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백화점 본점, 전기차 충전소 늘렸더니… 불법 주차와의 전쟁
# 최근 전기차로 롯데백화점 본점을 방문한 권씨는 황당한 경험을 했다. 옥외 주차장 3층에 마련된 전기차 충전소에 빼곡하게 주차된 일반 차량으로 인해 충전은커녕 충전구역 진입조차 불가능했기 때문이다. 결국 그는 일반 주차구역으로 차를 돌려야 했다.롯데백화점이 주차전쟁을
2024-05-13 강필성 기자 -
롯데홈쇼핑-띵굴마켓, 반찬 정기배송 서비스 선보여… 4주에 9만원대
롯데홈쇼핑은 유명 맛집 브랜드를 가정간편식(HMR)으로 상품화해 유통하는 맛집 플랫폼 ‘띵굴마켓’과 손잡고 반찬 정기배송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롯데홈쇼핑은 주요 고객층인 4050을 중심으로 반찬 구독 서비스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맛집 플랫폼 ‘띵굴마켓’과
2024-05-13 문은혜 기자 -
'고피자' 매출 효과 검증 완료… GS25 "연내 1000점 도입 목표"
GS25는 올해 새로운 전략 먹거리로 '고피자'를 내세운다. 13일 GS25에 따르면 가맹점을 대상으로 주차 별 70~80점씩 도입해 5월말까지 250점에 고피자를 도입한다는 계획이다. 고피자 콘셉트 도입은 점포의 새로운 매출 성장 동력에 크게 기여
2024-05-13 문은혜 기자 -
CU '알뜰택배' 배타고 '울릉도·백령도' 간다
CU가 편의점 점포 간 택배 서비스인 알뜰택배를 전국 14개의 섬 지역까지 확대하는 ‘해운 알뜰택배’를 오픈한다고 13일 밝혔다.기존 내륙 혹은 제주 각 지역 내에서만 이용 가능했던 알뜰택배의 범위를 대폭 늘리는 것으로, 편의점 점포 간 택배를 내륙과 도서지역 양방향으
2024-05-13 문은혜 기자 -
롯데온-하나투어, 프랑스·스위스부터 홍콩·마카오까지 '해외패키지 얼리버드' 특가 행사
롯데온은 하나투어와 손잡고 이달 31일까지 '해외패키지 얼리버드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롯데온은 늘어나는 해외여행 수요를 잡고자 처음으로 '해외여행 패키지' 상품을 론칭했다. 판매상품은 영국, 프랑스, 스위스, 이탈리아, 독일, 벨기에 등 유
2024-05-13 문은혜 기자 -
롯데마트·슈퍼, ‘극락딜’ 행사… 무더위 연중 최저 '수박값'으로 잡는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오는 15일부터 22일까지 8일간 ‘극락딜’ 행사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극락딜’이란 주요 먹거리를 올해 최저가로 선보이는 행사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극락딜의 가격 혜택을 높이고자 지난 5월 초와 비교해 극락딜 적용 품목을 먹거리 외에도 생활용품
2024-05-13 문은혜 기자 -
현대백화점면세점, MZ세대 위한 멤버십 ‘하입클럽’ 론칭
현대백화점면세점이 MZ세대를 겨냥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멤버십 ‘하입클럽(HYPE CLUB)’을 론칭한다. 해당 멤버십은 MZ세대가 선호하는 SNS채널인 인스타그램을 기반으로 운영되는 것이 특징으로 젊은 고객들에게 특별한 쇼핑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현
2024-05-12 강필성 기자 -
CJ제일제당, ‘비비고 김밥’ 호주 출시… “K-푸드 세계화 가속”
CJ제일제당이 차세대 K-푸드 제품을 앞세워 글로벌 영토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CJ제일제당은 호주 최대 대형마트 체인인 ‘울워스(Woolworths)’에 비비고 냉동김밥을 포함한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호주 메인스트림 유통채널에서 한국식 김밥이 판매되는
2024-05-12 강필성 기자 -
신세계백화점 스위트파크, '빵지순례' 공략했더니… 3달만에 350만명 찾아
신세계백화점은 강남 스위트파크 내 로컬 팝업존이 젊은층으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2월 15일 오픈한 스위트파크는 90%의 브랜드를 정식 매장으로 들여왔지만, 빠르게 바뀌는 디저트 트렌드를 그때그때 반영하기 위해 팝업스토어 존도 별도로 마
2024-05-12 문은혜 기자 -
롯데하이마트에 진열했던 가전상품, '모바일 앱'에서 더 저렴하게 만난다
롯데하이마트는 가전양판점만의 특화된 이커머스를 선보이기 위한 첫 사례로 온라인쇼핑몰 모바일앱에서 ‘전시상품 특별관’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전시상품은 매장에서 상품 설명을 위해 진열해 놓은 상품으로, 성능에는 이상이 없지만 전시 기간과 내·외부 상
2024-05-12 문은혜 기자 -
잠실 롯데월드몰, 미국 SPA 브랜드 ‘샵사이다’ 단독 팝업
롯데백화점은 글로벌 SPA 브랜드 ‘샵사이다(CIDER)’ 팝업을 오는 8월 8일까지 약 3개월간 잠실 롯데월드몰 지하1층에서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샵사이다’는 2020년에 론칭한 미국 LA기반의 SPA 브랜드다. 한국에서는 유명 K-POP 아이돌의 일상복으로 유
2024-05-12 문은혜 기자 -
가격 경쟁력→매출 상승, 롯데마트 ‘끝장상품’ 통했다
롯데슈퍼는 가격 경쟁력을 높인 ‘끝장상품’ 도입으로 매출이 신장했다고 12일 밝혔다. ‘끝장상품’이란 연간 판매데이터를 토대로 고객들의 수요가 높은 신선 식품을 선정해 동업계 대비 연중 최저가격으로 선보이는 롯데슈퍼 단독 기획 상품이다. 롯데슈퍼는 지
2024-05-12 문은혜 기자 -
현대퓨처넷, 현대IT&E 334억에 인수… “미디어 콘텐츠기업 도약”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ICT전문기업 현대퓨처넷이 혁신적 미디어 콘텐츠기업으로의 도약을 꾀한다. 현대퓨처넷은 현대백화점그룹 지주회사인 현대지에프홀딩스(지분 95%)와 현대쇼핑(지분 5%)이 보유한 현대IT&E 지분 100%를 334억원에 매입하는 주식 매매
2024-05-10 강필성 기자 -
[AI 유통 혁명] AI에 빠진 회장님 "새 시대엔 새 전략"
유통업계에서 올해 경영에 빠지지 않는 화두는 바로 인공지능(AI)다. 최근 수년간 IT업계를 뜨겁게 달궜던 AI의 급격한 발전은 최근 생성형 AI(Generative AI)의 탄생과 함께 본격적인 소비 영역으로 파고들고 있다. 고객 응대부터 소비 동향 분석, 상품 디자
2024-05-10 강필성 기자 -
이랜드, '가성비' 앞세워 편의점 가맹사업 진출… "하반기 본격 추진"
이랜드리테일이 편의점 사업에 진출한다. 투자비용 3분의 1만으로 창업이 가능한 신선 편의점 ‘킴스 편의점’에 대한 파일럿 테스트를 통해 가맹사업에 진출한다는 포부다. 10일 이랜드킴스클럽에 따르면 회사는 신선 편의점 ‘킴스 편의점’에 대한 파일럿 테스트 진행
2024-05-10 강필성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