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금융투자는 7월 '고객 수익률 우수 직원 TOP5'를 선정하고, 그 결과를 13일 공개했다.
     
    지난달 수익률 우수 직원 5명은 한 달간 평균 24.2%의 고객 수익률을 보이며, 같은 기간 마이너스를 기록한 KOSPI (-2.1%), 코스닥(-2.3%) 상승률 대비 높은 수익률을 기록했다.

     

    7월 고객 수익률 1위에 오른 광화문지점 김관중 부지점장은 75.8%의 수익률을 기록했다. 16.9% 수익률을 보인 삼풍지점 윤소현 PB팀장이 2위에 올랐으며, 정자동지점 정진만 PB팀장(10.5%), 삼성역지점 김상진 PB팀장(9.1%), 영업부 유진관 PB팀장(8.9%)이 뒤를 이었다. 

    1위를 차지한 김관중 부지점장은 "주식은 꿈을 먹고 자라나는 생명체와 같다" 며 "실생활에서 트렌드의 변화에 주의를 기울이며, 미래 성장 가치가 있는 회사에 집중 투자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중장기 관점에서 투자회사와 미래를 함께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신한금융투자는 2012년부터 '고객이 돈 벌어야 회사도 수익 난다'는 고객 중심의 금융 철학을 바탕으로, 매월 고객 수익률이 우수한 직원을 선정하고 있다. 이 평가는 PB들의 인사고과, 성과급까지 연동돼 고객과 동반성장을 추구하는 증권업계의 대표 제도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신한금융투자는 고객 수익률을 높이기 위해 매월 지점장부터 임원까지 참여하는 상품전략위원회를 개최하고, 시의 적절한 상품전략, 투자전망 등 투자의 바로미터를 제공하고 있다.


    또 모든 직원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직원경쟁력강화특별위원회'를 운영하고 있으며, 최고 전문가과정(PB마스터), COP, 마이스터 제도 등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통해 고객 수익률 높이기에 회사의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박석훈 리테일그룹 부사장은 "고객수익률을 최우선으로 하는 자산영업에 대해 시장과 고객 모두가 공감해 큰 힘이 되고 있다"며 "변동성이 커지는 시장 상황에서도 고객과의 약속인 안정적인 수익률로 보답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