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백화점, ESG 캠페인 강화…“다시 지구를 새롭게”

    롯데백화점은 5월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환경 캠페인을 재정비하여 ‘RE:EARTH(리얼스)’를 새롭게 론칭하고, ‘RE:JOICE(리조이스)’ 캠페인을 리포지셔닝하여 ESG 활동에 박차를 가한다고 29일 밝혔다.지난 몇 년간 롯데백화점은 대표 사회공헌 캠페인인 ‘

    2022-05-29 강필성 기자
  • 정지선 회장, 한국능률협회 ‘한국의 경영자상’ 수상

    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회장이 한국능률협회로부터 ‘2022년 한국의 경영자상’을 받았다.현대백화점그룹은 정 회장이 27일 서울 한남동 그랜드햐앗트서울 호텔에서 열린 제 52회 한국의 경영자상 시상식에서 ‘2022년 한국의 경영자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영자상

    2022-05-27 강필성 기자
  • 롯데 8조-신세계 14조, 유통업계 투자 경쟁

    유통업계가 잇따라 중장기 투자 계획을 발표하면서 미래성장에 대한 업계 간 투자경쟁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신규사업 외에도 기존 매장의 확장 및 리뉴얼에 대규모 자금을 투입하기로 했기 때문이다. 특히 두 그룹 모두 신규점포에 막대한 투자금을 배정하면서 본격적인 신

    2022-05-27 강필성 기자
  • 11번가, 직매입 더 키운다…물류시스템 개편

    11번가가 물류자동화 스타트업과 손잡고 물류 시스템 개편에 나선다. 물류의 직매입 및 위탁판매를 보다 강화하기 위한 물류 효율화에 나서는 것. 오픈마켓을 표방하는 11번가지만 최근 물류센터를 늘리며 직매입을 더욱 강화하는 구조로 가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26일 유통업

    2022-05-26 강필성 기자
  • 신세계, 2030세대 프리미엄 홍차 찾았다…매출 130%↑

    초여름과 같은 날씨가 지속되는 가운데 프리미엄 홍차가 최근 고객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홈카페 트렌드와 함께 감성 캠핑 등과 같은 야외 활동이 늘어나며 그 동안 주목받지 못했던 홍차와 특별한 모양의 비스킷, 티웨어(찻잔) 등이 젊은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는 것.신

    2022-05-26 강필성 기자
  • 롯데마트, 밥상 물가안정 위한 비축 사과·한우 방출

    롯데마트가 밥상 물가에 초점을 맞추고 소비자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기 위해 앞장선다.통계청에 따르면 4월 소비자물가가 1년전보다 4.8% 상승하여 2008년 금융위기 이후 최고 상승률을 기록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의 장기화로 곡물 공급에 차질을 빚고 있고, 이로

    2022-05-26 강필성 기자
  • 이마트, 점포 리뉴얼 가속…올해도 10개점 리뉴얼

    이마트의 고객 관점 매장 재구성 전략(리뉴얼)이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이에 이마트는 올해도 대대적으로 리뉴얼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마트는 2020년 9곳, 2021년 19곳을 리뉴얼한데 이어, 올해는 총 10개점 가량의 리뉴얼을 예정하고 있다.이마

    2022-05-26 강필성 기자
  • 롯데百, 새로운 食문화 ‘비거니즘’ 팝업스토어 오픈

    롯데백화점은 국내 비건 트렌드를 이끄는 유명 브랜드들을 한 곳에 모은 ‘비건 푸드’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비건 푸드’가 식품업계에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한국채식연합에 따르면 올해 기준 국내 채식 인구는 약 150만~200만명으로 꾸준히 늘어나고 있으

    2022-05-26 강필성 기자
  • 롯데마트, 세계 환경의 날 맞아 ESG 기부 캠페인

    롯데마트가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친환경 경영에 동참하고자 롯데칠성음료와 손잡고 ESG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올해로 50주년을 맞는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 환경보호 의식을 고취하고 기후 위기로 삶의 기본인 깨끗한 물 조차 마실 수 없는 취약

    2022-05-26 강필성 기자
  • 흑자 기대 커진 'AK플라자·NC백화점', 2년 만에 '봄 바람'

    “2년 만에 고객이 돌아오고 있습니다.”본격적인 일상 회복을 맞아 AKS&D(에이케이에스앤디)와 이렌드리테일이 모처럼 기지개를 켜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진정국면으로 접어들면서 매출이 빠르게 회복되고 있기 때문이다. AK

    2022-05-25 강필성 기자
  • 홈플러스, 美 '월마트' 단독브랜드 론칭… 캠핑 제품 할인

    미국 대표 유통기업 ‘월마트(Walmart)’의 단독브랜드 상품들이 홈플러스 전국 매장에 정식 수입, 판매된다.홈플러스는 미국 월마트와 단독브랜드 상품 공급 협약을 체결하고 오는 26일부터 월마트가 운영 중인 각종 단독브랜드 상품들을 국내에 정식 수입 판매를 시작한다고

    2022-05-24 조현우 기자
  • 홈쇼핑은 지금 배송 전쟁… 새벽배송부터 날짜선택까지

    홈쇼핑업계가 앞다퉈 배송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빠른 배송을 위한 새벽배송 서비스의 확대부터 원하는 날짜에 수령하는 날짜선택 서비스까지 다양하게 선보이고 나서는 것. 배송 차별화가 곧 홈쇼핑의 경쟁력 강화로 이어진다는 계산이다.2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주요 홈쇼핑사는

    2022-05-24 강필성 기자
  • 롯데홈쇼핑, NFT샵 흥행은 '아직'… "안정성 우선"

    롯데홈쇼핑이 야심차게 오픈했던 NFT샵이 좀처럼 이목을 끌지 못하고 있다. 국내 유통업계 처음으로 대체 불가능한 토큰(Non-Fungible Token)을 직접 판매하는 플랫폼 장터를 열었지만 별 다른 흥행조짐을 보이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롯데홈쇼핑은 하반기 NFT 거

    2022-05-24 강필성 기자
  • G마켓·옥션, 10명 중 8명 '일상 회복' 후 쇼핑 지출 ↑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된 이후, 일상이 회복되며 소비심리도 살아나는 모양새다.G마켓과 옥션은 지난 16일부터 20일까지 5320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쇼핑 계획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5월 들어 소비가 늘었다고 체감하는 이들이 크게 늘었다고 23일 밝혔다. 이들

    2022-05-23 강필성 기자
  • 23일 롯데백화점 '프라이빗 에비뉴엘 쇼핑데이'… 3년만에 부활, 사상 최대 규모로

    롯데백화점이 VIP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프라이빗 에비뉴엘 쇼핑데이’가 3년만에 부활했다. 그동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진행되지 못했던 행사를 올해를 기점으로 추진키로 한 것. 기존 본점과 잠실점, 부산본점 외에도 동탄점이 새롭게 추

    2022-05-23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