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서진 “유럽 유수의 명차와 견줘도 전혀 손색없다”첨단 럭셔리 대형세단에 맞는 품격과 세련된 이미지
  • 기아자동차는 16일 첨단 럭셔리 대형세단 ‘K9’의 홍보대사로 배우 이서진씨를 선정했다.

    배우 이서진씨의 품격 있고 세련된 이미지가 획기적인 디자인과 최첨단 기술을 대거 적용한 K9에 잘 어울릴 것으로 판단해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서진씨는 K9 런칭 광고의 내레이션을 맡아 특유의 차분하고 품격 있는 목소리로 기아차가 대표 플래그십을 통해 고객에게 전달하고 싶은 가치를 잘 표현했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이서진씨가 직접 선택한 K9은 오로라 블랙 펄 색상의 3.8 프레지던트 모델로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ASCC), 차량통합제어 시스템(AVSM) 등의 신기술이 탑재된 최고급 사양이다.

    이서진씨는 “K9은 세련된 디자인과 우수한 성능을 지닌 차로 유럽 유수의 명차들에 견줘도 전혀 손색이 없다는 느낌을 받았다”며 “홍보대사로서 직접 운전하며 주변 분들에 K9의 장점을 알리겠다”고 말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홍보대사로 위촉된 배우 이서진씨를 통해 K9의 클래식하면서도 모던한 이미지가 잘 전달되길 기대한다”며 “세계 최고수준의 기술과 성능을 갖춘 ‘K9’을 알림으로써 기아차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K9은 전장 5,090mm, 전폭 1,900mm, 전고 1,490mm를 기반으로 후드와 트렁크에 최적의 비례를 부여해 고급스러우면서도 역동적인 외관 디자인을 구현했다.

    3,045mm 휠베이스를 통해 초대형급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최고출력 300마력의 3.3리터 GDi 엔진 ▲최고출력 334마력의 3.8리터 GDi 엔진 등 2종류의 고성능 엔진을 탑재해 강력한 성능을 확보했다.

    기아차는 지난 4일 전국 주요도시 22개소 지점(K 라운지)에서 VIP 초청 전시 및 시승회를  개최한바 있다.

    지난 7일에는 서울 압구정 소재 국내영업본부 사옥에서 사전 계약 고객인 용인시 한마음정형외과의원 원장인 김재홍씨에게 K9 1호차를 전달하며 본격 출고에 돌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