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축자재 전문기업 이건산업이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 건식온돌 제품 '히트온'을 출시하고 본격적으로 시장에 진출한다.
이건산업은 1일 건식온돌 전문 기업 ADD 웰빙테크와 제품판매 및 영업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고 '이건온돌 히트온' 판매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바닥난방용 건축자재로 주로 쓰이는 건식온돌은 일반적으로 시멘트로 마감하는 습식 난방구조대신 배관이 삽입된 조립형 패널을 현장에서 바로 끼워 맞춰 시공하는 것으로 시공이 편리하고, 공사기간이 단축되며, 시공 즉시 난방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에너지효율이 우수하여 불필요한 열 손실을 발생시키지 않기 때문에 저온수로도 난방이 가능하고 현대식 바닥난방 시스템인 건식온돌을 사용하면, 보일러 가동 후 약 5~10분 후 난방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기존 온돌 방식에 비해 난방비용을 30% 이상 절감할 수 있다.
이건산업 기술연구소 옹호준 과장은 “이번 제휴를 통해 이건산업은 에너지효율이 높은 건식온돌 제품을 안정적으로 공급받고, ADD 웰빙테크는 전국적으로 구축된 이건산업의 유통망을 활용한 시장확대가 가능하게 되었다. 향후에는 국내시장을 넘어, 미국, 남미, 동유럽을 중심으로 건식온돌을 수출, 우리나라 온돌문화를 세계에 알리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한편 건식온돌은 2007년에 SH공사 우수 신기술 자재로 선정되어 강일지구와 구로 천왕지구, 상암지구, 신내지구 등의 2만 가구에 욕실난방용 제품이 시공되었으며 최근 에너지절감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건식온돌 시장도 매년 15% 이상 성장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