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건의료계의 전문인력 채용이 잇따르고 있다. 의사·의료취업포털 메디컬잡(www.medicaljob.co.kr 대표 유종현)에 따르면 등이 의사, 간호사, 간호조무사, 약사 등 의료인력 채용을 실시하고 있다.

    ◆ 삼성서울병원(http://recruit.samsunghospital.com)이 치과 임상교수를 초빙한다. 모집분야는 치과(구강악안면외과 전공)이며 입사지원서 양식은 병원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12월 1일부터 10일까지.

    ◆ 국립암센터(www.ncc.re.kr)가 전임의를 초빙한다. 모집분야는 내과, 외과, 흉부외과, 신경외과 등 19개 과이며, 2010년 3월까지 초빙분야 전문의 자격 취득자 또는 취득예정자에 한해 응시자격이 주어진다.  전임의 지원서 및 자기소개서는 국립암센터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12월 4일까지 우편, 방문제출하면 된다.

    ◆ 구포성심병원(www.guposs.com)이 신규 간호사를 모집한다. 입사지원서는 병원 홈페이지, 메디컬잡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28일까지 방문, 우편, 이메일(ehdal808@empal.com)로 제출하면 된다.

    ◆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http://recruit.cmcnu.or.kr)이 임상강사를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내과, 신경과, 정신과, 외과, 정형외과, 신경외과, 흉부외과, 성형외과 등이며 병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지원서를 작성한 뒤 출력하여 다른 제출서류와 함께 27일(17:00)까지 창구접수 해야만 지원이 완료된다.

    ◆ 가톨릭대학교 부천성모병원(www.cmcbucheon.or.kr)이 계약직 내과 전문의를 공개모집한다. 입사지원서는 병원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27일(17:00)까지 방문 및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밖에 응급의학과 야간 당직 전담 전문의를 충원시까지 모집하며 약제팀 정규직 약사(주간, 야간전담)도 상시모집 중이다.  

    ◆ 강남세브란스병원(http://gs.iseverance.com)이 약사를 모집한다. 30일까지 병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 건국대학교병원(www.kuh.ac.kr)이 계약직 약사를 모집한다. 30일까지 병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 아주대학교병원(http://hosp.ajoumc.or.kr)이 약사 및 간호사를 모집한다. 23일까지 병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 가천의대 길병원(www.gilhospital.com)이 약사를 모집한다. 이력서, 자기소개서는 병원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27일까지 이메일(hr@gilhospital.com),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 한일병원(www.hanilmed.co.kr)이 야간 약사를 모집한다. 입사지원서는 병원 홈페이지나 메디컬잡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채용시까지 우편 및 방문 제출하면 된다.

    ◆ 광명성애병원(www.sungae.co.kr)이 신규 및 경력 간호사를 모집한다. 입사지원서는 병원 홈페이지나 메디컬잡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12월 6일까지 우편이나 이메일(mcmok@hanmail.net)로 제출하면 된다. 

    ◆ 전남 여수 소재 동인요양병원이 전문의를 초빙한다. 모집분야는 내과, 정형외과, 신경과, 재활의학과, 가정의학과, 당직의사 등이며 이력서, 전문의 면허증 등 제출서류는 24일까지 메디컬잡 온라인이나 이메일(hwango07@hanmail.net) 등의 방법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밖에도 소망연합의원(광주, 검진의사), 포항성심요양병원(포항, 한방원장/일반의), 청솔요양병원(삼척, 물리치료사/영양사), 산동요양병원(청도, 의사/물리치료사), 풍양의료기, 종료의료부 등이 의료인력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채용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메디컬잡(www.medicaljob.co.kr)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