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중앙연구소 프로젝트팀이 발굴한 꿈의 신소재L-카르니틴, 지방 연소에 직접적으로 관여
  • ▲ ⓒ대상
    ▲ ⓒ대상

대상㈜ 중앙연구소의 다이어트 프로젝트팀은 '다이어트303' 개발을 위해 지난 14년간 살과의 전쟁을 펼쳐왔다.  

지난 2000년 대상㈜ 중앙연구소는 처음 다이어트 프로젝트팀부터 팀을 꾸려, 매번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사람들의 신체와 체질에 대해 탐구해 왔다. 이들의 문제를 극복할 수 있는 신소재를 개발해내기 위해서였다. 

◇ 획기적인 다이어트 신소재 발굴·제품화 

기존의 다이어트 관련 성분인 HCA나 CLA는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전환되는 것을 억제하는 효과를 내세워 왔다. 이와 달리 신소재인 L-카르니틴은 지방 연소에 직접적으로 관여하는 획기적인 소재다. 몸 속에 들어온 지방은 스스로 에너지로 전환 되지 못하고 L-카르니틴과 결합해야 하기 때문이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체내 지방은 L-카르니틴과 결합해야 미토콘드리아로 이동해 에너지원으로 사용되고, 축적된 지방의 연소를 촉진한다. 하지만 불행하게도 L-카르니틴은 체내에서 충분한 양이 합성되지 못한다. 우리가 L-카르니틴을 섭취해야 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대상㈜ 중앙연구소 다이어트 팀은 이렇게 지방 연소에 직접 관여하는 L-카르니틴을 제품화하기 위해 힘써왔다. 그 결과 지난해 5월 L-카르니틴 신소재 제품화에 성공했다.

◇ 30일 인체시험 결과 체지방량 3kg 감소 확인

L-카르니틴의 놀라운 기능은 임상실험 결과에서도 입증됐다. 이탈리아 카타니아 대학에서 80명을 대상으로 30일 동안 이 소재를 섭취하게 한 시험 결과, 동일한 식사량에도 평균 약 3㎏의 체지방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동물실험 결과에서도 지방연소 증가 및 내장지방 감소도 확인됐다. '다이어트303'의 제품명도 이러한 시험 결과에 기인했다. 

이러한 L-카르니틴의 흡습성을 보다 개선시킨 성분이 L-카르니틴 타르트레이트다. 대상㈜ 중앙연구소는 L-카르니틴 타르트레이트의 획기적인 기능에 주목해 연구를 시행, 제품화에 성공했다. 국내에서는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기능성 원료로 개별인정을 받았다. 

  • ▲ ⓒ대상
    ▲ ⓒ대상

  • ◇ 신소재 돌풍… 홈쇼핑, 백화점 등 판매 호조 

    이런 신소재를 활용한 대상웰라이프 '다이어트303'은 홈쇼핑을 통해 첫 선을 보여 방송 3회 모두 매진을 기록, 출시 3주 만에 매출 10억 원을 돌파했다. 백화점과 대형마트 등에서도 그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 20대를 비롯해, 다이어트가 쉽지 않은 3~40대 주부들도 합세한 결과로 보고 있다.  

    대상㈜ 중앙연구소 한재갑 연구실장은 "L-카르니틴 타르트레이트는 현재 가장 주목 받고 있는 다이어트 소재 중 하나다"며 "인체시험을 통해 효과가 규명된 만큼, 실패할 확률이 적어 다이어트로 스트레스를 겪는 여성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다이어트303'은 체지방 감소 효과에 집중함과 동시에 다이어트 시 필요한 기초 영양소도 함께 함유하고 있다. 항산화 작용을 하는 비타민C와 칼슘의 흡수를 돕고 골다골증 발생 위험을 낮춰주는 비타민D를 함유했다. 또한' 채내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나이아신, 판토텐산을 함유해 지방 및 탄수화물, 단백질 대사를 돕는다. 

    하루 세 번 섭취로 무리 없이 건강한 다이어트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운동이나 식사조절을 병행했을 때 더욱 효과적이다. 가격은 2개월 분 1세트(1,000㎎x90정x4개)가 19만8천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