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꽃샘추위도 봄바람 앞에선 무너지나 싶을만큼 어느덧 따스한 햇살 비추는 본격적 봄이 찾아왔다. 그러나 여성들은 봄이 무작정 반가울 수 만은 없다. 중국에서 바람을 타고 날아오는 미세먼지 때문이다.
미세먼지는 호흡기는 물론 여성들의 피부를 위협하는데, 이들의 입자 지름은 10㎛이하로 작기 때문에 모공 속으로 쉽게 들어가 트러블을 일으키고 심한 경우 피부 염증까지 불러온다.
미세먼지 주의보 속에서도 촉촉하고 매끄러운 피부 유지를 위해 기본적인 스킨케어에 주력해야하는데 이런 환경에 건강한 피부를 지켜내는 노하우, 미세먼지 대비 스킨케어에 주목하자.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지켜내기 위해서는 완벽한 클렌징과 보습케어가 갖춰져야 한다.
더욱이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는 환절기를 앞둔 현 시기에는 피부 신진대사 기능이 위축되고 세포의 재생활동은 둔화된다.
이로 인해 피부는 건조와 예민의 상태로 돌입하게 되고, 묵은 각질이 떨어져 나가지 못하면서 피부 표면이 거칠어진다. 때문에 새 계절에는 자극 없는 클렌징으로 모공을 깨끗이 유지해주고, 피붓결을 정돈하는 에센스나 피부 속 수분을 가득 지켜주는 보습 제품으로 케어하는 게 좋다.
우선 폭신한 거품으로 피지막을 보호하면서 모공을 깨끗이 씻어낸다.
세안 시 손이 피부에 닿지 않을 정도로 충분한 거품을 내 가볍게 클렌징하며, T존만 조금 더 힘을 주어 마사지 해야한다. 깊은 클렌징을 원할 땐 클렌징 기기를 사용해 특별한 케어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다음 단계에는 피붓결을 정돈해주고 촉촉하게 보습을 채워주는 고영양 스킨과 워터타입 에센스 제품으로 피부 표면에 힘을 실어준다.
마지막으로는 젤 타임의 산뜻한 수면팩으로 미세먼지에 지친 피부를 다독여주면, 모공은 깨끗이 비워내고 수분은 채우는 건강한 스킨케어가 완성된다.
피부에 자극 없는 헤라 '실키 클렌징 무스'는 부드럽고 풍성한 생크림 클렌저로 가벼운 메이크업과 노폐물을 한번에 제거해주며 멀티 프루츠 성분이 피부 각질까지 효과적으로 제거해준다.
또한 탄산 거품 마사지를 통해 혈액 순환을 촉진시켜 피부 안팎을 투명한 청정 피부로 유지시켜 준다.
아모레퍼시픽의 한 관계자는 "프리미엄을 추구하는 여성에게는 헤라 '바이오소닉 클렌징 인핸서'를 추천한다. 이는 모공 속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주는 진동 클렌징 기기"라며, "아시아 여성의 민감한 피부를 고려해 다이아몬드 연마 기술로 섬세하게 가공된 브러시로 피부에 자극 없이 딥 클렌징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피부 활성력을 높여주는 마사지 효과의 진동으로 피부 안팎의 환경을 정화해 모공, 각질, 피부 결, 밝기를 개선시키고, 다음 단계 기능성 제품의 효능을 4.7배 증진시켜 매끈하고 반짝이는 대리석 결광 피부로 가꿔준다"고 말했다.
아이오페 ‘바이오 에센스 인센시브 컨디셔닝’도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 제품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는 미백, 주름개선 기능성 제품으로 ‘바이오 인큐베이팅 기술’을 통해 만들어진 바이오 리독스(Bio-redoxTM) 성분이 93.7% 함유돼 있다.
피부에 신속히 흡수되는 수액 에센스로 매일 변화하는 피부 컨디션을 최상으로 끌어올려 단시간에 피부를 투명하고 매끄럽게 만들어 주는 게 특징이라고 아모레 측은 설명했다.
그런가 하면 코리아나 4D모션 클렌저는 자극, 시간, 모공, 노폐물의 4가지 요소를 다운시켜서 한층 더 완벽한 클렌징을 완성한다.
이 제품은 모공보다 작은 0.008mm의 9만7000여개 미세모로 이루어진 브러쉬가 자극 없이 숨은 피지와 노폐물을 제거해주고 향균 처리되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특허 받은 상하좌우 4D 입체진동으로 모공 축소, 탄력 마사지 효과가 특징이며 부드러운 저자극 터치로 민감한 피부에도 매일 세안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효과적이다.
전통 자연 화장품 브랜드 한율의 진액 스킨은 여주쌀을 빨간 누룩으로 발효시켜 만든 한율 홍국발효진액이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채워주고 피붓결을 전돈해주는 효과를 가져다 준다고 업계 관계자는 설명했다.
차앤박화장품 CNP 뮤제너 딥 수딩 팩은 붉은 기를 빠르게 완화하고 민감해진 피부에 효과적인 수분 및 진정 기능을 주는 젤 타입 마스크 팩이다.
이용 후 별도의 물 세안이 필요 없어서 수면 팩 대용으로 사용하거나 메이크업 전 피부 결을 정돈하는 진정 크림으로 이용하는 등 활용도가 높다.
주요 성분으로 천연보습인자 콤플렉스를 함유해 건조하고 푸석해진 피부에 수준을 깊숙이 전달하고 수분 보호막을 형성하여 오랫동안 촉촉함을 유지시켜 준다.
소망화장품 막걸리즘 브라이트닝 오투 버블 마스크 폼은 워시오프 마스크팩과 딥 클렌징 폼 기능을 겸비하여 깨끗한 피부를 관리하도록 만드는 마스크 폼이다.
천년초 선인장과 키토산 농법의 쌀로 빚은 효모가 살아있어, 풍성하고 조밀한 산소 버블이 막을 형성하게 된다.
마사지 후 씻어 내게 되면 피부 표면의 각질과 피지 및 유해 물질까지 딥 클렌징이 가능, 미세먼지도 한 방에 씻어버릴 수 있다. 또한 연꽃, 보리수 잎, 백합 추출물이 함유돼 클렌징 외 미백효과까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