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통 4차산업혁명 성큼"… 이마트, 자율주행 스마트카트 ‘일라이’ 공개

    고객의 쇼핑 경험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유통 관련 IT 기술들이 실현되면서 유통 4차산업혁명에 속도가 붙고 있다. 손으로 밀고 다닐 필요 없이 고객을 따라다니는 자율주행 카트도 첫선을 보인다.17일 이마트에 따르면 지난 1년간 자체적으로 기획하고 개발한 스마트카트를 실

    2018-04-17 진범용
  • 적자 6388억원… 사업 지속성에 대한 우려마저 제기 돼

    쿠팡, 지난해 영업손실 사상 최대 적자… '밑 빠진 독에 물 붓기'

    쿠팡이 지난해 시장 전망치를 밑도는 실적을 발표하며 시장의 우려를 가중시켰다. 매출은 늘었지만 적자 규모는 사상 최대치를 기록해 사업의 영속성마저 우려된다는 지적까지 나오고 있다. 쿠팡은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40.1% 증가한 2조6846억원, 영

    2018-04-16 김수경
  • 쿠팡, 2017 매출 전년比 40% 증가한 2조6846억원·영업손실 6388억원 기록

    쿠팡은 2017년 매출이 전년 대비 40.1% 증가한 2조6846억원으로 집계됐다고 16일 밝혔다. 쿠팡에 따르면 지난해 매출은 2016년 매출 1조9159억 원보다 7686억원 늘어났고 2017년 4분기 매출이 전년 대비 60% 이상 성장하는 등 성장이 가속화되고 있

    2018-04-16 김수경
  • 세븐일레븐 '밥통령 연어장' 출시 40여일만에 누적 판매량 50만개 돌파

    세븐일레븐이 지난달 출시한 냉장 반찬 '밥통령 연어장'이 인기다. 16일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밥통령 연어장'은 지난 3월 9일 첫 출시 이후 4월 15일까지 약 40여일만에 판매량 50만개를 돌파했다. 이는 베스트셀러 상품인 감동란, 소시지바보다도 높은 판매

    2018-04-16 김수경
  • 롯데면세점, 명동 지역 음식점에 외국어 메뉴판 제작 지원

    롯데면세점이 명동 지역 관광지 음식점의 외국어 메뉴판 제작을 지원하는 '낙향미식(乐享美食)'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낙향미식(乐享美食)'이란 '즐거움을 누리는 아름다운 음식'이라는 뜻으로 롯데면세점이 지역 관광지 음식점을 찾아 외국인 메뉴판을 제작해주는 관광 편의 개선

    2018-04-16 김수경
  • GS25, 시니어 상품 늘린다… 유한킴벌리 요실금 디펜드 전국 판매 나서

    GS25가 올해를 시니어 대표 편의점이 되기 위한 원년으로 정했다. GS25는 지난 3월 전국 가맹점과 함께 진행한 상품 전시회를 통해 올해 출시될 시니어 제품을 소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자리에서 GS25는 요실금 제품, 생활 보조기구, 혈당 측

    2018-04-16 김수경
  • 롯데홈쇼핑, 태국서 중소기업 판로 개척… 5100만 달러 수출 상담 성과

    롯데홈쇼핑은 지난 10일과 11일 이틀간 태국 방콕에서 중소기업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를 주최했다. 16일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중소기업 60개 사를 대상으로 수출 상담회를 진행한 결과 총 5100만 달러(약 545억 원)의 수출상담 실적을 기록

    2018-04-16 김수경
  • 롯데百, 17일부터 '애슬레저' 프로모션 진행

    롯데백화점이 오는 17일부터 29일까지 '스포츠, 일상이 되다'라는 테마로 '애슬레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6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최근 '스포츠 패션' 상품이 '기능성'에서 일상 생활에서도 입을 수 있는 '스타일' 중심으로 변하는 트렌드를 통해 스포츠 관

    2018-04-16 김수경
  • 이마트24, 치킨·맥주 패키지 등 '가심비' 상품 선봬

    이마트24가 소비자의 가심비를 겨냥한 차별화된 패키지 상품 출시를 통해 영업활성화에 나선다. 이마트24는 봄 나들이객 뿐 아니라 혼자서 치킨을 즐기는 '혼닭족'에게 적합한 '치킨파티팩'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최근 치킨업체가 인건비 인상으로 인해 배달료를

    2018-04-15 김수경
  • 백화점 휴무일, '온라인 쇼핑족' 잡아라!… 롯데百, '사이버먼데이' 행사

    롯데백화점은 오는 16일 백화점 정기 휴무일에 인터넷 쇼핑몰 엘롯데에서 다양한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사이버먼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15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이번 '사이버먼데이' 행사는 방풍자켓 비롯해 반소매 폴로티, 등산화, 바지 등 야외 활동과 관련된 상품을 합

    2018-04-15 김수경
  • 신세계, 청담 'SSG 키친' 새 단장… "검증된 맛집 엄선"

    SSG푸드마켓 청담점이 푸드코트 중 하나인 'SSG 키친'을 전면 리뉴얼하고 새로운 매장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SSG푸드마켓은 지난 2012년 7월 오픈한 프리미엄 슈퍼마켓으로 산지 직송 식품, 국내 장인들의 상품을 포함, 해외소싱을 통해 국내에서 쉽게 구할 수

    2018-04-15 김수경
  • 현대백화점, 22일까지 'H포인트 패밀리 페스티벌' 연다

    현대백화점이 오는 22일까지 'H포인트 패밀리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15일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행사 기간 그룹 내 유통·패션·가구·식품 등 7개 계열사가 참여해 H포인트 회원을 대상으로구매 포인트 2배 적립, 브랜드별 추가 할인, 선착순 무료 상품 증정 등의

    2018-04-15 김수경
  • 이베이코리아, 지난해 영업익 623억원… 전년비 7%↓ "마케팅 비용 증가 영향"

    G마켓과 옥션 등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는 지난해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6.9% 감소한 623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공시했다. 이베이코리아의 지난해 매출은 같은 기간 10.3% 늘어난 9519억원으로 집계됐다. 전년 대비 매출은 10.3% 증가했지만

    2018-04-13 김수경
  • 티몬, 3년 연속 1천억원대 적자 유지… "건강한 성장인지는 의문"

    티몬, 지난해 매출 늘고 적자폭 줄었지만… "신뢰도·투명성은 글쎄"

    모바일 커머스 티몬이 지난해 매출액은 늘고 영업손실은 낮추면서 의미있는 성장을 이끌었다고 자평했지만 회계 기준이 바뀌는 과정에서 큰 변동폭을 남겨 신뢰도와 투명성에서는 다소 아쉬움을 남겼다. 티몬은 지난해 전년 대비 매출은 35% 성장한 3562억원, 영업 손실은 같은

    2018-04-13 김수경
  • 티몬, 지난해 매출 35%↑ 영업손실 24%↓… "슈퍼마트·항공권 전략 성공적"

    모바일 커머스 티몬이 지난해 매출액 3562억으로 전년 대비 35%의 매출 성장과 함께 영업 손실은 24% 낮춘 1185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공시했다. 티몬은 지난해 매출은 끌어올리고 적자는 감축한 배경에 대해 차별화 서비스인 슈퍼마트와 티몬투어 등이 안착하는 한편

    2018-04-13 김수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