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홈쇼핑, NFT 마켓 'NFT SHOP' 오픈… 업계 최초
롯데홈쇼핑은 유통업계 최초로 NFT 마켓플레이스인 ‘NFT SHOP’을 오픈하며 NFT 사업을 가속화한다고 2일 밝혔다.롯데홈쇼핑은 가상 디지털 콘텐츠 소비 문화가 확산됨에 따라 지난해부터 기획 및 기술 고도화 기간을 거쳐 유통업계 최초로 NFT 마켓플레이스를 오픈했다
2022-05-02 강필성 기자 -
이마트24 도시락 먹고… '美 테슬라·애플' 주주된다
지난해 ‘주식 도시락’ 이라는 신개념 도시락을 출시했던 이마트24가 이번에는 미국주식도시락을 선보인다.이마트24는 2일 신한금융투자와 손잡고 미국주식 도시락 판매를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열어보니 미국주식(일명, 미국주식도시락)’에는 테슬라
2022-05-01 강필성 기자 -
쿠팡, 5형제 엄마의 '쿠팡플렉스' 일상 공개
쿠팡이 쿠팡 뉴스룸을 통해 쿠팡플렉스로 부업에 나선 가정주부 쿠팡플렉서의 일상과 인터뷰를 공개했다.쿠팡은 ‘쿠팡 뉴스룸’ 채널을 통해 ‘엄마의 부캐 VLOG’를 공개했다고 29일 밝혔다. 영상은 현재 ‘쿠팡플렉서’인 동시에 다섯형제를 키우고 있는 가정주부 김재량씨의 인
2022-04-29 강필성 기자 -
충성고객 확보가 경쟁력… 이커머스, 잇따른 회원제 개편
이커머스 업계가 본격화되는 일상회복에 맞춰 앞다퉈 회원제를 개편하고 나섰다. 단순한 출혈 경쟁으로 할인을 키우기 보다는 충성고객을 늘리겠다는 전략이다. 여기에는 만년 적자를 면치 못하는 이커머스 업계의 수익성 회복을 고려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29일 유통업계에
2022-04-29 강필성 기자 -
롯데면세점, 세븐일레븐에서 ‘면세 재고’ 판다
롯데면세점은 롯데 계열사인 롯데온, 롯데홈쇼핑과 협업에 이어 세븐일레븐을 운영하는 코리아세븐과 손잡고 내수통관 면세품 판매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이날 서울 중구 롯데면세점 본사에서 롯데면세점과 코리아세븐은 신규고객 유입과 상품군 확대를 통해 양사가 시너지를 낼 수
2022-04-28 강필성 기자 -
11번가, 상반기 최대 쇼핑축제 '블러썸 브랜드 TOP100' 진행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인한 쇼핑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유통업계 성수기인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11번가가 대규모 행사를 연다. 11번가는 국내 대표 100여 개 브랜드와 함께하는 상반기 최대 규모 쇼핑축제인 ‘블러썸(Blossom) 브랜드 TOP100’
2022-04-28 강필성 기자 -
네이버 없는 신세계 통합멤버십… 아리송한 전략적 동맹 1년
신세계그룹의 이커머스 통합멤버십 ‘스마일클럽’에 네이버는 없었다. 신세계그룹이 오는 5월 출시하는 SSG닷컴-지마켓글로벌의 새로운 통합 멤버십 서비스에, 지난해 예고됐던 네이버 멤버십과의 제휴나 협력이 이뤄지지 않은 것.신세계그룹과 네이버의 ‘전략적 동맹’이 이뤄진지
2022-04-28 강필성 기자 -
신세계면세점, 일상회복 기대감…‘매장 리뉴얼’ 나선다
신세계면세점이 뷰티 매장 개편에 이어 대적인 매장 리뉴얼을 진행한다.전체적으로 매장 환경을 재정비하고, 고객의 수요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입점 브랜드를 전략적으로 재구성한다는 계획이다. 신세계면세점은 지난 2년간 휴점 상태였던 면세점 인기 카테고리인 전자·캐
2022-04-27 강필성 기자 -
유통업계 NFT 마케팅… '스토리텔링' 입혀 충성고객 잡는다
유통업계가 대체불가능토큰(NFT) 활용을 본격화하고 있다. 자체 발행한 NFT를 통해 고객들의 관심을 돌리고 자사 플랫폼을 이용하도록 하는 하나의 수단으로 활용하고 있다.2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최근 오프라인 점포 위주의 유통기업들이 NFT 발행에 공을 들이고 있다.
2022-04-27 조현우 기자 -
이랜드그룹, 6년만에 상호출자제한 기업집단 복귀
이랜드그룹이 공정거래위원회의 상호출자제한 기업집단에 지정된다. 자산가치 상승으로 총 자산규모가 10조원을 넘긴 탓이다. 27일 공정거래위원회는 올해 신규 상호출자제한 기업집단에 이랜드그룹을 포함시켰다. 올해 자산총액 재계 순위에서는 지난해보다 2위 떨어진 47
2022-04-27 강필성 기자 -
'코로나 특수 끝'… 절박해진 홈쇼핑의 생존법
홈쇼핑업계가 사상 최대 실적을 견인했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의 막바지를 맞이하면서 생존방안을 고민하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종료되며 집에 머무는 시간이 크게 줄어갈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지금까지의 TV홈쇼핑만으로는 미래 성장을
2022-04-27 강필성 기자 -
GS25 "편의점보다 와인25플러스에서 3배 비싼 와인 구매"
오프라인 편의점과 온라인의 주류 판매량이 상이한 것으로 나타났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칠레산 와인, 온라인에서는 프랑스산 와인이 가장 잘 팔린 것.27일 GS25가 올해 와인25플러스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와인, 위스키, 하드리큐어(주로 칵테일로 희석해 즐기는 고알콜
2022-04-27 강필성 기자 -
SSG닷컴-지마켓글로벌, '통합 멤버십' 출범… "디지털 신세계 구축"
SSG닷컴과 지마켓글로벌의 통합 멤버십 서비스가 처음으로 공개됐다. 그 동안 신세계그룹이 강조해 온 ‘온-오프라인 에코시스템’ 구축의 첫 단추다. 신세계그룹은 ‘통합 멤버십’ 서비스를 공개하고 5월 12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통합 멤버십
2022-04-27 강필성 기자 -
임직원 마음 건강 챙긴다… 롯데마트 '다면적 인성검사' 지원
롯데마트가 ‘다면적 인성검사(MMPI)를 통해 임직원들의 마음 건강을 챙긴다. 27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코로나19 장기화로 ‘코로나 블루’ 등 심리 정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임직원들의 정서 건강 관리에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취지에서 심리
2022-04-27 조현우 기자 -
롯데홈쇼핑, ‘대한민국 광클절’ 주문 2배↑… 엔데믹 기대감
롯데홈쇼핑은 지난 21일부터 초대형 쇼핑행사 ‘대한민국 광클절’을 통해 외출 수요를 겨냥한 상품과 행사를 선보인 결과, 5일 동안 주문고객이 엔데믹 이전 대비 2배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 4회차를 맞는 이번 ‘대한민국 광클절’은 지난 2020년 이후 매회
2022-04-26 강필성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