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업별 인턴 채용이 늘고 정규직 입사는 점점 어려워지는 추세다. 구직자는 무조건 정규직 입사만을 고집하지 말고, 정규직 전환이 가능한 계약직 채용에 지원하는 것도 정규직 입사의 한 방법이라 할 수 있다. 온라인 취업사이트 사람인의 '대기업 계약직' 서비스에 따르면 두산건설 한진관광 HCN미디어 등에서 정규직 전환 예정인 계약직 채용을 실시하고 있다.

    ◆ 두산건설은 토목시공, 품질분야에서 계약직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토목시공은 4년제 대학 관련학과 졸업자로 분야별 세부자격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역량 우수자는 정규직으로 전환될 수 있다. 31일까지 홈페이지(www.doosanenc.com)에서 지원하면 된다.

    ◆ 한진관광은 일반직 분야에서 계약직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전문학사 이상으로 세부자격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OP경력자 및 외국어 가능자는 우대한다. 1년 근무 후 평가를 통해 정규직으로 전환된다. 15일까지 홈페이지(www.kaltour.com)에서 자사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우편 및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 현대백화점그룹 HCN미디어(www.hcn.co.kr)는 OAP분야에서 계약직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2년제 이상 졸업자, 경력 3년 이상 등 세부자격조건을 갖추면 지원할 수 있다. 시각디자인 계열 전공자는 우대한다. 1년 근무 후 평가를 통해 정규직 전환이 검토된다. 16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자사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방문 및 우편 접수하면 된다.

    ◆ 오케이캐쉬백서비스(www.ocbs.co.kr)는 전략기획, 웹개발 등 11개 분야에서 계약직 직원을 뽑는다. 4년제 대졸 이상으로 세부자격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분야별로 경상계열 전공자, 외국어 가능자 등은 우대한다. 계약직 근무 후 정규직으로 전환될 수 있다. 27일까지 사람인 홈페이지에서 자사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지원하면 된다.

    ◆ 코오롱베니트는 전략사업본부에서 사업지원을 담당할 계약직 직원을 채용한다. 초대졸 이상으로 경력 1~2년이면 지원할 수 있다. 회계지식 보유자, MS오피스 능숙자 등은 우대한다. 계약 기간 종료 후 연장 또는 정규직 전환이 가능하다. 11일까지 채용홈페이지(dream.kolon.com)에서 접수하면 된다.

    ◆ 휴온스는 생산본부 물류팀에서 계약직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고졸 이상으로 제약사 원료칭량업무 경험자면 된다. 외국어 가능자, 국가보훈대상자는 우대한다. 평가 후 정규직 전환이 가능하다. 13일까지 홈페이지(www.huons.com)에서 지원하면 된다.

    ◆ 한국의류시험연구원(www.katri.re.kr)은 계약직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전문대학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로 섬유, 화학계열 전공자면 지원할 수 있다. JPT 500점 이상, HSK 4급 이상, 장애인은 우대한다. 계약만료 후 근무성적 등을 평가하여 정규직 전환이 가능하다. 11일까지 이메일, 방문, 우편 접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