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매니저, 매직미러, LTE무전기, 홈CCTV 맘카 등 글로벌 무대에서 선봬
  • ▲ 지난해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 MWC)에서  LG유플러스가 LTE-A 핵심기술인 향상된 업링크 콤프(Enhanced Uplink Cooperative Multi-Point) 기술을 시연하는 모습.ⓒLG유플러스
    ▲ 지난해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 MWC)에서 LG유플러스가 LTE-A 핵심기술인 향상된 업링크 콤프(Enhanced Uplink Cooperative Multi-Point) 기술을 시연하는 모습.ⓒLG유플러스
 
이상철 LG유플러스 부회장이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 MWC) 2015'에서 미래 핵심 먹거리로 급 부상하고 있는 홈IoT(사물인터넷) 서비스 및 5세대(G) 기술을 선보이고 이를 바탕으로 향후 5년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올해를 제2 도약의 원년으로 삼겠다고 선언했다. 

22일 LG유플러스는 이같이 밝히고,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세계이동통신사업자연합회(GSMA) 주최로 2일부터 5일까지 개최되는 MWC 2015에서 홈IoT 상품과 5G기술을 선보이는 전시부스를 운영한다고 발표했다. 

MWC는 모바일 관련 기업들의 세계 최대 연합체인 GSMA가 매년 개최하는 콘퍼런스이자 전시회로, 세계 모바일 기술 시장을 좌우할 핵심 모바일 트렌드를 공유하고 사업협력을 논의하는 장이다.

이번 MWC 2015의 주제는 '혁신의 최전선'(The Edge of Innovation)'인 만큼 차세대 이동통신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기업들의 혁신 전략이 대거 망라될 것으로 보인다. IoT을 비롯해 5G 이동통신 기술 등이 주요 주제로 다뤄질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IoT 전략 핵심 키워드를 모든 세상의 중심이 내가 된다는 뜻의 'me-centric'으로 삼고 자사가 만들어낸 혁신적인 상품들을 전시한다는 방침이다. 
 
부스는 바르셀로나 피라 그랑 비아(Fira Gran Via) 전시장의 홀(Hall)3에 마련됐으며 전시장을 찾게 될 전 세계 관람객들이 LG유플러스의 미래 비전 '뉴 라이프 크리에이터(New Life Creator)'를 체감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계획아래 5대 홈IoT 전략 서비스 및 상품을 주방, 거실, 서재 등 실제 집처럼 꾸몄다. 
 
전시 기간 동안 LG유플러스는 MWC에서 가전제어 솔루션 '홈매니저', 피부진단 솔루션을 탑재한 '매직미러' 등 신개념 기술과 최초의 LTE 기반의 그룹 워키토키 'U+ LTE무전기’, 홈CCTV '맘카' 등의 홈IoT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부스 전체공간은 주방과 거실, 드레스룸, 서재 등 3가지 구역으로 나눠 마치 실제 집같은 상태에서 첨단 서비스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주방에선 홈매니저를 통해 각종 가전제품을 제어하고 거실에선 IPTV 서비스인 tvG와 LTE생방송을 시청할 수 있으며 드레스룸과 서재에는 매직미러를 설치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 최초로 공개한 홈매니저는 대화 기반의 음성 인식 기능을 기반으로 와이파이와 지웨이브를 통해 에어컨, 조명, 홈보이, 가스락 등 댁내 주요 가전을 개별 또는 통합 제어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이 기술을 이용하면 외부에서도 스마트폰으로 한꺼번에 모든 가전을 끄고 켤 수 있다.
 
'매직 미러'는 거울을 보면서 자신의 피부타입을 측정하면 측정결과를 거울 화면에 표시해줄 뿐만 아니라 현재 고객의 피부상태에 맞는 피부관리법과 미용 제품을 추천해주는 신개념 IoT 서비스다. 화장대 거울에 탑재된 피부 진단 솔루션으로 자신의 피부상태를 측정하고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피부 관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LG유플러스는 스마트폰에 앱만 설치하면 스마트폰을 무전기처럼 쓸 수 있는 'U+ LTE무전기' 서비스도 선보인다.
 
‘U+ LTE무전기'는 고음질 코덱(압축기술)을 사용해 선명한 음질로 대화를 나눌 수 있고 LTE 네트워크나 와이파이에 연결되는 곳이라면 대화상대가 전 세계 어디에 있든 상관 없이 음성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최대 500명까지 동시에 대화가 가능하고 상대방이 동의하면 상대 위치 확인도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이번 MWC 2015에 사상 최대 인원을 파견, 향후 5년의 밑그림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총 100여 명에 가까운 인원으로 전시부스에서 홈IoT 서비스를 설명하고 직접 시연하는가 하면 상품 구매의지가 있는 고객사와 현지에서 계약체결 등을 진행한다.
 
아울러 이상철 부회장은 이번 전시 참가를 통해 ICT 미래를 주도하고 있는 LG전자와 삼성전자 등 국내 업체를 비롯해 시스코, 화웨이, 에릭슨, 노키아, AT&T, IBM, 차이나모바일, NTT도코모 등 글로벌 기업의 주요 경영자 등과도 잇따라 만나 사업협력을 긴밀히 논의할 예정이다.
 
이상철 부회장은 MWC에 참가한 세계 유수 기업들의 전시장을 직접 찾아 미래 ICT 글로벌 트렌드를 분석해 LG유플러스가 중점 추진하는 홈IoT와 5G와의 연관성을 확인해 향후 시너지를 극대화 한다는 계획이다.

이상철 부회장은 "IoT시대에는 시간 관리, 비용 절감, 안전 향상, 정보 공유, 감성 관리 등 5대 핵심 서비스가 소비자에게 필요하며 MWC는 이를 확인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면서 "LG유플러스는 미래 ICT를 선도할 인프라는 물론 5G시대에 맞는 서비스와 콘텐츠 개발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