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2금융권, 코로나19 확산방지·기부 행렬 이어져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제2금융권이 지원에 나서고 있다. 10일 금융업권에 따르면 오렌지라이프는 최근 와디즈가 함께 크라우드펀딩 방식으로 모금하는 'Hope Together with 신한'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렇게 마련된 기부금 1억원은 코로나19 환자

    2020-03-10 김병탁 기자
  • 우리은행, 코로나19 대응 특별전담심사반 운영

    우리은행은 코로나19로 경영애로를 겪고 있는 대구·경북지역 개인사업자와 중소기업의 대출을 신속히 심사하는 ‘특별전담심사반’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특별전담심사반은 대구·경북지역 코로나19 우선지원 사업자를 선정하고, 해당 기업의 대출 신청 건에 대해 2영업일 이내에

    2020-03-10 이나리 기자
  • 위기의 카드사, 신임 CEO 디지털 경쟁력 확보에 적극

    카드업계 불황 속에 삼성카드와 BC카드도 최근 CEO 교체를 이어가고 있다. 금융당국도 카드업계에 디지털 역량을 키울 것을 강조한 만큼, 두 수장들 역시 임기기한 동안 디지털역량과 경쟁력 확보에 주력할 것으로 보인다. 10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삼성카드는 오는

    2020-03-10 김병탁 기자
  • 팬데믹 위협… 국제 운수-해외여행 시장 30% 뚝

    코로나19의 전 세계 확산으로 팬데믹이 가속화하면서 세계경제도 심각한 타격을 받고 있다.특히 항공사와 해운사 등 국제운수업과 여행사‧호텔‧숙박업계 등 여행업이 가장 큰 손해를 보고 있다. 운수업과 여행업은 이미 지난해 미중 무역전쟁 격화와 중국 경제성장률 둔화로 전년대

    2020-03-10 이나리 기자
  • 보험료 자동이체 할인 제도 없애는 보험사들

    생명보험사들이 보험 가입자에게 제공하던 보험료 할인 혜택을 줄이고 있다.일부 생보사들은 그간 보험료 수금 대신 자동이체를 권장하기 위해 총 납부보험료의 1%를 할인하는 제도를 운용해왔지만, 수익성 부담 등을 이유로 제도를 없애는 모습이다. 10일 보험업계에 따

    2020-03-10 김문수 기자
  • ‘현금없는 사회’ 가속…신용카드 이용비중 44%

    ‘현금없는 사회’가 가속화되고 있다. 특히 40대 이하 중심으로 신용카드 결제가 늘면서 2년만에 현금 사용을 앞질렀다.10일 한국은행이 밝힌 ‘2019년 지급수단 및 모바일금융 서비스 이용행태’에 따르면 가장 많이 이용한 지급수단으로 신용카드가 꼽혔다.신용카드는 201

    2020-03-10 차진형 기자
  • 규제로 꽉 막힌 부동산…숨통 틔워준 ‘KB부동산 리브온’

    국민은행은 10일 ‘KB부동산 리브온’의 누적 다운로드 수가 20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부동산 규제로 집을 구하기 힘든 상황이지만 오히려 국민은행만의 차별화된 콘텐츠가 서민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면서 인기를 끈 것이다.‘KB부동산 리브온’은 2017년 5월

    2020-03-10 차진형 기자
  • 신규 영세가맹점 약 20만 곳 카드수수료 709억원 환급

    작년 하반기 신규 출점한 약 20만 곳의 영세·중소 가맹점이 카드수수료 709억원을 환급받을 수 있게 됐다.이번 조치는 지난해 초 금융당국이 자영업자 부담 경감을 위해 신규 영세·중소가맹점으로 선정된 경우 수수료 차액을 환급해주도록 제도를 개선했기 때문이다. 

    2020-03-10 김병탁 기자
  • 신한은행, 코로나19 지원 위해 외화 소셜본드 5000만불 발행

    신한은행은 코로나19 금융지원을 위해 미화 5000만불(약600억원) 규모의 외화 소셜 본드를 발행한다고 10일 밝혔다.이번 코로나19 피해지원 채권(Covid-19 Impact Alleviation Bond)은 국내 최초로 자금 용도를 코로나19 관련 피해기업 지원과

    2020-03-10 이나리 기자
  • 이주열 총재 "정책수단 적극 활용해 금융안정 도모"

    "코로나19 사태 등으로 국내 금융·외환시장의 변동성이 확대되면서 금융안정 리스크가 증대되고 있는 만큼 가능한 정책수단을 적극 활용해 금융안정을 도모해 나갈 것이다"이주열 한국은행 총재는 10일 간부회의를 소집해 국내외 금융·외환시장 상황을 점검하고 향후 대응방안을 논

    2020-03-10 윤희원 기자
  • 신한생명, 모바일 웹 기반 신계약 수정 프로세스 도입

    신한생명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고객 대면 부담을 줄이기 위해 모바일 웹 기반의 신계약 수정 프로세스를 도입한다. 10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신한생명은 비대면 보험 업무가 가능한 ‘모바일 웹(WEB) 기반 신계약 수정 프로세스’ 서비스를 시행할 예정이다.  고

    2020-03-10 김문수 기자
  • 삼성카드, 왓챠 정기구독 시 첫달 30% 캐시백

    삼성카드는 3월 한달 간 '왓챠플레이' 등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정기구독 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10일 삼성카드에 따르면 왓챠플레이와 음악서비스 '플로(FLO)'를 정기구독할 경우, 첫 결제금액의 30%를 캐시백 제공한다. '웨이브'를

    2020-03-10 김병탁 기자
  • SC제일은행, 인터넷뱅킹 가입하면 배민 6000원 할인

    SC제일은행은 음식배달 앱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과 오는 30일까지 공동 이벤트 2종을 순차적으로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오는 26일까지 SC제일은행 모바일뱅킹 앱에서 입출금통장과 인터넷뱅킹에 가입하면 배달의민족 앱에서 쓸 수 있는 할인쿠폰을 받을 수

    2020-03-10 이나리 기자
  • DB손해보험, 소비자평가단 10년… 상품·서비스 의견 반영

    DB손해보험 소비자평가단이 올해 고객 트렌드 연구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  10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DB손해보험은 지난 달 18일 서울 대치동 DB금융센터에서 소비자평가단 패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18기 소비자평가단 발대식’를 가졌다

    2020-03-10 김문수 기자
  • 신한카드, 사용자 편의성 증대 홈페이지 전면 개편

    신한카드는 사용자 편의성 증대를 위해 공식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한다고 10일 밝혔다.  새 단장한 홈페이지의 가장 큰 특징은 심플함이다. 고객의 이용행태 분석에 따라 고객이 찾는 빈도의 90%를 차지하는 서비스를 초기 화면 '자주 찾는 메뉴'에 배치했

    2020-03-10 김병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