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소비자원
    ▲ ⓒ한국소비자원
 
커피전문점 중 고객 만족도가 가장 높은 곳은 '이디야커피'인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한국소비자원이 연 매출 기준 점유율이 높은 7개 커피전문점을 대상으로 소비자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디야커피가 3.75점을 받아 1위에 올랐다.

뒤를 이어 스타벅스커피코리아와 할리커피가 각각 3.74점을 받았고 카페베네 3.70점, 엔제리너스 3.69점, 커피빈과 탐앤탐스 각각 3.64점 순이었다.

이디야커피는 가격 만족도는 가장 높지만 맛에 대한 만족도는 가장 낮았고, 스타벅스코리아는 가격 만족도가 가장 낮은 반면 맛 만족도는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들은 커피전문점에 대해 가격 면에서 가장 만족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으며 '맛'에 대해서는 커피전문점 간 차이가 크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