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샘, 연매출 다시 2조 넘겼다… 작년 영업익 66.7% 성장
한샘은 지난해 연매출 2조673억7100만원을 달성해 전년 대비 21.7% 성장했고, 영업이익은 66.7% 성장한 929억7300만원을 기록했다고 5일 공시했다.지난 2017년(2조 625억원) 이후 3년 만의 2조 매출 달성으로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 올해
2021-02-05 임소현 기자 -
[Daily New쇼핑] 티몬, 아이파크몰, 인터파크 外
◇티몬, 제주여행 프로젝트…"제주 항공권 7900원부터"티몬은 28일까지 '제주여행 프로젝트'를 개최해 항공권, 숙박, 렌터카, 입장권 등 다양한 여행 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이 기획전은 설 연휴와 봄방학에 맞춰 안전 여행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안심
2021-02-05 한지명 기자 -
GS25, 부산지역 미아방지 캠페인… 안심 플랫폼 역할
GS25가 수만 명의 실종장애인과 아동을 막기 위한 지역사회 사회공헌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한다.GS리테일의 부산지역 GS25영업팀은 올해 1월부터 부산광역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및 경찰청과 손잡고 직영점을 중심으로 실종장애인 및 미아방지를 위한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고 5일
2021-02-05 강필성 기자 -
롯데쇼핑, 올해도 폐점 이어지나… 하이마트 19개 폐점 목표
올해 유통업계의 가장 뜨거운 관심을 받는 곳은 바로 롯데쇼핑이다. 지난해 이어 올해도 폐점이 이어질지 여부도 관전 포인트다. 롯데쇼핑은 아직 올해 폐점에 대한 구체적인 목표를 밝히지 않고 있지만 작년과 비슷한 분위기가 이어질 것으로 점쳐진다. 
2021-02-05 강필성 기자 -
현대백화점, 지난해 영업익 반토막…코로나19 타격
현대백화점이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부진으로 인해 영업이익이 반토막 났다. 현대백화점은 4일 실적발표를 통해 지난해 연결 영업이익이 135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3.5% 감소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2조27
2021-02-04 강필성 기자 -
신세계TV쇼핑, 비대면 ‘선물하기’ 론칭
신세계TV쇼핑이 모바일에서 간편하게 선물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선물하기’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선물하기’는 모바일을 통해 비대면으로 안전하고 간편하게 선물을 보낼 수 있는 서비스다. 신세계TV쇼핑 모바일 앱의 상품소개 페이지 하단에 위치한 선
2021-02-04 한지명 기자 -
CJ ENM, 지난해 매출 10.5% 감소…영업익 1.0% 성장
CJ ENM은 한국채택국제회계(K-IFRS) 연결 기준 2020년 연간 매출액 3조3912억원, 영업이익 2721억원을 기록했다고 4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10.5%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1.0% 증가한 수치다. 지난해 4분기 매출액은 9443억원으
2021-02-04 한지명 기자 -
롯데하이마트, 작년 영업익 46.6%↑… 집콕 트렌드 효과
롯데하이마트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수익성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하이마트는 4일 실적발표를 통해 지난해 영업이익이 161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6.6% 신장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4조51
2021-02-04 강필성 기자 -
[포토] 롯데월드타워 "송파구 지역사회에 나눔 실천"
롯데월드타워가 새해를 맞이해 지역사회를 돕기 위한 나눔 실천에 적극 나섰다.류제돈 롯데물산 대표이사가 4일 서울 송파구청을 방문해 지역 취약계층 1000 세대를 위한 쌀(백미)을 전달했다. 지원된 쌀은 각 동사무소로 배송돼 코로나19로 힘든 소년소녀가장, 독거노인, 장
2021-02-04 한지명 기자 -
롯데홈쇼핑, 8시간 내 배송해주는 ‘와써’ 론칭
롯데홈쇼핑은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언제 어디서든 빠르게 제공할 수 있도록 온디멘드 배송 서비스 ‘와써’를 홈쇼핑 업계 최초로 론칭하고, 서울 수도권 전역에서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지난해 롯데홈쇼핑 배송물량은 전년 동기
2021-02-04 강필성 기자 -
GS리테일, 無라벨 생수 출시… 연간 50톤 이상 비닐 폐기물 절감 기대
GS리테일이 무라벨로 만든 생수를 통해 년간 50톤 이상의 비닐 폐기물을 절감에 나선다.GS리테일은 편의점 GS25와 슈퍼마켓 GS THE FRESH(GS수퍼마켓), 온라인 장보기몰 GS프레시몰에서 판매하고 있는 PB생수 중 가장 판매가 높은 2L 상품 중 ‘유어스DM
2021-02-04 강필성 기자 -
CU, 동학개미 위한 상품 출시… 적립부터 재테크까지
최근 금융 투자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높아지면서 편의점이 동학개미(개인투자자)들을 응원하고 나섰다.CU는 삼성증권과 함께 편의점 MZ세대 고객들을 대상으로 건전한 투자 기회와 경험을 제공하고 다양한 금융 혜택을 제공하는 재테크 프로모션을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CU는
2021-02-04 강필성 기자 -
[Daily New쇼핑] 롯데하이마트, 전자랜드, 11번가 外
◇ 롯데하이마트, 2021년형 에어컨 신모델 예약 판매롯데하이마트가 2021년형 에어컨 신모델 예약 판매 기획전을 연다. 올해 출시된 에어컨 신모델과 지난해 출시된 에어컨을 최대 60만원까지 엘포인트(L.POINT)로 적립해주거나 최대 50만원 캐시백해주는 등 다양한
2021-02-04 한지명 기자 -
e커머스 업계, 뚜껑 열어보니… '쿠팡·네이버' 웃었다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시장 매출이 큰 폭으로 상승했지만 이 과실을 향유한 것은 일부 e커머스 업체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다. 오히려 위메프, 티몬, 인터파크 등의 업체들은 지난해 매출이 하락하는 등 타격을 입었다. 4일 유
2021-02-04 강필성 기자 -
"거래액 늘려라"… 오픈마켓 뛰어드는 유통업계 셈법은
최근 유통 대기업들이 오픈마켓 서비스를 잇따라 도입하고 있다. 자사 제품만 온라인으로 파는 것에서 벗어나 외부 판매자에게도 플랫폼을 개방하는 것이 상품 구색과 거래액을 늘리는 데 가장 좋은 전략이기 때문이다.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홈플러스는 이달 중순 온라인몰을 오픈마
2021-02-04 한지명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