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그룹으로부터 창업/매장운영 관련 무료 온라인 상담 이용 매장관리/자금마련/홍보 등 소상공인 맞춤형 쿡 소호상품 안내
  • KT는 지역정보서비스 쿡타운(http://town.qook.co.kr)에서 소상공인들이 창업이나 매장운영 관련 전문지식과 각종 최신 정보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창업∙경영 전문포털 ‘쿡타운 SOHO’를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쿡타운 SOHO’는 현재 매장을 운영중인 소상공인이나 예비 창업자에게 온라인 전문가 상담을 제공한다. 상담분야는 창업아이템/프랜차이즈 오픈/온라인 창업/마케팅/프로모션/특허 및 상표 등록/임대 및 매매 계약/세무 컨설팅 등 다양하다. KT는 이를 위해 창업관련 법인 및 단체 대표, 연구원, 변호사 등 분야별 전문가 21명을 자문위원단으로 위촉했다.
     

  • ▲ KT는 소상공인들이 창업이나 매장운영 관련 전문지식과 각종 최신 정보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창업∙경영 전문포털 ‘쿡타운 SOHO’를 오픈했다.ⓒ 뉴데일리
    ▲ KT는 소상공인들이 창업이나 매장운영 관련 전문지식과 각종 최신 정보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창업∙경영 전문포털 ‘쿡타운 SOHO’를 오픈했다.ⓒ 뉴데일리

    온라인 상담은 쿡타운 사이트에 로그인 후 ‘SOHO’-> ‘컨설팅’메뉴에서 이용 가능하다. 질문을 등록하면 해당분야 전문가에게 SMS가 발송되며, 이용자는 48시간 이내에 질문에 대한 상담내용을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쿡타운 SOHO는 이 밖에도 국내외 창업 트렌드, 유망 아이템, 교육/세미나 일정 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최신 뉴스를 비롯해 창업 필수 체크리스트, 업종별 매장운영 노하우 등 다양한 창업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매장관리/자금마련/홍보 등 소상공인을 위한 맞춤형 쿡 소호상품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KT 홈고객전략본부장 송영희 전무는 “앞으로 창업교육, 지역별 상권분석 등 특화 콘텐츠를 확충하고, 소상공인 전용 커뮤니티를 확대해 쿡타운 SOHO를 창업∙경영 관련 대표 포털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KT는 쿡타운 SOHO 오픈을 기념해 소상공인들의 성공/실패 창업수기 공모전 및 베스트질문 선정 이벤트를 이달 28일까지 진행한다. 창업수기 공모는 1등 1명에게 4박5일 일본여행권 2매, 2등 3명에게 제주도 2박3일 여행권 각 2매, 3등 10명은 CJ푸드빌 5만원 상품권 각 1매씩을 제공한다. 베스트질문 이벤트는 1등 1명에게 300만원, 2등 3명에게 100만원씩 창업 지원금을 지원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쿡 홈페이지(http://qook.co.kr)를 ‘이벤트’메뉴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