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큐브 “세계 최초 애플 공식 인증 받았다”
-
아이폰을 비롯한 아이팟터치∙아이패드로 지상파 DMB를 즐길 수 있는 수신기가 출시됐다.
(주)아이큐브는 5만원대의 ‘tivizenDMB(모델명:iPD-100, 티비젠DMB)’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 기기는 지상파 DMB 기능이 없는 아이폰·아이팟터치·아이패드에서 TV시청을 가능하게 해준다.특히, 티비젠DMB는 5만원대로 10만원이 넘는 기존 지상파DMB 수신기에 비해 가격 경쟁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
티비젠DMB는 애플사의 공식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흰색 바탕 본체에 애플 30 pin 커넥터, 배터리충전 LED, 충전전용 포트, 방송 안테나로 구성돼 있다.
특히 ‘티비젠DMB’는 전용 애플리케이션인 ‘티비젠dmb’와 함께 구동되는 제품으로 애플 전용 앱스토어인 ‘아이튠즈’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면 된다.아이폰, 아이팟터치, 아이패드를 통해 현재 수신할 수 있는 DMB채널 목록 가운데 사용자가 보고 싶은 채널만을 설정할 수 있는 선호채널, TV수신감도 표시, 배터리 용량 표시, 설정화면 기능, 음량 조절 바 기능 등을 지원한다.
이동형 제품답게 연속 3시간 이상 수신이 가능한 내장형 리튬 폴리머 배터리를 채택했으며 충전은 아이폰 충전기나 USB 케이블을 PC에 연결해 사용하면 된다.가격은 5만 9000원이며 오는 8일부터 KT 폰스토어, 옥션, G마켓 등에서 구입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