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홈쇼핑, 라이브커머스 ‘쇼라’ 주문액 2천억 돌파…“2030에 통했다”
현대홈쇼핑은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쇼라’의 2023년 기준 주문금액이 2020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고정고객이 늘며 1인당 월평균 생방송 주문금액은 36만5000원으로 나타났다. 이는 2년 전인 2021년 대비 53%, 2022년과 비교해도 13% 증가한 수치
2024-01-14 문은혜 기자 -
CU "페트병소주 매출, 유리병 넘어… 홈술 트렌드 영향"
CU는 최근 혼술, 홈술 문화의 확산 영향으로 지난해 페트 소주 매출이 병 소주 매출을 넘어섰다고 14일 밝혔다.CU가 최근 5개년 소주 매출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페트 소주가 전체 소주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50.2%를 기록하며 병 소주(49.8%) 보다 더 높은
2024-01-14 문은혜 기자 -
[르포] "아이 안전 위해 시몬스 난연 매트리스 보러 왔어요"
지난 11일, 오전 9시30분 삼성동 코엑스 A홀 앞. 출산을 앞둔 부부부터 유모차에 아이를 태우고 온 부모, 그리고 손녀의 손을 꼭 쥐고 온 할머니까지 나란히 입장을 기다리고 있었다. 어림잡아 대기줄만 100미터가 훌쩍 넘었다. 국내 최대 규모의 베이비 페어
2024-01-12 강필성 기자 -
이재현 CJ 회장 광폭행보… 대한통운 찾아 "성과에 안주 말라"
이재현 CJ그룹 회장이 연이은 현장경영에 나서고 있다. 지난 10일 CJ올리브영을 찾은 것에 이어 CJ대한통운 본사를 방문하고 임직원들 격려에 나선 것. 12일 CJ그룹에 따르면 이 회장은 이날 오전 10시께 강신호 CJ대하통운 대표, 김홍기 CJ 대표 및 경
2024-01-12 강필성 기자 -
매출 뒷걸음질 친 이마트, 올해 ‘통합소싱’에 사활
할인점, 트레이더스 등 지난해 이마트의 오프라인 매장 매출액이 뒷걸음쳤다. 고물가로 소비가 위축된 상황에서 주력 점포들까지 문을 닫으면서 외형이 줄어들었다. 부진한 실적에 대한 우려가 커지자 이마트는 작년 말 오프라인 통합소싱을 위한 조직을 꾸리고 시너지 창출
2024-01-12 문은혜 기자 -
쿠팡, LG생활건강과 극적 화해… 위기에 '실리' 택했다
쿠팡과 LG생활건강의 갈등이 4년 9개월만에 봉합됐다. 쿠팡과 LG생활건강이 쿠팡의 로켓배송에 입점하기로 한 것이다. 가격 갈등으로 공정거래위원회 신고까지 양사의 관계가 극적으로 회복된 배경에는 다름 아닌 위기감이 작용했던 것으로 보인다.최근 중국의 해외직구 이커머스
2024-01-12 강필성 기자 -
'엘라스틴∙페리오' 로켓배송 된다… 쿠팡∙LG생활건강, 57개월만에 직거래 재개
쿠팡과 LG생활건강이 4년 9개월 만에 다시 손잡았다. 이제 쿠팡 고객들은 엘라스틴, 페리오, 코카콜라, CNP 등 LG생활건강 상품들을 다시 로켓배송으로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 12일 양사에 따르면 LG생활건강은 쿠팡 ‘로켓배송’ 직거래를 재개하기로 했다.
2024-01-12 문은혜 기자 -
식품업계는 설 맞이 준비 중 “선물세트 챙기세요”
식품업계가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앞두고 앞다퉈 설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올해는 혼자 명절을 보내는 ‘혼설족’, 가치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선물을 출시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에 맞춘 이벤트도 진행된다.11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주요 식품사는 설을 한달 앞두고 본격적
2024-01-11 강필성 기자 -
트레이더스 유료회원제 1년만에 안착… 연회비 '100원' 58만명→'3만원' 68만명
지난해 첫 선을 보인 이마트의 창고형 매장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이하 트레이더스)의 유료회원제 ‘트레이더스 클럽’이 안정화 단계로 진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트레이더스 클럽’에 프로모션 행사를 통해 가입한 회원들이 대부분 유료결제로 전환했기 때문이다. 올해
2024-01-11 강필성 기자 -
‘여기어때 비즈니스’ 러브콜, B2B 시장 공략 확대
여기어때 비즈니스에 대한 기업들의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다.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는 여기어때 비즈니스에 대한 기업들의 호응에 힘입어, B2B 거래도 순항을 거듭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특히 지난해 기업 대상 여행 포인트 판매 실적은 전년 대비
2024-01-11 강필성 기자 -
'물가안정' 홈플러스, 국내산보다 30% 저렴한 ‘미국산 계란’ 선보여
홈플러스는 11일부터 홈플러스 대형마트에서 미국산 계란을 4990원(30구)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국내산 계란 30구 평균 판매가 대비 약 30% 낮은 가격이다. 농림축산식품부가 규정한 위생 검사를 통과한 상품을 판매해 안전성도 갖췄다.홈플러스는 대형마트 업계 단독으로
2024-01-11 문은혜 기자 -
롯데웰푸드, 헬스앤웰니스 시장 공략… ‘이지프로틴 단백질바’ 선봬
롯데웰푸드는 최적의 배합 설계로 단백질과 식이섬유는 가득 채우고 칼로리와 당 함량은 낮춘 이지프로틴 단백질바 신제품 3종을 출시한다. 단백질 전문 브랜드인 이지프로틴의 정체성을 강화해 헬스앤웰니스(Health&Wellness)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는 전략이다
2024-01-11 강필성 기자 -
새콤달콤한 하리보 젤리향, 캔들로 만난다… ‘하리보캔들’ 론칭
하리보 캔들 한국공식판매원 양지앤코는 1920년 독일에서 시작된 하리보의 향초 브랜드 ‘하리보 캔들(HARIBO Scented Candles)’을 한국에 론칭한다고 11일 밝혔다.하리보 특유의 과일 향과 골드베렌 캐릭터와 젤리를 접목한 귀여운 디자인으로 동심을 느껴볼
2024-01-11 문은혜 기자 -
CJ프레시웨이 "디지털 전환, 메뉴관리시스템 구축"
CJ프레시웨이는 단체급식 데이터 역량 강화를 위한 메뉴관리시스템을 새롭게 구축했다고 11일 밝혔다. 메뉴, 식자재 등 방대한 단체급식 관련 정보를 데이터로 축적하고, 이를 활용해 미래 단체급식 모델을 그려 나가겠다는 전략이다.CJ프레시웨이는 앞선 2021년 디지털 전환
2024-01-11 강필성 기자 -
신세계백화점, 프리미엄 설 선물세트 ‘5스타’ 물량 늘린다
신세계백화점이 2024년 설을 맞아 대표 명품 선물 세트인 ‘5스타’의 물량을 대폭 늘린다고 11일 밝혔다.2004년 추석에 처음 선보인 ‘5스타’는 우리 땅에서 나고 자란 귀한 먹거리를 선별해 구성한 신세계백화점의 초프리미엄 명절 선물세트 브랜드다. 신세계백화점이 한
2024-01-11 문은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