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닥불‧스키장 등 애플리케이션 봇물
  • 어느새 겨울이 성큼 다가왔다. 아침저녁으로 뚝 떨어진 기온에 사람들은 겨울맞이 준비에 여념이 없다. 올해 600만을 돌파할 것이라는 스마트폰 유저들은 겨울 준비도 남다르다. 목도리, 장갑, 두꺼운 옷 대신 스마트폰에 겨울철 유용한 애플리케이션을 미리 다운 받아 두는데 열중하고 있다.
     
    겨울 스포츠의 꽃인 스노보드와 스키장에 대한 정보부터, 겨울철 생각나는 따뜻한 요리 조리법, 추운 곳에서 발품 팔 시간을 줄여주는 앱과 따뜻함이 느껴진 모닥불을 피울 수 있는 앱까지, 겨울철 대비 어플리케이션으로 따뜻하고 신나는 겨울나기에 도전해보자.

    ◇ 언제 어디서나 모닥불이 필요할 땐 ‘Fire HD’
    추위로 떨어진 체온을 달궈주는 모닥불은 겨울철에 느낄 수 있는 낭만 중에 하나다. 그러나 도시의 일반 가정집에서 모닥불을 피우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이런 걱정도 이젠 끝. 아이패드용 ‘Fire HD’ 앱은 가상의 모닥불로 추운 겨울에 낭만을 더해준다. 다양한 종류의 모닥불과 촛불 등을 선택할 수 있고 현실적인 효과음으로 진짜 모닥불 곁에 앉아있는 듯한 착각이 들게 한다. 모닥불과 함께 아이패드에 저장된 음악도 재생할 수 있어 더욱 낭만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Fire HD’ 앱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0.99$의 가격으로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
     
    ◇ 따뜻한 국물에 언 몸도 사르르 ‘스프 레시피’
    추운 겨울에 생각나는 음식은 뭐니뭐니해도 따뜻한 국물이 함께하는 음식이다. 일반적인 요리 레시피 앱들과 달리 ‘스프 레시피(Soup Recipes)’는 국물요리에 특화된 레시피를 제공하는 앱이다. 10가지 카테고리로 구분된 무려 100여 가지의 스프 레시피를 제공해 추운 겨울에 국물 요리 만들기에 유용하다. 요리를 위한 재료부터 만드는 단계까지 자세히 설명되어 있으며 레시피를 SMS로도 받거나 보낼 수도 있다. ‘스프 레시피’ 앱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 스키장 가기 전에 미리 확인하자. ‘실시간 스키장 속보’
    스키장을 찾는 사람들이 다시 늘어나고 있는 이때, 실시간으로 스키장의 정보를 받아볼 수 있는 앱이 준비됐다. ‘실시간 스키장 속보’ 앱은 전국 21개 주요 스키장의 설질과 날씨에 대한 소식을 현장에 있는 사람들에게 트위터를 통해 전해들을 수 있도록 한 앱이다. 설질과 날씨에 따라 스키장에서 느낄 수 있는 재미가 좌우되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전해지는 현장의 소식은 매우 유용하게 쓸 수 있다. 또 같은 리조트에 있는 앱 사용자들과 트위터를 통해 소통을 나눌 수도 있어 색다른 재미를 얻을 수 있다. ‘실시간 스키장 속보’ 앱은 아이폰용으로 애플 앱스토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 짜릿한 겨울 스포츠를 즐기고 싶은 이들이라면 ‘보드 강좌’
    겨울 스포츠의 꽃인 스노보드. 이제는 웃돈을 주고 스노보드를 배울 필요가 없어졌다. 국내 스노보드 1세대인 이상이 프로가 운영하는 이상이 보드스쿨은 스노보드 강좌 앱을 출시했다. 이 앱을 통해 알찬 스노보드 강습영상 28편을 감상할 수 있다. 강습영상은 한국과 일본의 아크로스 시게노부 실내보드장에서 촬영됐다. 스노보드 강좌 앱은 초보자용부터 고급용까지 전 분야의 기술을 마스터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이상이 보드스쿨 스노보드 강좌’ 앱은 아이폰 용으로 애플 앱스토어에서 2.99달러에 구입할 수 있다.

    ◇ 겨울철 머스트 해브 아이템 쇼핑도우미
    찬바람이 부는 추운 날씨에 이곳 저곳 돌아다니며 쇼핑을 즐기기는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엘르 엣진 앱은 겨울철 머스트 해브 아이템을 소개하는 잡지 매거진의 알찬 컨텐츠와, 소개된 제품의 가격과 브랜드, 매장 정보까지 한번에 확인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하다.

     특히 ‘엣진북’ 코너에는 ‘11월에 잊지 말고 꼭 적어두어야 할 겨울 아이템 쇼핑리스트’, ‘겨울 신제품들의 품평기’ 등 겨울철 쇼핑을 돕기 위한 알찬 내용들이 가득하다. 70여 개에 달하는 각종 패션, 뷰티, 쥬얼리 브랜드들이 쇼룸을 열고 입점해 있어, 각 브랜드별 제품들을 직접 매장에 가지 않고도 만나볼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입점 브랜드도 구찌, 코치 등을 비롯한 명품을 비롯해 에스티로더, 랑콤, 키엘 등의 뷰티 브랜드, 리바이스 등의 패션 브랜드까지 다양해 매우 유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