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팔도
    ▲ ⓒ팔도

올해로 25주년을 맞은 '왕뚜껑'이 새 단장에 나선다.

15일 팔도는 '왕뚜껑' 뿐만 아니라 김치, 짬뽕, 우동 왕뚜껑 등 총 4종 제품을 맛은 높이고, 나트륨은 낮춰 맛과 건강을 동시에 업그레이드하며 출시 25주년을 기념해 패키지도 새롭게 변경한다고 밝혔다. 

팔도 '왕뚜껑'은 '넓은 용기'와 '뚜껑', 그리고 '푸짐함'이라는 차별화된 제품 컨셉으로 대형용기면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킨 바 있다. 3등분으로 나뉘어 있는 뚜껑은 라면과 함께 김치나 삼각김밥 등 다양한 반찬이 섞이지 않고 먹을 수 있도록 접시로도 활용 가능하게 했다.  

이번 리뉴얼에서 팔도는 왕뚜껑 4종의 면발 두께를 굵게 적용해 기존의 얇은 면발에서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우동 왕뚜껑'은 둥글고 굵은 면을 적용해 부드럽고 통통한 식감을 구현했다.

또한 왕뚜껑은 쇠고기 베이스의 얼큰하고 진한 국물 맛을 강화했으며 '짬뽕 왕뚜껑'은 중국식 짬뽕 국물 맛을 재현하기 위해 해물짬뽕 분말을 넣어 짬뽕의 풍미와 깊은 맛을 살렸다. 우동 왕뚜껑은 정통 일본식 우동의 맛을 재현하기 위해 가쓰오와 다시마의 풍미를 높이고 깔끔하고 맑은 국물을 적용했다.   

나트륨 함량도 낮췄다. '짬뽕 왕뚜껑'의 나트륨 함량을 1860mg에서 1690mg으로, '우동 왕뚜껑'은 1810mg에서 1580mg으로 줄였으며 왕뚜껑은 1770mg에서 1750mg으로 '김치왕뚜껑'은 1840mg에서 1790mg으로 줄여 나트륨 저감화에 앞장섰다.

팔도는 제품 패키지에 왕뚜껑 25주년 엠블렘을 넣어 장수브랜드로서의 신뢰성을 강조했으며, 각 맛별로 차별화된 색상과 제품의 특성을 한 눈에 알 수 있는 문구를 넣은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리뉴얼했다. 

가격은 변함없다.

한창민 팔도 마케팅 담당자는 "올해 왕뚜껑 출시 25주년을 맞아 배우 최민수를 기용한 광고를 진행하고 있으며, 새롭게 제품을 리뉴얼하는 등 대대적인 마케팅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4월에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사은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