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온스타일, ‘새벽에 오네’ 빠른 배송 도입… “익일 새벽 배송”

    CJ온스타일이 오는 18일부터 ‘새벽에 오네(O-NE)’ 서비스를 신규 도입한다고 17일 밝혔다.이로써 평일 오후 9시 이전 해당 상품을 구매한 고객들은 새벽에 바로 상품을 받아볼 수 있게 된다. 향후에도 CJ온스타일은 물류 인프라를 전국권으로 확대하는 등 서비스 고도

    2024-12-17 강필성 기자
  • GS리테일, ‘해양 생물다양성’ 보전 해양수산부와 업무 협약

    GS리테일이 해양생태보전에 대한 대국민 인식전환 캠페인 및 생태 보전 활동을 위한 업무 협약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GS리테일과 해양수산부는 오는 18일 역삼동에 위치한 GS타워에서, 곽창헌 GS리테일 대외협력부문장, 오행록 해양수산부 해양환경정책관 등 관계 인사들

    2024-12-17 강필성 기자
  • “올 것이 왔다”… 탄핵에 삼켜진 홈쇼핑 업계 ‘비상’

     “우려했던 상황이 현실이 되고 있습니다.”홈쇼핑 업계 관계자의 말이다. 지난 3일 밤 비상계엄 선포로 촉발된 탄핵정국이 홈쇼핑 업계에 매출 감소로 나타났기 때문이다. 이는 어느 정도 예견된 사태였다. 지난 2016년의 탄핵정국에서도 홈쇼핑 업계의 매출 하락이

    2024-12-17 강필성 기자
  • 세븐일레븐, 냉동 디저트 매출 16배 ‘껑충’… 냉동 디저트 강화

    편의점 디저트 시장이 날로 커지고 있는 가운데 보관이 용이하고 취식이 간편한 냉동 디저트 상품이 크게 성장하고 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이달 냉동 디저트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동기간 대비 16배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전월과 비교해서도 10% 증가했다. 운

    2024-12-17 강필성 기자
  • 백화점 3사, 설 선물 예약판매 개시 “최대 60% 할인”

    다가오는 민족 명절 설을 맞아 백화점 업계가 설 선물 사전 예약판매에 나선다. 새해에는 예약 판매 물량을 늘리고 할인 등의 혜택도 확대하고 나선 것이 특징이다.17일 백화점 3사는 오는 20일부터 설 선물세트 예약판매에 나선다.먼저 롯데백화점은 전점에서 내년 1월 5일

    2024-12-17 강필성 기자
  • 롯데마트·슈퍼, 딸기부터 키위까지 “K-품종 즐겨요”

    롯데마트와 슈퍼가 올 겨울 제철 과일을 새로운 K-품종으로 선보인다.롯데마트·슈퍼는 오는 19일부터 이번 겨울 제철 맞은 ‘은향 딸기’를 대형 유통사 최초로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은향 딸기’는 ‘대왕’과 ‘두리향’을 인공 교배한 품종으로, 충남 딸기연구

    2024-12-17 강필성 기자
  • 신세계,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시즌2 단독 팝업 선봬

    신세계백화점이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2를 더욱 실감나게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전 세계 넷플릭스 역대 최고 인기작으로 꼽히는 K-콘텐츠 ‘오징어 게임’과 시너지를 통해 콘텐츠 경쟁력을 한층 강화한다는 구상이다.오는 26

    2024-12-17 강필성 기자
  • 면세업계, 탄핵 가결에도 안 떨어지는 환율에 ‘속앓이’

    면세업계가 탄핵 가결 이후에도 고공행진 중인 원달러 환율에 시름을 앓고 있다. 비상계엄 선포 이후 급락한 원화가치가 탄핵 가결 이후에도 여전히 1430원을 넘나들고 있기 때문. 달러로 거래하는 면세점에서는 최근 환율 급등으로 가격 경쟁력이 거의 사라진 상태다. 

    2024-12-16 강필성 기자
  • CU, 베이커리 맛집 손잡고 차별화 빵 시리즈 확대

    CU가 이달 인기 베이커리들과 손잡고 차별화 빵 브랜드 ‘베이크하우스 405’ 시리즈의 라인업 확대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CU가 작년 8월 처음 선보인 ‘ 베이크하우스 405’ 시리즈는 전문 베이커리 수준의 고품질 제품들로 편의점 양산 빵의 퀄리티를 한 층 더 끌어

    2024-12-16 강필성 기자
  • 쿠팡 알럭스, 프랑스 뷰티 ‘랑콤’ 입점… 럭셔리 뷰티 라인업 확대

    쿠팡은 프랑스 럭셔리 뷰티 브랜드 ‘랑콤(Lancôme)’이 럭셔리 뷰티 버티컬 서비스 ‘R.LUX(알럭스)’에 공식 입점한다고 16일 밝혔다. 또 프랑스 럭셔리 브랜드 발망(Balmain)의 헤어케어 라인도 선보이게 됐다. 최근 알럭스에 글로벌 인기 브랜드

    2024-12-16 강필성 기자
  • 롯데마트·슈퍼, 수퍼 소닉 콜라보 상품 단독 할인 판매

    롯데마트와 롯데슈퍼에 유통사 단독 콜라보 상품이 등장했다.롯데마트와 롯데슈퍼는 오는 25일(수)까지 전 점에서 ‘칸쵸(196g)’와 ‘ABC초콜릿(187g)’ 2종을 각 3180원, 4480원에 유통사 단독으로 할인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 해당 상품은 지난

    2024-12-16 강필성 기자
  • 롯데온, 중소상공인과 동행축제 진행… “마음까지 챙겨요”

    롯데쇼핑 e커머스플랫폼 롯데온이 ‘살맛나는 행복쇼핑 동행축제 2024’에 참여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중소·소상공인 온라인 판로지원사업으로, 오는 28일까지 진행된다.롯데온은 그간 쌓아온 다년간

    2024-12-16 강필성 기자
  • 롯데백화점, 블라인드 콘테스트 ‘서울의 심판’ 우승 와인 출시

    롯데백화점에서 국내 최대 규모 블라인드 와인 시음회 ‘서울의 심판’ 우승 와인을 단독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롯데백화점은 지난 10월 서울 한강 세빛섬에서 국제소믈리에협회와 함께 최고의 와인을 선발하는 ‘서울의 심판’ 블라인드 콘테스트를 진행했다. ‘서울의 심판’은

    2024-12-16 강필성 기자
  • 신세계스퀘어, 에스파 ‘카리나’ 뜬다… ‘헬로 뉴 산타’ 공개

    신세계백화점이 연말 캠페인 ‘헬로 뉴 산타(Hello, New Santa)’의 대미를 장식하고자 돌고래 유괴단 신우석 감독이 연출, 에스파 카리나 주연의 브랜디드 필름 풀버전을 오는 20일 신세계스퀘어에서 최초 공개한다고 15일 밝혔다.헬로 뉴 산타 캠페인은 산타가 직

    2024-12-15 강필성 기자
  •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 1층에 국내 최대 규모 '뷰티관' 오픈

    롯데백화점은 본점 지하 1층에 국내 백화점 최대 규모의 ‘뷰티관’을 리뉴얼 오픈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토탈 퍼퓸 앤 프래그런스 브랜드 ‘로에베퍼퓸’을 강북상권 최초로 선보인다. 안티에이징 전문 하이엔드 스킨케어 브랜드 ‘헬레나 루빈스타인’과

    2024-12-13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