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웰스토리, '맞춤 솔루션' 외식 고객사 가맹사업 지원했더니 매출 '35배' 껑충

    삼성웰스토리는 외식 프랜차이즈 고객사의 성장을 지원하는 맞춤형 솔루션인 ‘360솔루션’을 통해 고객사의 가맹사업 확장 지원을 강화한다고 18일 밝혔다.삼성웰스토리는 지난해 12월 창립 10주년을 맞아 ‘글로벌 식음 솔루션 리더’로 도약하겠다는 비전 선포 이후 360솔루

    2024-01-18 강필성 기자
  • "도심 속 캠크닉 즐겨볼까"… 아이파크몰, '캠핑 체험' 콘텐츠 선보여

    HDC아이파크몰이 캠핑 전문 브랜드 텐터(TENTER)와 빅토리캠프(VICTORYCAMP)를 전개하고 있는 빅토리코퍼레이션과 함께 ‘신규 라인업 단독 론칭쇼&캠크닉’ 행사를 선보인다.18일 아이파크몰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차가운 분위기의 도심 속에 대조적으로 따

    2024-01-18 문은혜 기자
  • 故 신격호 롯데 창업주 4주기 추모식… 신동빈 회장, 신유열 전무 참석

    고(故) 신격호 롯데그룹 창업주의 4주기를 하루 앞두고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을 비롯한 사장단이 추모식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는 신 회장의 장남 신유열 롯데지주 미래성장실장 전무도 참석해 고인을 추모했다.신 회장을 비롯한 롯데그룹 사장단은 18일 오전 서울 송파구 롯데월

    2024-01-18 강필성 기자
  • [단독] 롯데칠성, '제로슈거' 새로 열풍에 과일소주 '새로 순하리'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신제품 소주 ‘새로’의 흥행을 이어가는 후속 신제품을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새로’의 제로슈거 컨셉을 이어가는 새로운 과일소주가 될 예정이다. 기존 MZ세대의 선호가 높은 과일소주를 통해 ‘새로’의 인기를 확대하겠다는 전략이다.이는 과거 소주 ‘처음처

    2024-01-18 강필성 기자
  • 신동빈 회장 “압도적 우위 역량 확보하라” 롯데사장단회의 개최

    롯데는 18일 롯데월드타워에서 ‘2024 상반기 롯데 VCM(Value Creation Meeting)’을 열고 그룹 경영계획 및 중장기 전략을 논의한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 1시 30분부터 진행되는 VCM에는 신동빈 롯데 회장을 비롯해 롯데지주 대표이사 및

    2024-01-18 문은혜 기자
  • [단독] 롯데 3세 신유열 전무, 다음주 그룹 미래전략 보고 직접 챙긴다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의 장남 신유열 롯데지주 미래성장실장 전무가 본격적인 현안 챙기기에 들어간다. 계열사 미래 성장 전략에 대한 실무 보고를 직접 챙기며 그룹의 미래전략 수립에 나서는 것. 그는 지난해 말 정기인사에서 승진과 함께 신설된 미래전략실의 수장을 맡

    2024-01-17 강필성 기자
  • 유통업계, ‘설 사전예약’ 안착… 매년 매출 증가세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이 대세로 자리잡고 있다. 유통업체들은 사전예약을 통해 재고를 미리 파악할 수 있고 수요자들은 사전예약 할인을 통해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설 준비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1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롯데마트∙슈퍼가 지난달 21일부터 1월 1

    2024-01-17 문은혜 기자
  • 11번가·G마켓·컬리 "올해는 반드시 흑자"… 매출보다 수익

    이커머스가 올해를 흑자 전환 원년으로 삼을 전망이다. 저마다 흑자전환에 대한 의지를 밝히면서 전례 없는 수익성 개선을 예고한 것. 다만 같은 흑자전환에도 각 업체의 이해는 크게 엇갈리는 중이다. 매각부터 기업공개, 자력 생존 등의 각기 다른 과제를 안고 있기

    2024-01-17 강필성 기자
  • 홈플러스, 무료 멤버십 회원 900만명 달성… "연내 1천만 목표"

    홈플러스는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이 900만명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고객’에 방점을 두고 실질적인 혜택을 설계한 멤버십 전략이 고물가 시대를 관통했다고 분석했다. 물가 첨병으로서의 역할을 자처한 홈플러스가 기존 등급제보다 고객 편의와 혜택

    2024-01-17 문은혜 기자
  • 롯데홈쇼핑, 벨리곰과 ‘에싸’ 소파 특집전… 5개 채널서 동시 판매

    롯데홈쇼핑은 오는 2월16일까지 프리미엄 소파 브랜드 ‘에싸’를 TV, 모바일, 티커머스, 온라인, 플래그십 스토어 등 5개 채널에서 판매하는 멀티채널 특집전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롯데홈쇼핑은 TV홈쇼핑에 국한하지 않고 유튜브, SNS 등으로 판매채널을 다각화하는

    2024-01-17 문은혜 기자
  • 스타필드 수원에 프리미엄 피트니스 클럽 ‘콩코드’ 오픈… “5성 호텔급 서비스”

    신세계건설 레저부문이 새롭게 런칭한 프리미엄 피트니스클럽 ‘콩코드(CONCORD)’ 가 오는 26일 스타필드 수원에 오픈한다.17일 신세계에 따르면 다양한 운동과 문화가 공존하는 공간을 상징하는 ‘콩코드(CONCORD)’는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스타필드 수원 내 6층과

    2024-01-17 문은혜 기자
  • 롯데마트∙슈퍼, 설 1차 사전예약 매출 전년비 150% 급증… 통합소싱 영향

    롯데마트와 슈퍼의 사전예약 매출이 호조를 보이고 있다.17일 롯데쇼핑에 따르면 지난달 21일부터 이달 12일까지 시행한 롯데마트와 슈퍼의 1차 사전예약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15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롯데마트와 슈퍼는 통합 소싱을 통한 '알뜰 선물세트 구성비

    2024-01-17 문은혜 기자
  • 롯데백화점, 롯데월드몰에 ‘마녀배달부 키키’ 팝업 오픈

    롯데백화점은 ‘마녀배달부 키키’와 ‘스튜디오 지브리’ 팬들을 위해 오는 2월 14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1층에서 ‘코리코 카페’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이번 팝업에서는 고객들이 단순 굿즈 구매를 넘어 영화를 모티브로한 디저트와 음료까지 ‘마녀배달부 키키

    2024-01-17 문은혜 기자
  • 동원산업, 주주가치 제고… 3300억 규모 자사주 소각

    동원그룹의 사업 지주사인 동원산업은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발행주식 총수의 22.5%에 달하는 자사주를 전량 소각한다고 16일 밝혔다.동원산업은 이날 서울시 서초구 동원산업빌딩에서 이사회를 열고 자기주식 보통주 1046만 770주를 소각하기로 결의했다. 소각 예정 금액은

    2024-01-16 강필성 기자
  • 11번가-쿠팡, 공정위로 간 갈등… 핵심은 '시장 격돌'[강필성의 유통FeeL]

    소비의 격전지 유통업계에서는 오늘도 총성 없는 경쟁이 펼쳐지는 중이다. 소비의 예술은 단순한 숫자로 설명되지 않는 영역이다. 조금이라도 더 선택 받고 더 팔리기 위해서는 트렌드는 물론 소비자의 심리, 문화부터 인사, 디자인, 기업문화까지 고려해야하기 때문이다. 유통업계

    2024-01-16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