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왼쪽부터 크로넨버그 1664 블랑, 호가든, 칭따오, 에델바이스 스노우 후레쉬
    ▲ 왼쪽부터 크로넨버그 1664 블랑, 호가든, 칭따오, 에델바이스 스노우 후레쉬

     

    국내에 유통되는 수입 맥주 가운데 자스민, 시트러스, 플로럴, 허브 등 아로마(향)를 첨가한 제품이 인기다.

     

    업계에서는 아로마 수입맥주의 인기에 대해 "후각은 인간의 오감 가운데 가장 예민하고 인상이 오랫동안 남는 감각이다. 이 때문에 소비자들은 아로마 맥주의 강렬한 매력에 빠지게 되고, 꾸준한 선택으로 이어져 마니아 층을 형성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중국 세계 시장 수풀 품목 1위에 빛나는 '칭따오(Tsingtao)'는 자스민 향을 맥주에 녹였다. 자스민 향은 다소 느끼할 수 있는 중국 음식의 기름진 맛을 잡아주고, 홉과 맥아의 적당히 고소하고 쌉쌀한 맛은 음식 천국 '중국'의 맥주답게 음식과 함께 먹을 때 환상 궁합을 자랑한다.

     

    칭따오 맥주의 이러한 매력은 반주, 야식 문화가 발달한 국내 음주 문화와도 잘 어울려 2000년 국내 출시 이래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칭따오 맥주 관계자는 "칭따오 맥주는 쌉쌀한 홉과 산뜻한 자스민 향기를 먼저 코로 느끼는 것이 중요하다"며 "입구가 넓은 잔에 따라 향긋한 자스민 향을 먼저 느낀 후, 맛있는 음식과 함께 즐기는 것이야말로 칭따오 맥주를 제대로 마시는 방법"이라고 설명했다.

     

    '호가든(Hoegaarden)'은 국내 맥주 시장의 대표적인 아로마 맥주다.

     

    말린 오렌지 껍질과 코리앤더를 넣어 상큼하면서 향긋한 풍미를 살렸으며, 밀 맥주 특유의 은은한 향이 매력적이다.

     

    마실 때 입안 가득 퍼지는 시트러스 향은 텁텁한 맥주를 싫어하던 여성들의 입맛을 자극하며, 높은 지지를 받고 있다.

     

    지난 2일에는 호가든 라인업 확장에 나서기도 했다. 호가든 고유의 밀맥주 맛에 라즈베리 달콤한 맛이 매력적인 '호가든 로제', 에일맥주 '호가든 그랑 크루', 산미를 끌어올린 '호가든 포비든 프룻'을 출시했다.

     

    '크로넨버그 1664 블랑(Kronenbourg 1664 BLANC)'은 프랑스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밀맥주다. 와인의 나라 프랑스 맥주답게 와인의 향긋함과 풍부한 맛, 여운을 맥주에도 고스란히 담았다. 특히 마시고 난 후 아로마의 여운을 길게 하기 위해 홉 중의 캐비어라 불리는 ‘알자스 산 홉’을 사용, 아로마 맥주의 장점을 극대화했다.

     

    오렌지 껍질의 상큼한 시트러스 향과 풍부한 과일 향이 코 끝을 자극하고, 입 안 가득 머금었을 때 느껴지는 독특한 꽃향기가 맛을 한층 풍성하게 한다. 은은하게 퍼지는 벌꿀향은 달콤하게 입안을 마무리해줘 알코올 도수가 잘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다.

     

    '에델바이스 스노우 후레쉬(Edelweiss Weissbier Snowfresh)'는 향수 맥주라는 애칭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향이 진하다. 오스트리아에서 가장 오래된 양조장 중 하나인 칼텐하우젠의 정통 밀맥주 방식에 알프스의 싱그러운 허브가 더해져 탄생했다.

     

    밀맥주 특유의 풍성하면서 쫀쫀한 거품은 잔에 따르자마자 퍼져 입맛을 자극하고, 엘더플라워와 민트 등 알프스의 허브들이 주는 특별하면서 이국적인 향이 맥주의 청량감을 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