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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1Q 리테일 사업 순항… 적자는 지속
11번가가 1분기 영업손실을 이어갔지만 마케팅과 비용 절감을 통해 전 분기보다 적자폭을 줄였다. 16일 공시된 SK스퀘어의 분기보고서에 따르면 11번가의 1분기 매출액은 140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 신장했다. 당기순손실은 1분기 영업비용의 증가로 26
2022-05-16 강필성 기자 -
신세계百,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유통업계 최초 TOP 50
신세계백화점은 세계 3대 디자인상인 ‘iF 디자인 어워드 2022’에서 신세계가 커뮤니케이션·패키징·브랜딩 등에서 본상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신세계백화점은 국내 유통업체로는 최초로 브랜딩 부문 TOP 50에 진입(전체 26위)하며 신세계만의 디자인 경쟁력
2022-05-16 강필성 기자 -
하이트진로, 1Q 실적 반등… '가격인상·엔데믹' 효과
하이트진로의 1분기 실적이 모처럼 웃었다. 소주와 맥주 제품 가격을 올린 영향과 함께 1분기 말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이 감소한 것이 주효했다는 평가다.하이트진로는 13일 실적발표를 통해 1분기 매출이 583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1%
2022-05-13 강필성 기자 -
'여행수요 폭발'… 홈쇼핑업계, 해외여행 상품 편성 강화
홈쇼핑업계가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우려 해소에 따른 ‘리오프닝’에 해외여행 상품을 강화하고 나섰다. 해외 입국자의 격리 면제 정책에 맞춰 해외여행 상품을 확대 편성에 나선 것.13일 유통업계 따르면 주요 홈쇼핑사는 폭발적인 여행수요에 발맞춰 저마
2022-05-13 강필성 기자 -
패션시장 성장 기대감… 롯데쇼핑, 롯데GFR에 300억원 수혈
롯데쇼핑이 패션 자회사인 롯데GFR에 대한 수혈에 나섰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진정세로 전환되면서 롯데GFR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에 나서는 것. 롯데쇼핑이 롯데GFR에 대한 유상증자에 나선 것은 지난 2018년 이후 처음이다. 롯데G
2022-05-13 강필성 기자 -
여행 활성화 기대감… 면세업계, 내국인 여행객 맞이에 만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가 종료되면서 면세업계의 여행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특히 다양한 혜택을 통해 내국인들의 수요를 확보하겠다는 포부다.1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주요 면세점은 내국인들의 여행을 겨냥한 다양한 영업을 준비중
2022-05-12 강필성 기자 -
쿠팡, 1Q 분기사상 최대 매출… 로켓배송 흑자에 적자 사상 최저
쿠팡의 1분기 매출이 분기사상 최대 실적을 갈아치웠다. 특히 순손실도 전년 대비 절반 가량을 줄이면서 본격적인 흑자 전환을 준비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12일(한국시간) 쿠팡은 실적발표를 통해 1분기 매출이 51억1668만달러(약 6조1653억원)로 전년 동기 대비
2022-05-12 강필성 기자 -
롯데마트 보틀벙커, 첫번째 와인장터 연다… 최대 반값 판매
와인을 최대 반값에 살 수 있는 기회가 찾아왔다.롯데마트의 보틀벙커 제타플렉스점은 오는 15일까지 4일간 와인 1000여종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와인 장터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보틀벙커는 작년 12월 잠실에 첫 선을 보인 대형 와인 큐레이션삽으로, 올해 창
2022-05-12 강필성 기자 -
백화점 빅3 '날았다'… 오미크론에도 1Q 실적 회복
백화점 업계가 1분기에 일제히 실적을 회복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에 따른 국내 확진자가 연일 사상 최고치를 갱신하는 와중에도 백화점의 매출의 성장세는 지속됐다는 평가다. 11일 주요 백화점업계에 따르면 1분기 백화점 빅3의
2022-05-11 강필성 기자 -
[NFT에 빠진 유통업계] NFT가 뭔데? 코인인 듯 그림인 듯
최근 기업들 사이에서 ‘메타버스’와 함께 거론되는 마법의 단어로 NFT(대체불가능토큰)가 있다. 한때 기업의 사업목적에 NFT가 거론되는 것만으로 주가가 상승할 정도. 게임, 연예기획사 중심으로 활발하게 진행되던 NFT 관련 사업이 최근에는 유통업계까지 진출하는 중이다
2022-05-11 강필성 기자 -
이마트, '이마트페이' 공식 론칭… 고객 쇼핑 편의성 높인다
이마트가 자체 앱 서비스 ‘이마트페이’를 공식 오픈한다고 11일 밝혔다.이마트페이는 이마트와 트레이더스 매장에서 이마트 앱 바코드 하나로 결제·혜택·적립을 한 번에 가능하게 하는 원스톱 통합 서비스다.신세계그룹 간편결제 서비스인 SSGPAY를 통해 서비스된다. 기존에
2022-05-10 조현우 기자 -
"출근할때 뭐 입지"… 홈쇼핑업계, '오피스룩' 편성 확대
홈쇼핑 업계가 약 2년만에 찾아온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를 맞아 오피스룩을 강화하고 나섰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종식 국면에 접어들면서 그동안 재택근무를 장려하던 직장인들이 회사로 출근하고 나섰기 때문이다. 이에 따른 오피스룩의 수요도
2022-05-10 강필성 기자 -
롯데온 나영호 체제 1년, 성장 고민 속 '플랫폼 성과'
롯데온의 나영호 부사장 체제 1년을 맞이했지만 생존에 대한 고민이 커져가고 있다. 지난해 4월 이베이코리아(현 지마켓글로벌) 출신의 나영호 부사장을 새로운 수장으로 발탁했지만 매출이 하락하고 적자가 확대되는 상황이 지속되는 것. 다만 지난해 백화점·마트·롭스의
2022-05-10 강필성 기자 -
'금융 서비스' 이식하는 편의점 업계… 고객 편의성 높인다
편의점업계가 점포 내 금융 서비스 도입을 이어가고 있다. 생활용품 구입을 넘어 금융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의 역할을 굳히겠다는 의미로 풀이된다.1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CU는 금융특화 편의점 2호점인 ‘CU비산자이점’을 열었다. CU비산자이점은 고
2022-05-10 조현우 기자 -
롯데쇼핑, 리오프닝 기대감… 1Q 영업익 11.2% 신장
롯데쇼핑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오미크론 변이 확산에도 불구하고 리오프닝에 대한 기대감과 소비 트렌드 확대로 인해 수익성이 확대됐다.롯데쇼핑은 9일 잠정실적발표를 통해 1분기 영업이익이 68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2% 신장했다고 밝혔다.같은
2022-05-09 강필성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