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9주년' 하나로마트, 농·축·수산물 70% 할인에 코나 자동차까지

    농식품 전문 매장 농협 하나로마트를 운영하는 농협유통은 창립 29주년을 기념하여 25일부터 5월 22일까지 농업인의 농·축·수산물 판매 확대와 소비자들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 완화에 앞장선다고 24일 밝혔다. ‘고객과 농업인이 더 살맛나게’라는 슬로건으로 28일간 진행된

    2024-04-24 강필성 기자
  • 까스텔바작 없는 까스텔바작, 프랑스서 수십억대 소송 중

    패션그룹형지의 골프웨어 브랜드 까스텔바작의 프랑스 법인이 프랑스의 아티스트이자 패션디자이너 장 샤를르 드 까스텔바작(Jean charles de Castelbajac)으로부터 수십억원대 소송을 진행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브랜드를 설립한 인물이자 브랜드의 핵심

    2024-04-24 강필성 기자
  • NS홈쇼핑, 친환경 스튜디오 ‘미디어월’ 도입… 무대 폐기물 줄여

    NS홈쇼핑이 ‘친환경 방송제작 환경조성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스튜디오에 ‘미디어월’을 도입했다고 24일 밝혔다.미디어월 도입의 목적은 무대 제작의 폐기물을 줄여 친환경적인 스튜디오 운영이 가능하고, XR기술로 효과적인 상품소개와 더불어 비용 절감 및 생산성 극대화가 가

    2024-04-24 강필성 기자
  • "잘파세대 잡아라" GS25·세븐일레븐, 이모티콘부터 액세서리까지 1020 공략

    편의점 업계가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을 공략하기 위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액세서리가 포함된 음료부터 이모티콘 협업까지 기존에 없던 다양한 제휴가 이뤄지는 것. 트렌드에 민감하고 재미와 개성을 추구하는 잘파세대를 겨냥한 상품이다.24일 편의점 업계에 따르면 GS

    2024-04-24 강필성 기자
  • 11번가 숏폼 ‘플레이’, 3개월만에 시청수 1600만회 돌파

    ‘숏폼’을 활용한 11번가의 쇼핑 콘텐츠가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11번가는 30초 내외 짧은 동영상(숏폼) 기반의 쇼핑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 ‘플레이(PLAY)’ 내 영상들의 누적 시청수가 오픈 3개월 만에 1600만회를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1

    2024-04-24 강필성 기자
  • 현대백화점, 전점에서 '행복의 집' 테마로 가정의 달 이벤트

    현대백화점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퍼레이드, 미니 콘서트, 인기 캐릭터 팝업 등 테마파크 형태의 쇼핑 공간으로 변신한다. 어린이날 등 연휴 기간 나들이에 나서는 가족 단위 고객들을 위해 체험형 이벤트를 늘리고,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현

    2024-04-24 강필성 기자
  • 롯데백화점, 서울시와 ‘명동 페스티벌’ 개최… 외국인 쇼핑·관광 1번지 만든다

    롯데백화점이 서울시·중구청과 함께 ‘2024 명동 페스티벌’을 열고 명동을 다시 대한민국 1등 쇼핑·관광 상권으로 만들기 위해 발벗고 나선다고 24일 밝혔다.롯데백화점은 오는 26일부터 5월 6일까지 명동을 체험과 축제의 장으로 만들어 ‘명동 페스티벌’을 서울의 랜드마

    2024-04-24 문은혜 기자
  • 롯데마트 토이저러스, 어린이날 맞아 인기 완구 최대 70% 할인

    롯데마트 토이저러스는 어린이날 선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할 수 있도록 오는 25일부터 내달 5일까지 인기 브랜드 완구 약 2500여 품목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고 24일 밝혔다.대표 상품으로 어린이날 선물로 수요가 높은 레고 200여개 품목 최대 40% 할인하고

    2024-04-24 문은혜 기자
  • 트레이더스 3500원짜리 ‘더블패티 치즈 버거’… 3주만에 7만개 판매

    이마트는 지난 5일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이 출시한 ‘더블 패티 치즈버거’가 20일 만에 약 7만개 판매되며 흥행에 성공했다고 24일 밝혔다.‘더블 패티 치즈버거’는 패티와 치즈를 두 장씩 넣은 더블 타입으로 국산 패티, 신선한 양파와 아삭한 피클로 식감을 더하고 특제

    2024-04-24 문은혜 기자
  • SSG닷컴, 배송기사 건강검진 지원… 야간 출장 검진까지 마련

    SSG닷컴은 배송사와 함께 배송기사를 대상으로 건강검진을 지원한다고 24일 밝혔다. 안전보건공단 ‘직종별 건강진단 비용지원 사업’과 연계해 진행한다.이번 프로그램은 배송기사가 주요 질환을 사전 예방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검진 항목은 업무 특성을 고려

    2024-04-24 문은혜 기자
  • 롯데백화점 마산점 문닫는다… 비효율 점포 정리 본격화

    롯데백화점이 실적이 부진한 마산점을 올 상반기까지만 운영할 예정이다.2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최근 내부적으로 마산점 영업 종료를 결정했다.2015년 롯데가 대우백화점을 인수해 마산점으로 리브랜딩한 당시 롯데는 부동산을 KB자산운용에 매각해 건물을 임대해 운

    2024-04-23 문은혜 기자
  • 가정의 달, 선물 고민이라면… 순금카네이션・안마의자 등 편의점 이색선물 ‘주목’

    편의점업계가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순금, 안마의자와 같은 이색 선물을 선보이며 이목을 끌고 있다.2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GS25는 카네이션 골드바와, 유명 완구 등 차별화 기획 상품 100여종을 선보인다.어버이날을 맞아 GS25가 선보인 순금 상품은 △카네이션골드

    2024-04-23 문은혜 기자
  • 신세계 'SSG·스마일페이' 매각 1년만에 없던 일로… "유동성 확보 계획 차질"

    신세계그룹이 매물로 내놓은 SSG페이·스마일페이의 매각이 결국 무산됐다. 지난해 6월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비바리퍼블리카(토스)와 10개월이 넘는 협의를 이어갔지만 결국 매각이 불발된 것. 이에 따라 간편결제서비스 매각을 통해 유동성을 확보하겠다는 이마트의

    2024-04-23 강필성 기자
  • 줄 서는 맛집 애슐리 메뉴를 3990원에… 이랜드킴스클럽, ‘애슐리 월드델리’ 론칭

    이랜드리테일은 킴스클럽 내에 ‘마트 안의 뷔페’ 콘셉트로 총 150여 종의 압도적인 즉석조리식품을 선보이는 ‘애슐리 월드델리’를 단독 론칭했다고 23일 밝혔다.지난달 말 킴스클럽 강서점에서 테스트를 시작한 애슐리 월드델리는 이랜드이츠가 운영하는 애슐리퀸즈에서 선보이는

    2024-04-23 문은혜 기자
  • NS홈쇼핑 "모바일 앱 개편, 소비자에 최적화된 개인화 서비스 제공"

    NS홈쇼핑은 모바일 앱 개편을 통해 개인화에 최적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NS홈쇼핑은 모바일커머스에 익숙하지 않더라도 쉽고 빠르게 회원가입과 결제를 할 수 있도록 버튼과 탭 클릭을 최소화한 고객 편의중심의 UI와 UX를 구현했다고 설명했다.‘마이페이

    2024-04-23 문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