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하이마트에 진열했던 가전상품, '모바일 앱'에서 더 저렴하게 만난다

    롯데하이마트는 가전양판점만의 특화된 이커머스를 선보이기 위한 첫 사례로 온라인쇼핑몰 모바일앱에서 ‘전시상품 특별관’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전시상품은 매장에서 상품 설명을 위해 진열해 놓은 상품으로, 성능에는 이상이 없지만 전시 기간과 내·외부 상

    2024-05-12 문은혜 기자
  • 잠실 롯데월드몰, 미국 SPA 브랜드 ‘샵사이다’ 단독 팝업

    롯데백화점은 글로벌 SPA 브랜드 ‘샵사이다(CIDER)’ 팝업을 오는 8월 8일까지 약 3개월간 잠실 롯데월드몰 지하1층에서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샵사이다’는 2020년에 론칭한 미국 LA기반의 SPA 브랜드다. 한국에서는 유명 K-POP 아이돌의 일상복으로 유

    2024-05-12 문은혜 기자
  • 가격 경쟁력→매출 상승, 롯데마트 ‘끝장상품’ 통했다

    롯데슈퍼는 가격 경쟁력을 높인 ‘끝장상품’ 도입으로 매출이 신장했다고 12일 밝혔다. ‘끝장상품’이란 연간 판매데이터를 토대로 고객들의 수요가 높은 신선 식품을 선정해 동업계 대비 연중 최저가격으로 선보이는 롯데슈퍼 단독 기획 상품이다. 롯데슈퍼는 지

    2024-05-12 문은혜 기자
  • 현대퓨처넷, 현대IT&E 334억에 인수… “미디어 콘텐츠기업 도약”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ICT전문기업 현대퓨처넷이 혁신적 미디어 콘텐츠기업으로의 도약을 꾀한다. 현대퓨처넷은 현대백화점그룹 지주회사인 현대지에프홀딩스(지분 95%)와 현대쇼핑(지분 5%)이 보유한 현대IT&E 지분 100%를 334억원에 매입하는 주식 매매

    2024-05-10 강필성 기자
  • [AI 유통 혁명] AI에 빠진 회장님 "새 시대엔 새 전략"

    유통업계에서 올해 경영에 빠지지 않는 화두는 바로 인공지능(AI)다. 최근 수년간 IT업계를 뜨겁게 달궜던 AI의 급격한 발전은 최근 생성형 AI(Generative AI)의 탄생과 함께 본격적인 소비 영역으로 파고들고 있다. 고객 응대부터 소비 동향 분석, 상품 디자

    2024-05-10 강필성 기자
  • 이랜드, '가성비' 앞세워 편의점 가맹사업 진출… "하반기 본격 추진"

    이랜드리테일이 편의점 사업에 진출한다. 투자비용 3분의 1만으로 창업이 가능한 신선 편의점 ‘킴스 편의점’에 대한 파일럿 테스트를 통해 가맹사업에 진출한다는 포부다. 10일 이랜드킴스클럽에 따르면 회사는 신선 편의점 ‘킴스 편의점’에 대한 파일럿 테스트 진행

    2024-05-10 강필성 기자
  • 편의점업계, MZ세대 소통 '웹 예능' 제작… '브랜드 팬덤' 구축 나선다

    편의점 업계가 웹 예능에 푹 빠졌다. 웹 예능을 통해 주요 콘텐츠 소비층인 MZ세대에게 친밀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 오프라인 매출 상승으로 이어가겠다는 포부다.10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최근 편의점 업계는 경쟁적으로 웹 콘텐츠를 내놓고 있다. 웹 예능, 드라마

    2024-05-10 강필성 기자
  • G마켓 '빅스마일데이', 해외에서도 터졌다… K-상품 거래액 2배 ↑

    ‘빅스마일데이’가 해외에서도 터졌다. 뷰티제품을 중심으로 K-상품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G마켓은 오는 20일까지 국내외 거주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빅스마일데이의 해외판 버전인 ‘메가G’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인기 K-상품의 파격 할인 소식에 지난 7일

    2024-05-10 강필성 기자
  • 스타필드 수원, 경기권 최초로 ‘런던 베이글 뮤지엄’ 오픈

    MZ세대 놀이터 ‘스타필드 수원’에 오픈런 베이글 맛집 ‘런던 베이글 뮤지엄’이 11일 경기권 최초로 문을 연다.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 수원 2층에 런던 베이글 뮤지엄은 다섯 번째 매장이자 서울과 제주를 제외한 지역 최초의 매장을 오픈한다고 10일 밝혔다. 국내 최대

    2024-05-10 강필성 기자
  • [Weekly New쇼핑] '나들이'에 어울리는 메이크업 제품 바꿔볼까

    5월 중순으로 접어드는 본격적인 나들이 계절이 찾아오면서 주요 백화점이 앞다퉈 뷰티 행사에 나서고 있다. 봄철을 맞아 본격적인 뷰티 수요를 겨냥한 것. 이 기회를 이용하면 다양한 할인 혜택은 물론 경품도 받을 수 있다. 10일 백화점 업계에 따르면 오는 주말

    2024-05-10 강필성 기자
  • 롯데마트·슈퍼, ‘바다愛진심’ 장자도 바다 가꿈이 위촉

    롯데마트와 슈퍼가 ‘장자도 바다 가꿈이’로 위촉됐다.롯데마트와 슈퍼는 바다 식목일을 맞아 지난 9일부터 양일간 전라북도 군산시에 위치한 장자도 해안에서 ‘바다숲 가꾸기’ 환경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롯데마트와 슈퍼가 새롭게 선보인 ESG 캠페인

    2024-05-10 강필성 기자
  • '편의점 투톱' GS25·CU, 1분기 영업익 희비 엇갈려

    편의점 업계 투톱인 GS25와 CU의 1분기 실적이 공개됐다. 양사 모두 지난해 대비 매출은 늘었지만 영업이익에서 희비가 갈렸다. 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GS25는 올 1분기 매출 1조9683억원, 영업이익 263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대비 각각 5.4%

    2024-05-09 문은혜 기자
  • 롯데쇼핑, 1Q 영업이익 1149억… 다수 사업부 수익성 개선

    롯데쇼핑의 수익성 개선이 지난 1분기에도 이어졌다.롯데쇼핑은 9일 연결 실적 발표를 통해 1분기 영업이익이 114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1% 신장했다고 밝혔다.같은 기간 매출은 3조513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4% 감소했고 당기순이익은 729억원으로 전년

    2024-05-09 강필성 기자
  • 현대백화점, 1Q 영업익 689억원… 면세·지누스 부진에 11.6%↓

    현대백화점이 1분기에 백화점의 성장에도 불구하고 자회사의 부진으로 역성장을 면치 못했다.현대백화점은 9일 실적발표를 통해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68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6% 감소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951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24-05-09 강필성 기자
  • CJ온스타일, 1Q 영업익 전년대비 49.5% ↑… 라방·신상 효과에 날았다

    CJ온스타일을 운영하는 CJ ENM 커머스 부문은 9일 1분기 잠정 실적 발표를 통해 영업이익이 26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9.5% 신장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347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0% 늘었다. 회사 측은 모바일 라이브커머스의

    2024-05-09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