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주요 공원서 어린이들에 목걸이형 이름표 7만9200개 달아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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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국전력공사 제공

한국전력이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다양한 사회봉사활동을 펼쳤다. 

한전 사회봉사단은 지난 5일 어린이날 전국 사업소의 봉사단원 1378명이 참여해 어린이 실종예방을 위한 '미아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또 자매결연을 맺은 전국 287개 지역 아동센터에 학습교사 지원과 학습기자재를 제공하는 행사도 진행했다. 

전국 어린이 공원 및 주요 장소에서 열린 미아예방 캠페인을 통해 한전은 어린이들에게 목걸이형 이름표 7만9200개를 달아줬다.

아울러 어린이 실종·유괴사건 예방을 위한 아동 실종 예방 수첩 1만6300개도 함께 나눠줬다.

뿐만 아니라 실종 유괴 예방을 주제로 한 '빨간모자 꼭꼭이 막대인형극'과 얼굴 페인팅, 풍선 나눠주기 등 다채로운 행사를 펼쳐 부모와 어린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한전은 지난 1993년부터 '미아찾기 및 미아예방 캠페인'을 전개해 현재까지 109명의 실종아동들을 가족의 품으로 돌려보내는 성과를 거뒀다. 

이에 대한 주요 활동으로는 △전 고객에게 발송되는 전기요금 청구서에 매월 3명의 미아사진을 게재 △2014년 4월부터 모바일 전기요금 청구서(매월 약 360만개)에 ‘미아찾기’란 신설 △미아예방을 위한 이름표 173만개를 제작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