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면세점, CES 2023서 메타버스 가상 쇼핑 공간 선봬
롯데면세점은 세계 최대 규모의 가전‧IT 전시회인 ‘소비자 가전제품 박람회(CES)’에 면세업계 최초 2년 연속 참가해 메타버스 콘텐츠를 선보였다고 8일 밝혔다.롯데면세점은 지난 5일부터 8일(현지시간)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3에서 롯데그룹 전시관
2023-01-08 강필성 기자 -
GS샵, 설 선물 살펴보니 ‘건수는 늘고, 단가는 낮아져’
GS샵 온라인몰은 명절 기획전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올해 설에는 작년에 비해 10만원 미만의 선물세트 상품을 더 많이 구매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고 8일 밝혔다.GS샵이 설 연휴를 앞두고 운영 중인 ‘위대한 설’ 기획전의 작년 12월 28일부터 올해 1월 6일까
2023-01-08 강필성 기자 -
홈플러스, 설 선물세트 본판매 개시… 가성비·프리미엄 강화
홈플러스는 오는 12일부터 23일까지 설 선물세트 본판매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설 선물세트는 ‘2023 설날 위풍당당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고객들의 명절 선물 고민 타파를 위해 가성비, 프리미엄 선물세트를 비롯해 환경을 생각한 ESG 선물세트까지
2023-01-08 강필성 기자 -
현대백화점, ‘작은 사치’ 스테이크 선물세트 선봬
현대백화점이 설 연휴를 앞두고 최고급 스테이크 재료로 구성한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설 선물세트 판매기간인 오는 21일까지 전국 16개 점포에서 최고급 스테이크 재료로 구성된 선물세트 7종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대표 품목으로는 김형석
2023-01-08 강필성 기자 -
CU, ‘편의점 뚝딱이’ 열흘 만에 2000만 뷰… 인기 급상승 中
BGF리테일의 편의점 CU는 지난달 선보인 쇼츠 드라마 ‘편의점 뚝딱이’가 방영 열흘 만에 유튜브, 틱톡, 인스타그램 전 채널 누적 조회수 2000만 회를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편의점 뚝딱이는 CU가 종합 콘텐츠 스튜디오 플레이리스트와 함께 제작한 15부작 드라마로
2023-01-08 강필성 기자 -
CEO 무덤 된 HDC신라면세점, 1년 새 3번째 교체
호텔신라와 HDC현대산업개발의 합작사인 HDC신라면세점이 CEO의 무덤이 되고 있다. 대표이사가 임기는 고사하고 한 해에도 몇 번씩이나 교체되고 있기 때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위기가 지속되는 가운데 마땅한 해법을 찾지 못하고 대표만 잦은 교
2023-01-06 강필성 기자 -
'직구 플랫폼' 큐텐, 티몬서 국내 우회 서비스… '티몬월드' 시범 운용
글로벌 직구 서비스 플랫폼 큐텐이 국내 이커머스 업체 티몬을 통한 국내 서비스를 시작했다. 티몬 내 별도 페이지인 ‘티몬월드’를 통해 큐텐 서비스를 시작한 것. 아직은 시범운용의 성격으로 전체 상품 중 일부만 선보이고 있지만 조만간 본격적인 서비스를 개시하리라는 관측도
2023-01-06 강필성 기자 -
골든블루, 아이리쉬 위스키 '맥코넬스' 독점 계약… 상반기 내 출시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아일랜드 J&J 맥코넬스 LTD(J&J McConnell’s Limited)와 국내에 최초로 선보이는 정통 아이리쉬 위스키 ‘맥코넬스(McConnell’s)’의 독점 수입·유통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2023-01-06 강필성 기자 -
롯데마트, ‘글자부터 새롭게’ 자체 개발 서체 ‘더잠실체’ 공개
롯데마트는 오는 2월 1일 새롭게 개발한 기업 서체 ‘더잠실체’를 공개한다고 6일 밝혔다.롯데마트는 먹거리 뿐 아니라 고객에게 닿는 모든 것이 고객과 소통하는 매개체라는 판단아래 롯데마트만의 자체 서체인 ‘더잠실체’를 개발했다. ‘Everyday NEW Store’라는
2023-01-06 강필성 기자 -
AK플라자 '곳간'된 수원역사… 대출·보증 의존도↑
수원애경역사가 AK플라자의 곳간이 돼가고 있다. 계열사의 차입금을 내주는 창구는 물론 대출에 대한 채무보증까지 서면서 그룹에 유동성을 공급하는 역할 맡고 있기 때문이다. 계열사의 부담을 짊어진다는 면에서 수원애경역사의 어깨는 무거워지는 중이다. 특히 올해 소비
2023-01-05 강필성 기자 -
NS홈쇼핑, 설맞이 국내산 농축산물 할인대전… 정부 지원 사업 참여
NS홈쇼핑이 정부 지원 사업에 참여해 설 명절 장바구니 물가 안정에 나선다.NS홈쇼핑은 오는 25일까지 3주간 ‘2023 설맞이 농축산물 할인대전’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농축산물 할인대전’은 농림축산식품부가 농축산물 소비 촉진과 소비자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 경감을
2023-01-05 강필성 기자 -
덕후 겨냥 통했다… '프린팅박스' 운영점 연내 1000개점 확대
BGF리테일의 편의점 CU는 프린팅박스(PRINTINGBOX) 출력 서비스 도입 1년 만에 운영점을 대폭 확대한다고 5일 밝혔다.프린팅박스는 무인 출력 키오스크로 PC 또는 스마트폰에 저장된 사진이나 문서를 전용 앱 클라우드에 업로드한 뒤 인근 기기에서 출력할 수 있는
2023-01-05 강필성 기자 -
하이트진로, 작년 참이슬 후레쉬 역대 판매량 경신… 전년비 9% 증가
국민 소주 브랜드 ‘참이슬’이 지난해 역대 판매량을 새로 경신했다.하이트진로는 ‘참이슬 후레쉬’의 지난해 판매량이 역대 최다를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10년간 연평균 5%씩 성장해온 참이슬 후레쉬의 지난해 판매량은 2021년 대비 9% 증가했다.‘참이슬 후레쉬’는 국
2023-01-04 강필성 기자 -
롯데百, 파트너사 판매대금 4천억원 조기 지급… 상생 경영 강화
롯데백화점이 우리나라의 최대 명절인 설을 앞두고, 파트너사와의 ‘상생 경영’에 앞장선다.롯데백화점은 3600여개 파트너사들을 대상으로 1월말 지급 예정이던 판매대금 4000억원 상당을 10일 먼저 지급해, 파트너사들의 자금난 해소에 도움을 줄 예정이라고 4일 밝혔다.명
2023-01-04 강필성 기자 -
[토끼띠가 뛴다] 토끼띠에 설립된 신세계그룹 "위기를 기회로"
2023년 계묘년(癸卯年)이 밝으면서 가장 눈길을 끄는 곳 중에서 신세계그룹을 빼놓을 수 없다. 신세계그룹이 유독 토끼띠에 설립된 계열사가 많기 때문이다. 그룹의 주력 사업인 신세계백화점과 이마트이 모두 토끼띠에 태어난 기업들이다.신세계그룹은 계묘년을 맞아 올해 키워드
2023-01-03 강필성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