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말까지 약 40일간 고객소유 변압기 무상점검 서비스 실시
  • 한국전력이 고객소유 대용량 변압기에 대해 무상으로 점검하는 서비스를 실시한다. 

한국전력은 오는 2월말까지 약 40일간 고객소유 변압기에 대해 무상점검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

한전 측에 따르면 무상점검 서비스 기술 지원은 한전 전력연구원이 6천6000V급 이상 변압기의 절연유를 정밀 진단 분석하는 것으로 LG전자 구미공장, 코엑스 등의 변압기 113대를 대상으로 시행된다.

한전 전력연구원은 '변압기 진단 기술'분야에 있어 국내 최고의 분석기관으로 2000년 4월 국내 최초로 국제공인시험기관(KOLAS, Korea Laboratory Accreditation Scheme)으로 인정받은 바 있다. 

한편 한전은 전력연구원 내에 동·하계 전력수급 비상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발전소의 기계, 전기·제어, 화학, 설비진단 등 27개 분야에서 20년 이상 근무한 전문가들로 구성된 기술지원조직팀을 운영해 민간발전사를 포함한 발전회사의 전력설비에 대해 365일 휴일 없이 기술지원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