다.26일 신세계그룹에 따르면 신세계그룹과
2024-12-26 강필성 기자 -
신세계그룹-알리바바, 합작사 만든다… "글로벌 200여개국 알리 올라탄 지마켓"
신세계그룹은 알리바바 인터내셔널과 조인트벤처를 설립하고, 국내 이커머스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에 나서기로 했다고 26일 밝혔다. 양 사의 출자 비율은 5대 5로 동등하며, 신세계그룹은 G마켓을 현물 출자하는 방식으로 참여하게 된다.내년 설립 예정인 합작법인에는
2024-12-26 강필성 기자 -
GS리테일, 올해 수출액 900만불 "넷플릭스 협업 상품이 1위"
GS리테일이 K 트렌드 열풍을 타고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굳힌다.GS리테일이 올해 수출 실적 900만불을 넘어서며 글로벌 수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고 26일 밝혔다.GS리테일 해외 수출 실적은 2017년 2억원을 시작으로 매년 증가해 2020년 ‘300만불 수출의
2024-12-26 강필성 기자 -
BAT로스만스, ‘꽃밭 캠페인’ 통해 서울 전역 40개 화단 조성
BAT로스만스는 골목길 환경 개선을 목표로 진행 중인 ‘꽃BAT(꽃밭) 캠페인’을 통해 서울 전역에 총 40개의 화단을 조성했다고 26일 밝혔다.‘꽃BAT 캠페인’은 쓰레기와 담배꽁초의 무단 투기 문제를 해결하고 도심 속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시작된 BAT로스만스의 대
2024-12-26 강필성 기자 -
'한잔에 290원' CU, 초가성비 캡슐 커피 출시
CU가 커피플레이션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개당 290원짜리 초저가 캡슐커피인 ‘290 블렌드 캡슐커피(10개입, 2900원)’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세계 커피 최대 생산국인 브라질의 가뭄 등으로 공급 우려가 커지면서 최근 아라비카 커피 원두 가격은 1977년 이
2024-12-26 강필성 기자 -
롯데마트, 고환율에 가격 낮춘 ‘작아도 맛있는 체리·바나나’ 선봬
롯데마트가 고물가, 고환율 시기 ‘작아도 맛있는 수입 과일’ 시리즈로 물가 안정에 앞장선다.롯데마트는 고환율로 야기되는 소비자의 물가 부담을 경감시키고자 ‘작아도 맛있는 수입 과일’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해당 시리즈는 통상적으로 판매하는 수입 과일과 비교
2024-12-26 강필성 기자 -
롯데백화점 잠실점, 연매출 3조원 돌파… 2027년 첫 4조 점포 목표
롯데백화점 잠실점이 올해 매출 3조원을 넘기면서 2027년까지 국내 첫 매출 4조 백화점이 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롯데백화점은 국내 최대 규모의 ‘초대형 쇼핑 복합 타운’인 잠실점이 지난 25일 기점으로 연매출 3조원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022년 매출
2024-12-26 강필성 기자 -
활로 찾는 가전양판점, 가맹사업부터 구독까지… “이대론 안 된다”
소비심리가 침체되면서 롯데하이마트, 전자랜드 등 가전양판점이 신 성장동력 찾기에 나서고 있다. 가전 시장의 침체가 지속되면서 가전유통점의 역성장도 지속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들은 신규 사업으로 가맹사업을 들고 나오는가 하면 회원제 매장, 구독형 상품 등을 앞다퉈 선보이
2024-12-22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