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마트, 봄 집 단장 위한 ‘리빙페어’…최대 50% 할인
롯데마트는 전 점에서 ‘봄을 집안 가득히, 리빙페어’를 진행해, 가구, 침구, 식기, 디퓨저 등 약 50여종의 제품을 부담 없는 가격에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일반적으로 계절이 바뀌는 시점에 가구와 인테리어를 바꾸려는 고객 수요가 높다는 점을 고려해, 본격 봄맞이
2021-02-18 강필성 기자 -
"인수하면 단숨에 1위지만"… 이커머스 M&A가 쉽지 않은 까닭
국내 이커머스 업계에 대형 매물이 쏟아지고 있다. 미국 이베이가 지난달 G마켓, 옥션, G9 등 서비스를 보유한 이커머스 기업 이베이코리아의 매각을 발표했고, 대주주의 엑시트(exit·투자 회수) 수요가 있는 티몬도 잠재적 매물로 거론되고 있다.유통업계에서는 “급격하게
2021-02-18 한지명 기자 -
위메프, 직급제 폐지…3월부터 ‘매니저’로 일원화
위메프는 다음달 1일부터 기존 직급 체계를 폐지하고 부장 이하 구성원 호칭을 ‘매니저’로 일원화 한다고 17일 밝혔다.이번 매니저 호칭 도입은 구성원 모두가 연차나 경력 등에 얽매이지 않고, 역량과 성과만으로 본인의 가치를 입증할 수 있도록 제도적 뒷받침을 하기 위함이
2021-02-17 강필성 기자 -
신세계 강남점, 2년 연속 매출 2조원 돌파… 1위 점포 수성
백화점 업계 초미의 위기를 가져왔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도 신세계 강남점이 지난해 매출 2조원을 2년 연속 유지하면서 백화점 업계 1위 점포의 타이틀을 수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외출이 줄면서 백화점 업계 전반의 매출이 감소했지만 광역 상권을
2021-02-17 강필성 기자 -
인천공항서 간판 내리는 롯데·신라免… 내국인 서비스도 '재편'
롯데·신라 등 주요 면세점이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T1) 3기 사업자인 연장 영업을 종료하는 한편, 시내면세점의 내국인 혜택도 축소했다. 코로나19 사태로 직격탄을 맞은 면세업계가 고객 수요가 줄어들자 수익성을 개선하기 위한 조치로 풀이된다. 17일 공사
2021-02-17 한지명 기자 -
신세계, 작년 4Q 영업익 3Q 대비 4배 늘어… “회복 가능성 봤다”
신세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타격으로 4분기에도 부진한 실적을 이어갔다. 다만 백화점 대형점포 중심의 호실적과 면세점 등 연결 자회사들의 실적 개선을 바탕으로 전분기 대비로는 성장 반등했다는 평가다.신세계는 17일 실적발표를 통해 지난해 4분
2021-02-17 강필성 기자 -
쿠팡, 일용직도 상시직 전환시 주식 부여한다
쿠팡이 상시직으로 전환하는 일용직에게도 주식을 무상 부여하기로 했다. 쿠팡의 현장 근로자 대상 1000억원 상당의 주식 부여는 상시직 현장 근로자뿐만 아니라 상시직으로 전환하는 일용직도 포함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쿠팡이 그동안
2021-02-17 강필성 기자 -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3년 내 신선·간편식 매장 250개 전환
홈플러스 익스프레스가 2018년부터 기존 점포를 리뉴얼해 운영 중인 ‘신선·간편식 전문 매장’이 높은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며 홈플러스의 슈퍼마켓 사업 전체의 성장세를 이끌고 있다.17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전국 342개 익스프레스 점포 중 103개 점포를 신선·
2021-02-17 강필성 기자 -
CU, 가맹점주와 함께하는 ‘친환경 3L 캠페인’ 진행
BGF리테일의 편의점 CU는 전국 1만5000여 점포의 가맹점주 및 스태프들이 함께 실천하는 ESG 활동으로 ‘친환경 3L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17일 밝혔다.그동안 유통업체의 친환경 정책들이 기업 차원에서만 이뤄졌다면 CU의 ‘친환경 3L 캠페인’은 편의점 가맹사업에
2021-02-17 강필성 기자 -
[포토] "2억4000만원 짜리 시계 '르 쁘띠 트리아농'"
갤러리아백화점은 명품관에서 스위스 하이엔드 워치 브랜드 브레게(Breguet)의 ‘르 쁘띠 트리아농(Le Petit Trianon)’을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르 쁘띠 트리아농’은 브레게 애호가였던 마리 앙투아네트 여왕의 ‘프티 트리아농’ 궁중 저택에서
2021-02-17 강필성 기자 -
무착륙 비행 쇼핑… 면세점 혜택 잘 모르면 관세 폭탄
최근 해외여행 기분을 낼 수 있는 무착륙 관광비행 상품이 인기를 끌면서 면세업계도 다양한 할인 쿠폰을 발행하는 등 고객 확보 경쟁을 본격화하고 있다. 하지만 이들 할인에 덮어놓고 면세상품을 구매했다간 자칫 관세폭탄을 맞을 수도 있다. 각 면세점 쿠폰,
2021-02-17 강필성 기자 -
[Daily New쇼핑] 하이마트, 옥션, GS샵 外
◇ 아성다이소, 1인가구 자취꿀템 기획전아성다이소가 '프로자취러' 김프로가 선별한 1인 가구 자취꿀템 기획전을 진행한다. 자취를 처음 시작하는 자취 초년생과 삶의 질을 올리고 싶은 1인 가구를 위해 기획됐다. 프로자취러 김프로라는 캐릭터가 자취 꿀템을 소개하는
2021-02-17 한지명 기자 -
롯데마트, 친환경 파우치 세제 출시…플라스틱 줄이기 앞장
롯데마트가 세제 리필 파우치에 플라스틱캡을 사용하지 않은 상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또 자원재활용성을 높이기 위해 리필 파우치의 상단에 손으로 쉽게 찢을 수 있는 절취선 및 분리배출 요령을 표기한 ‘환경을 지키는 라인’을 도입했다. 해당 상품은 우수 중소기업인
2021-02-17 한지명 기자 -
이마트 “한겨울 딸기가 인기”…겨울 상품 매출 2위 등극
이마트는 18일부터 24일까지 일주일간 ‘딸기 챔피언’ 행사를 진행한다. ‘딸기 챔피언’은 다양한 딸기 품종으로 차별화된 매장을 운영, 일반 딸기부터 프리미엄 딸기까지 무려 9종의 딸기를 선보이는 행사다.이마트는 이번 행사를 위해 일주일 행사로는 최대 물량인 320톤의
2021-02-17 한지명 기자 -
GS25, PB과자 '초코렛타' 누적 판매 2천만개… "中企 매출 세배로"
편의점에서 잘 팔리는 효자 상품 하나가 중소 식품 제조사의 매출 규모를 세배로 키웠다.GS25는 자체상표(PB) 과자 초코렛타가 2000만개 이상 팔리며 자체 상표 과자 중 누적 판매 1위에 올랐다고 16일 밝혔다.초코렛타는 2011년 GS25의 자체상표 과자
2021-02-16 한지명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