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들에 행복·감동 주는 브랜드 자리매김
  • ▲ ⓒ비알코리아 제공
    ▲ ⓒ비알코리아 제공

던킨도너츠와 배스킨라빈스를 운영하는 비알코리아㈜가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에 5년 연속 선정됐다.

산업통상자원부 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한 2014년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은 경영전략 및 중장기 경영 실적과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고객만족 품질보증시스템 운영 실적 등 총체적인 품질경영 실태에 대한 평가한다.
 
그동안 비알코리아는 기업의 핵심비전 중 하나인 고객만족경영의 일환으로 품질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 

2009년부터 비알코리아는 경영 및 이력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원료 입고부터 생산, 배송, 판매에 이르는 전 단계를 추적 관리하고 있다. 

또한 2012년에는 식품접객업과 커피로스팅센터 HACCP인증, FSSC 22000(국제식품안전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
                                                                        
올해 3월에는 품질경영 강화를 위해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품질경영 우수 가맹점 인증제를 도입했다.

품질경영 우수 가맹점 인증제는 가맹점의 자발적인 품질개선 활동에 대한 관심과 동기를 부여해 가맹점의 경영역량 및 가치를 향상시키고, 우수가맹점 발굴 및 우수사례를 타 가맹점에 확산시켜 상생경영을 실현하고자 도입한 것이다.
 
비알코리아 관계자는 "비알코리아는 1985년 설립 이후 기업의 핵심가치인 고객만족경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품질향상은 물론 모든 소비자들에게 행복과 감동을 줄 수 있는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