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라하·포트나이트, 슈퍼히어로를 모델로… 게임업계, 글로벌 스타 앞세운 광고 경쟁
할리우드 대표 히어로 무비 중 하나인 '어벤저스'와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등에 출연한 글로벌 슈퍼 히어로들이 국내 TV광고에 등장하고 있다. 4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게임업계가 세계적인 글로벌 스타를 광고 모델로 내세우면서 뜨거운 경쟁을 벌이고 있다. 넥슨
2019-03-04 박소정 기자 -
SM C&C, 광고와 엔터 시너지 본격화… 김영민 SM엔터테인먼트 총괄사장, 신임 공동대표로 선임
광고대행사 SM C&C가 신임 공동 대표이사를 선임하고 광고 산업과 엔터테인먼트 간 시너지를 본격화한다. SM C&C는 지난 25일 이사회를 거쳐 김영민 SM엔터테인먼트 총괄 사장을 오는 28일부터 SM C&C 공동 대표이사로 선임한다고
2019-02-27 박소정 기자 -
'여성, 사회 편견에 맞서라'… 나이키의 통쾌한 일갈 "Just do it"
"덩크슛 하는 여자 농구선수, 여자 복싱 선수, 히잡을 쓴 채 경기에 참여하는 여성 선수들이 미쳤다고?"나이키가 여성 운동선수들에 대한 사회적 편견에 맞서 통쾌한 일갈을 날리는 새로운 광고 '드림 크레이지어(Dream Crazier)'를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이
2019-02-26 김수경 기자 -
두산그룹 계열사 '디지털 전문가' 한살림... 오리콤, 'DCC' 조직 신설
두산그룹의 광고 계열사인 오리콤이 그룹의 핵심 과제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완성을 위해 새로운 디지털 조직을 설립했다. 오리콤은 25일 한컴, 두산매거진과 의기투합해 원스톱 디지털 솔루션을 제공하는 'DCC(Digit
2019-02-25 김수경 기자 -
'일상이 전설이다' 슈퍼히어로 꿈꾸는 BMW X7
BMW가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라인업 'X패밀리'의 플래그십 모델인 뉴 X7 론칭 광고를 선보였다. BMW는 광고 속에서 전설적 영웅인 '올 맥클랜든(Ol’ McLanden) 캐릭터를 선보이며 신차에 대한 자신감과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22일 소셜미
2019-02-22 김수경 기자 -
"바이럴도 광고도 하면 대박"… 마켓컬리, 잘되는 마케팅의 비밀
아파트 엘리베이터를 탔을 때, TV 채널을 돌릴 때, 유튜브를 볼 때 마치 나를 따라다니면서 광고를 하는 것처럼 느껴지는 브랜드가 있다. 바로 마켓컬리다.뉴데일리경제는 최근 서울 논현동 마켓컬리 본사에서 방태욱 마케팅팀 브랜드 마케팅 매니저를 만나 마켓컬리 마케팅 전략
2019-02-21 박소정 기자 -
'광고업계가 원하는 인재상'... 제일기획 AE·카피라이터가 말하는 '취업 비밀'
광고 시장이 급변하고 있다. TV와 신문, 라디오, 잡지 등 전통매체를 누르고 디지털과 온라인, 모바일이 대세로 떠오른 가운데 광고업계가 원하는 새로운 인재상은 어떤 모습일까. 제일기획은 지난 20일 오후 서울 본사에서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제일기획에서의 커
2019-02-21 김수경 기자 -
"디자인은 브랜드의 본질 찾는 과정"… 신명섭·변사범 플러스엑스 공동대표
BTS(방탄소년단), YG, 이마트, CU 등 업계에서 내로라하는 브랜드에겐 공통점이 있다. 이들 모두 브랜드 디자인회사 플러스엑스(Plus X)로부터 디자인 컨설팅을 받았다는 것. '플러스엑스에 디자인을 맡겨야 그 기업이 성공한 기업, 잘 나가는 브랜드로 통
2019-02-20 박소정 기자 -
김경훈 구글 전무, "동영상 광고, 소비자 참여 유도하는 양방향으로 진화 중"
동영상 광고 시장이 시청자가 단순히 영상을 시청하고 즐기는 수준을 넘어 브랜드에 더 깊이 참여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양방향으로 진화하고 있다. 김경훈 구글 전무는 지난 15일 열린 '맥스 서밋 2019(Max Summit)'의 연사로 나서 '글로벌 미디어가 바라보는 한국
2019-02-18 박소정 기자 -
IBM·액센츄어도 뛰어든 디지털 마케팅… "크리에이티브에 데이터 입힌다"
IBM, 어도비, 액센츄어 등 IT 기업부터 전통적인 광고 에이전시까지 데이터 기반 디지털 광고 산업에 진출하고 있다. 사람의 주관적인 판단으로만 결정된다고 생각했던 크리에이티브(creative) 영역이 데이터를 활용해 정교하고 세밀하게 기획되고 있다.이수진 이노션 디
2019-02-15 박소정 기자 -
"광고비 4200억원, 역사상 3번째 규모"… 숫자로 보는 2019년 슈퍼볼
미국에서 최고의 인기를 누리며 초당 2억원에 달하는 광고비를 자랑하는 프로미식축구(NFL) 챔피언 결정전인 '슈퍼볼(Super Bowl) 2019'이 올해도 새로운 기록을 세우고 있다. 8일 외신과 업계에 따르면 지난 3일(현지시간) 개최된 슈퍼볼이
2019-02-08 박소정 기자 -
'앤디 워홀이 먹방과 ASMR의 시초?'… 버거킹 슈퍼볼 광고 화제
초당 단가가 수억 원대로 세계에서 가장 비싼 광고로 꼽히는 미국프로풋볼(NFL) 슈퍼볼 광고에 먹방(먹는 방송)의 시초가 떴다. 7일 외신과 업계에 따르면 버거킹은 최근 세계적인 팝아티스트 앤디 워홀(Andy Warhol)이 등장하는 '이트라이크앤디(#EatLikeAn
2019-02-07 박소정 기자 -
美 2019 슈퍼볼 베스트5 광고… '드로가5·위든+케네디' 협업의 승리
광고전문지 애드위크(Adweek)가 미국 프로미식축구(NFL) 챔피언 결정전 '슈퍼볼(Super Bowl) 2019'의 베스트 광고 5편을 선정해 발표했다. 국내에서도 많은 팬을 보유한 미국 HBO사의 드라마 '왕좌의 게임(Game Of Thrones)'과 컬래버레이션
2019-02-07 김수경 기자 -
"사랑 받는 기업, 매니페스토 전략으로 접근"… 강재호 제일기획 프로
브랜드는 언제나 소비자들의 사랑과 관심을 원한다.강재호 제일기획 AP(Account Planner∙광고 전략가) 프로가 지난 31일 '제일세미나' 강단에 올라 소비자들의 사랑을 얻는 브랜드 광고전략 '사랑의 기술'을 발표했다.'광고전략'은 광고주가 요청한 것을 강점,
2019-02-01 박소정 기자 -
'밈·짤방'이 소환한 야인시대, 버거킹 '사딸라' 광고 인기
"사딸라""이거 세트 메뉴인데!""사딸라!"햄버거 협상왕을 내세운 버거킹의 새로운 광고가 화제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16년 전 SBS 드라마 '야인시대' 속 장면을 패러디한 버거킹의 '올데이킹' 광고가 인기를 얻고 있다. 캠페인 영상은 야인시대에서 ‘김두한’ 역할로
2019-01-31 박소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