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븐일레븐, AI 챗봇 ‘AI-FC’ 서비스… "가맹점 운영 효율 높인다"
세븐일레븐은 최첨단 생성형 AI를 기반으로 한 ‘AI-FC(AI Field Coach, 인공지능 운영관리자)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9일 밝혔다.AI-FC는 편의점 운영 효율 개선을 위해 세븐일레븐, 롯데이노베이트, 랭코드가 협업해 개발한 점포 어시스턴트 챗봇이다.새롭게
2024-05-09 문은혜 기자 -
롯데마트, 와인 기사 작위 또 배출… 김웅 주류팀장 ‘꼬망드리’ 획득
롯데마트와 슈퍼는 또 한 명의 와인 기사 작위자를 배출했다고 9일 밝혔다.김웅 롯데마트·슈퍼 주류팀장은 지난 4월 25일 프랑스 보르도 샤토 기로(Chateau Guiraud)에서 프랑스 3대 기사 작위 중 하나인 ‘꼬망드리(Commanderie)’를 받았다. 
2024-05-09 문은혜 기자 -
이마트, 제철 농수산물 ‘반값’ 할인… 자연산 광어가 1만원대
이마트는 오는 10일부터 16일까지 제철 농수산물인 자연산 광어와 햇참외, 햇양파 등을 최대 50% 할인한다고 9일 밝혔다.자연산 광어는 5월이 가장 많이 어획되는 제철이라 평상시 판매하는 양식 광어에 비해 크기가 최대 2배 이상 큰 마리당 평균 3~5KG 중량을 주력
2024-05-09 문은혜 기자 -
롯데백화점, 한국 담은 ‘취’ 향수 팝업 연다
롯데백화점이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 편집숍 ‘시시호시’는 향수 브랜드 ‘취’ 팝업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취’는 한국의 향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핸드 케어, 디퓨저 등 차별화된 향으로 주목받고 있는 브랜드로 향수 출시는 이번이 처음이다. 서울의 외국인 관광
2024-05-09 문은혜 기자 -
신세계, 1분기 영업익 7% 성장한 1630억원… “어려운 업황에도 견고한 성장”
신세계는 올 1분기 연결기준 총 매출액 2조8187억원, 영업이익 1630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매출액은 5.4%, 영업이익은 7% 증가한 수치다.신세계 관계자는 “백화점과 더불어 주요 자회사들의 매출과 영업이익 대부분 상승하며 내실 성장을 이
2024-05-08 문은혜 기자 -
'고물가 역주행' CU, 이번엔 '990원' 스낵… "가격 낮추고 중량 20% 늘려"
CU가 올 초 선보인 880원 컵라면에 이어 990원짜리 초저가 차별화 스낵을 내놓으며 민생 물가 안정의 구원투수로 나선다. BGF리테일의 편의점 CU는 가성비를 높인 차별화 상품들을 꾸준히 선보이며 고객들의 물가 부담을 덜기 위한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간다고
2024-05-08 강필성 기자 -
전자랜드 "배민스토어 입점 1년… 계절가전 배달 늘었다"
전자랜드는 5월 배달의민족 ‘배민스토어’ 입점 1주년을 맞아 다채로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배민스토어는 배달의민족 애플리케이션 내 다양한 셀러가 입점해 상품을 판매하는 배달 커머스 플랫폼이다. 전자랜드는 지난해 5월 가전 유통사 최초로 배민스토어에 5개
2024-05-08 강필성 기자 -
현대백화점, 한국관광공사와 국가대표 K-굿즈 발굴 나선다
현대백화점이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한국을 대표하는 관광기념품 발굴에 나선다. 현대백화점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최·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 관광공모전(기념품 부문)’에 민간기업 최초로 후원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대한민국 관광공모전은 대
2024-05-08 강필성 기자 -
현대백화점그룹 벤디스, 창사 이래 첫 분기 흑자… "그룹효과 톡톡"
벤디스가 창사 이래 첫 분기 흑자를 달성하며 대기업의 스타트업 M&A 우수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벤디스는 고객사·제휴사 확대를 통해 거래액을 2030년까지 4000억원 규모로 늘린다는 구상이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모바일 식권 1위 기업 벤디스는 올해
2024-05-08 강필성 기자 -
롯데면세점, 중국 단체관광객 4천여명 명동본점서 쇼핑… 엔데믹 이후 최대
롯데면세점은 지난 7일 롯데면세점 명동본점에 중국 인센티브 단체관광객 4000여 명이 방문했다고 8일 밝혔다. 엔데믹 이후 4000여 명 이상의 대규모 중국 인센티브 단체가 한국을 방문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이번에 방문한 단체 관광객은 대만계 화장품 기업 임직원들로
2024-05-08 강필성 기자 -
쿠팡, 1Q 매출 9조 돌파에도 적자 “C커머스 대응… 투자 대폭 늘린다”
쿠팡이 1분기 매출 9조원을 돌파하며 사상 최대 매출을 경신했지만 영업이익이 반토막 나면서 당기순이익이 적자 전환했다. 신규 투자와 명품 플랫폼 파페치 인수에 따른 영향이 주효했다. 관전 포인트는 쿠팡의 유료 멤버십 ‘와우’의 가격이 인상되는 하반기가 될 전망
2024-05-08 강필성 기자 -
김범석 쿠팡 의장 “‘Made in KOREA’에 22조원 투자”
김범석 쿠팡 의장이 한국산 제품 22조원을 사들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특히 중국의 이커머스 플랫폼에 맞춰 한국 제조사 지원을 확대한다는 포부다.김 의장은 8일 쿠팡 1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 콜에서 “중국 커머스의 진출을 보면 한국 유통시장의 진입장벽이 매우 낮으며,
2024-05-08 강필성 기자 -
‘물가잡기’ 나선 롯데마트, 양배추·무 30% 할인
롯데마트에 고물가 쓰나미를 잠재워줄 상품들이 등장했다.롯데마트는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전 점에서 ‘상생 양배추(통)’를 2990원에 판매한다고 8일 밝혔다. 해당 상품은 크기가 다소 작거나 일부 흠집이 있는 ‘상생 채소’로 맛과 영양에 큰 이상이
2024-05-08 강필성 기자 -
롯데온, 5월의 시즌헌터 ‘집콕탈출 인생N컷’ 진행
롯데온은 오는 12일까지 ‘시즌헌터 - 집콕탈출 인생N컷’ 행사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시즌헌터’는 각종 데이터를 통해 이달의 트렌드와 고객의 소비 패턴, 선호도 등을 분석하고, 각 시기별로 고객이 구매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맞춤형 혜택으로 제안하는 행사다.&n
2024-05-08 강필성 기자 -
롯데백화점, ‘음악 꿈나무’ 키즈 오케스트라 2기 단원 모집
롯데백화점이 올해도 ‘리조이스(RE:JOICE)’ 캠페인의 일환으로 키즈 오케스트라 2기를 모집해, 음악 꿈나무 육성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리조이스’는 롯데백화점이 2017년 고객들의 다양한 꿈과 도전을 응원하기 위해 출범한 ESG 캠페인이다. 지난해에는 처음으로
2024-05-08 강필성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