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장군 기다렸다" 암울한 홈쇼핑업계, 겨울옷 장사로 훈풍 기대

    TV 시청 인구 감소, 송출수수료 갈등 등으로 부진이 이어지고 있는 홈쇼핑 업계가 겨울 성수기를 맞아 단가 높은 패션 상품을 전진 배치하며 막바지 실적 회복에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가격대가 높은 겨울패션 편성 횟수를 늘리거나 기온에 따라 아이템을 유동적으로 배치하며 매

    2023-11-23 문은혜 기자
  • 홈플러스 "온라인 수산물 매출 300% ↑… 촘촘한 콜드체인 영향"

    홈플러스는 온라인의 식품 매출이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식사를 간편하게 즐기려는 추세가 확대되면서 밀키트와 수산물 매출이 지난해보다 크게 늘어났다. 23일 홈플러스 온라인 고객 데이터에 따르면 수산물을 주재료로 한 알탕·대구탕·해물탕 등 밀키트 품목의 1~10

    2023-11-23 문은혜 기자
  • CU, 몽골·말레이시아 등 글로벌 500호점 돌파… 연간 방문객 1억명 넘어

    CU는 이달 업계 최초로 글로벌 500호점을 돌파하며 현지에서 연간 1억 명의 고객이 방문하는 기록을 세웠다고 23일 밝혔다.CU는 지난 2018년 몽골, 2021년 말레이시아에 잇따라 진출하며 국내 편의점 업계 중 가장 많은 해외 점포수를 보유하고 있다. 내년 상반기

    2023-11-23 강필성 기자
  • 롯데백화점, 잠실 롯데타운에 600평 규모 ‘크리스마스 마켓’ 선봬

    롯데백화점이 잠실에 초대형 ‘크리스마스 마켓’을 선보인다.롯데백화점은 오는 11월 24일부터 12월 25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앞 아레나 잔디 광장에 여는 이번 ‘크리스마스 마켓’은 겨울 시즌을 만끽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 테마의 쇼핑, 먹거리, 즐길 거리를 등을 총망라

    2023-11-23 강필성 기자
  • 신세계백화점, 겨울의 온기… 연말 미술 전시 선봬

    신세계백화점은 ‘미술을 통해 만나는 연말’ 전시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먼저 광주신세계는 오는 24일부터 연말 기획전 ‘아트 홀리데이: 겨울의 온기’를 소개한다. 일러스트·디자인·애니메이션 분야에서 활동하는 9인의 작가의 회화 작품 총 70여 점을 선보일 예정이다.

    2023-11-23 강필성 기자
  • 이마트, ‘체험’ 중심 집객 강화… 하월곡점 리뉴얼 오픈

    이마트는 하월곡점이 리뉴얼 작업을 마치고 그랜드 오픈한다고 23일 밝혔다.최근 이마트는 ‘고객의 시간을 점유’하고 ‘고객과 함께 하는 공간’ 구성을 목표로 기존 점포 리뉴얼을 진행하고 있다. 하월곡점도 매장내 쇼핑 고객들이체험하기 좋고 트렌디하면서 가성비도 함께 충족시

    2023-11-23 강필성 기자
  • 롯데슈퍼, 불고기 등 먹거리 할인… “한 끼 해결하세요”

    롯데슈퍼는 29일까지 한 끼 식사를 책임질 다양한 신선, 가공 식품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롯데슈퍼에 찾아오는 고객 대부분이 한 끼 식사 준비를 하고자 방문하는 것이 많은 점을 감안, 주요 반찬 재료와 간편식 위주로 할인 혜택을 제공해 슈퍼

    2023-11-23 강필성 기자
  • 농협유통, 김장철 맞아 ‘사랑의 김장 재료 나눔’ 봉사

    농식품 전문 매장 농협 하나로마트를 운영하는 농협유통·농협하나로유통은 겨울철 어려운 이웃을 위해 김장 재료를 새빛맹인선교회에 기부한다고 22일 밝혔다.이날 농협유통·농협하나로유통 임직원들은 서초구 관내 새빛맹인선교회에서 생활 중인 시각장애인들을 위해 배추 200포기·다

    2023-11-22 문은혜 기자
  • "플라스틱 아웃"… '종이빨대·컵' 친환경 정책 이어가는 편의점업계

    최근 환경부가 일회용품 사용 금지 규제 계도 기간을 무기한 연장하는 방안을 발표했지만 편의점 업계는 환경 오염의 주범인 플라스틱 저감을 위해 각종 친환경 정책을 이어가는 중이다.2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CU는 플라스틱 저감을 위해 종이빨대 사용을 기존대로 유지하기로 했

    2023-11-22 문은혜 기자
  • 세븐일레븐, 남은 미니스톱 간판 300개… 결국 해 넘긴다

    코리아세븐이 올해 말까지 목표했던 미니스톱 점포의 세븐일레븐 100% 전환 목표 달성이 힘들어졌다. 올해를 한달 여 앞둔 현시점까지도 300여개 미니스톱 점포가 고스란히 남았기 때문이다. 코리아세븐은 내년 초까지는 미니스톱 점포의 100% 전환을 마무리한다는

    2023-11-22 강필성 기자
  • 유한킴벌리 "예비∙육아부모들, 영유아 돌봄지원제도∙육아휴직∙유연근무제 원해"

    유한킴벌리가 최근 예비∙육아 부모들을 대상으로 출산 및 육아 인식조사를 진행한 결과 유연근무 확대, 자유로운 휴가문화 등을 원하는 것으로 조사됐다.22일 유한킴벌리가 출산∙육아 관련 인식조사에 참여한 맘큐 커뮤니티 유저 1만9명의 응답을 분석한 결과, 본인들이 관련 정

    2023-11-22 문은혜 기자
  • 골든블루, 스카치 위스키 '올드 캐슬' 출시 1년만에 GS25 입점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정통 블렌디드 스카치 위스키 ‘올드 캐슬(Old Castle)’이 출시 1주년을 맞았다고 22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올드 캐슬’은 대한민국 1등 위스키 ‘골든블루’를 직접 블렌딩한 50년 경력의 마스터 블렌더 ‘

    2023-11-22 강필성 기자
  • [Daily New유통] 농심, 프리메라, 교촌 外

    ◇ BBQ, 美 6.25 전쟁 참전용사 위해 후원금 1만달러 전달제너시스BBQ그룹이 최근 미국 패밀리(가맹점)와 함께 6.25 참전 용사에 존경과 감사의 뜻을 담아 미국 재향군인 단체에 후원금 1만달러를 전달했다.BBQ는 지난 11일 베테랑스데이를 맞아 미국

    2023-11-22 김보라 기자
  • “기능 그대론데 가격만 다운”…롯데마트, 리퍼브 할인 나서

    롯데마트는 가성비와 가치 소비 모두 만족시키는 쇼핑 행사를 연다고 22일 밝혔다. 올해 경기 불황이 지속되면서 가성비 좋은 리퍼브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리퍼브 상품이란 매장에 전시됐거나 유통 과정 중 미세한 흠집이 생겨 반품된 것을 다시 정비해 저렴하게

    2023-11-22 문은혜 기자
  • 편의점 업계, 용량 늘리고 가격 낮춘 ‘가성비’ PB상품 강화

    최근 용량을 줄이고 가격을 유지하는 ‘슈링크플레이션’이 본격화 되면서 편의점 업계가 틈새시장 공략에 나섰다. 중량을 늘리고 가격을 낮춘 이른바 ‘역주행’ PB 제품으로 인기몰이에 나서는 것이다.21일 편의점 업계에 따르면 주요 편의점은 용량을 늘리고 가격을 낮추는 가성

    2023-11-21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