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급 연구원의 피부부카운셀링 '바이오랩' 누구나 무료

여자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현재 내 피부 상태에 대해 심각하게 고민해 본 적이 있을 것이다. 얼굴에 좋다는 화장품은 전부 발라보고 급기야 관리숍 까지 찾아가 피부관리를 받지만 일시적인 현상일 뿐 쉽게 개선되지 않는다. 

피부 때문에 고민인 여성들에게 희소식이 전해졌다. 다름아닌 무료 피부카운셀링인 '아이오페 바이오랩'이 있기 때문이다.

바이오 기능성 브랜드 아이오페는 전문적인 피부 측정을 비롯해 차별화된 맞춤 피부 솔루션을 제안한다.

'바이오랩'은 서울 대현동 아리따움 매장 '이대점'에서 경험 할 수 있다. 

'바이오랩'은 첨단 기기를 통해 과학적이고 정확한 현재 피부상태 측정은 물론 개개인의 생활습관을 분석해 전문적인 맞춤 피부 솔루션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얼굴 전체의 피부 상태를 측정하고 미래 피부까지 예측해서 피부 노화 예방에 도움을 준다.

무엇보다도 1:1 맞춤 카운셀링으로 인해 자신의 피부에 맞는 화장품을 쓴다는 점이 부각되면서 예약 고객이 넘쳐나고 있다. 

◇ 아이오페 바이오랩, 기자가 직접 체험해보니 

매서운 칼바람이 유난히도 심하게 불었던 지난 5일 기자는 이대역 아리따움 매장 2층에 위치한 바이오랩을 찾았다. 

발길이 닿은 실내는 스마트하고 깔끔하게 구성돼 있다. 연구소 느낌이 강했던 바이오랩은 1:1 피부 카운셀링을 통해 피부 상태를 정확하게 진단해준다. 

긴장감도 잠시, 제공된 오설록 차를 마시면서 편안한 마음으로 피부 진단에 들어갔다. 

아이오페가 지난 2012년 '스킨랩'이라는 이름으로 처음 문 연 바이오랩은 첨단 기기의 정확한 피부 측정, 박사급의 연구원과 피부 측정 전문가로 구성된 피부 관련 전문 인력이 현재의 피부 분석 및 미래 피부 고민까지 예측해 통합 카운셀링과 맞춤 피부 솔루션을 제공해준다.

업그레이드 된 바이오랩을 통해 축적된 피부 측정 데이터는 고객의 니즈에 맞는 제품 개발에 적극 반영되며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개발하는데 활용된다. 

시즌별로 최적화된 전문적인 측정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으며 현재는 '바이오'를 테마로 그와 관련된 측정과 피부 카운슬링이 진행되고 있다. 

'바이오'에 포커스 한 이번 솔루션은 전문화된 측정을 통한 안티에이징이다.

단순히 눈에 보이는 주름을 없애는 것이 아니라 피부 노화의 근본 원인을 자세히 들여다보고 궁극적인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올바른 솔루션을 제안하는 것.

체험은 모두 5단계로 나눠져 있으며 바이오랩 체험을 통해 자신의 피부 상태를 과학적으로 측정해 볼 수 있다는 점과 내 피부에 맞는 제품이 무엇인지, 어떤 생활습관을 가져야 하는지 알 수 있다. 

이곳에서 만난 최현 박사는 "아이오페 바이오랩은 정확한 피부 진단을 통해 소비자의 니즈을 최소화 하고 나아가 이를 통해 얻어진 피부 측정 데이터를 추후 제품 개발에 반영해 아이오페의 바이오 독자성을 계속 이어나갈 전망이다"라며 "재방문 시 과거 내역과 비교분석이 가능하다. 짧게는 3개월마다 변하는 피부의 상태를 알고, 그에 따라 관리방법도 바꿔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모든 과정은 무료로 제공되며 소비자에게 필요한 미용 팁도 제안한다"고 덧붙였다. 


  • ◇바이오랩 서비스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 

    이날 현장에서 만난 김모씨(25)씨는 "친구를 통해서 알고 신청해서 상담을 받았다. 생각보다 체계적인 시스템에 놀랐다. 내 피부에 맞는 화장품을 선택하고 사용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아모레퍼시픽 통합 회원이면 누구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매달 20일 오전 9시부터 다음달 예약이 시작된다. 피부 측정 결과는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사이트 내에서 확인 가능하다. 아이오페 바이오랩 예약 및 문의는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된다.

    무엇보다도 화장품 구입 권유가 없고 피부에 맞는 제품 추천에 그쳐 마음놓고 이용할 수 있다. 복합적으로 나타나는 피부 트러블로 고민하고 있다면 망설임 없이 바이오랩의 문을 두드려보는 것도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