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브 잡스 “아이패드, 완전히 새로운 제품될 것”
  • 애플이 아이패드, 아이폰, 아이팟 터치의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실시한다. 22일(현지시간) 스티브잡스 애플 최고경영자(CEO)는 “iOS 4.2를 발표한다”면서 “이 버전은 아이패드를 완전히 새로운 제품으로 만들어 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이번 iOS 4.2 버전에는 멀티태스킹 등 아이폰에는 있었으나 아이패드에는 없던 기능을 추가, 에어프린트 등 기능을 3대 애플 제품에 추가했다.

    에어프린트를 통해 아이패드, 아이폰, 아이팟 터치 등에서는 곧바로 원하는 내용을 프린트할 수 있다. 인쇄가 가능한 프린터로는 HP 포토스마트, HP 레이저 젯 프로, HP 오피스젯 등이 있다.

    이뿐만이 아니다. iOS 4.2에는 와이파이 스트리밍을 위한 에어플레이 기능을 갖고 있다.
    아이패드, 아이폰, 아이팟 터치 등에 있는 음악, 비디오, 사진 등을 무선으로 애플 TV로 스트리밍할 수 있다. 또 음악은 에어플레이가 가능한 스피커를 통해서도 스트리밍으로 들을 수 있도록 돕는다.

    iOS 4.2는 또 아이패드에 멀티태스킹, 폴더, 통합 메일 등의 기능을 새로 제공한다. 이들 기능은 아이폰에는 있었던 것이지만 아이패드에는 지원하지 않았다.

    이에 따라 아이패드 사용자는 이제 폴더 기능을 통해 유형별로 폴더를 만들어놓고 앱을 터치방식으로 끌어다가 폴더에 넣어 배열할 수 있게 됐다.

    게임센터는 아이패드, 아이폰, 아이팟터치 이용자들이 친구들과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해주며, 친구들이 새로 하는 게임이 무엇인지를 발견해 알려주는 기능 등이 추가됐다.

    또 잃어버린 아이폰을 찾는 데 쓰는 '파인드 마이 아이폰(아이패드, 아이팟 터치)' 기능을 '모바일 미' 가입 없이 무료로 쓸 수 있게 했다는 점도 이번 업데이트가 보여준 주요 특징이다.

    이번에 선보인 iOS 4.2는 아이폰(3G, 3GS, 4)과 아이팟 터치(2G, 3G, 4G), 아이패드 전 기종)에서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