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활성화로 온라인쇼핑 거래건수 크게 늘어
  • ▲ FedEx는 미국 추수감사절 다음날인 블랙 프라이데이(11월 28일)부터 크리스마스(12월 25일)까지 FedEx 특송 서비스를 이용하는 배송 건수가 전년 보다 8.8%  증가한 2억 9천만 건 이상을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 FedEx 제공.
    ▲ FedEx는 미국 추수감사절 다음날인 블랙 프라이데이(11월 28일)부터 크리스마스(12월 25일)까지 FedEx 특송 서비스를 이용하는 배송 건수가 전년 보다 8.8% 증가한 2억 9천만 건 이상을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 FedEx 제공.


    FedEx는 미국 추수감사절 다음날인 블랙 프라이데이(11월 28일)부터 크리스마스(12월 25일)까지 FedEx 특송 서비스를 이용하는 배송 건수가 전년 보다 8.8%  증가한 2억9000만 건 이상을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FedEx는 연말 물동량 상승의 주요 원인으로 전자상거래 활성화로 인한 온라인 쇼핑 거래 건수 급증을 꼽았다.

    FedEx는 전자상거래의 신흥 시장으로 아태지역을 주목했다. 블랙 프라이데이부터 크리스마스까지 한국, 중국, 일본 등 아태지역에서 발생할 전자상거래 규모는 5252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 북미지역의 4826억 달러를 넘어설 전망이다.

    FedEx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하루 물동량이 가장 많은 월요일의 경우, 12월 첫째 주부터 셋째 주까지 평균 2천만 건 이상의 배송량을 기록했다.

    크리스마스를 열흘 앞 둔 12월 15일 월요일은 약 2260만 건으로 정점을 찍어 FedEx  창립 50년 역사상 가장 바쁜 하루가 될 예정이다. 이는 FedEx  일일 평균 물동량 390만여 건보다 약 6배 많은 수치다.

    데이비드 커닝햄 FedEx 아태지역 회장은 "아태지역 1만8000명을 포함 전세계 30만명의 FedEx임직원들은 역사상 가장 바쁠 연말 시즌에도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특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모든 준비를 갖췄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