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쎌바이오텍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전문기업 쎌바이오텍이 전 세계 건강기능식품의 트렌드를 알 수 있는 박람회 '비타푸드 2015'에 13년 연속 참가해 눈길이다.
쎌바이오텍은 지난 2002년부터 본 박람회에 참여, 유럽을 비롯한 전 세계 건강기능식품 기업들과 경쟁 및 교류를 지속해오고 있다.
최근 자체 브랜드 듀오락으로 유산균 종주국인 덴마크에서 시장 점유 17%를 달성한 데 이어 북유럽 및 아시아 시장에도 진출, 글로벌 강국들로부터 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또 국내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13년 연속 단독 부스를 운영하며 전 세계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듀얼(이중)코팅된 한국형 유산균 '듀오락'의 수출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 기간 동안 전 세계 100여 개 기업, 약 200여 명의 관계자들이 쎌바이오텍 부스를 방문했다.
특히 쎌바이오텍 정명준 대표가 해외 B2B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강연에서는 KCTC 및 독일균주은행에 등록한 균주의 안전성과 기능성, 유산균의 높은 생존율을 담보하는 한국형 유산균, 듀얼(이중)코팅돼 상온 유통이 가능한 제품의 우수성 등에 대한 내용으로 현지 바이어들에게 큰 호평을 받았다.
쎌바이오텍 정명준 대표는 "세계특허 듀얼(이중)코팅 기술, 종균 배양부터 완제품 생산까지 가능한 원스탑 솔루션, 한국형 유산균 등을 중심으로 글로벌 스탠다드로서의 듀오락의 비전을 제시했다. 주요 선진 기업들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할 수 있도록 지속적 연구 개발과 기술력 강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