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로움-사용 편의성' 유쾌하고 자연스럽게 표현돼
  • ▲ ⓒLG전자
    ▲ ⓒLG전자

     

    LG전자의 프리미엄 무선 청소기 '코드제로 싸이킹'을 소개하는 유튜브 영상이 5개월만에 조회수 1,000만을 돌파하며 화제를 낳고 있다.


    LG전자는 코드제로 싸이킹 소개 영상을 지난 5월 한국을 시작으로 중국, 프랑스, 독일, 호주, 러시아 등 코드제로 청소기 출시 국가를 중심으로 공개했다. LG전자는 프랑스와 스페인, 한국 등에서 호응이 뜨거웠다고 전했다.


    영상은 아이들이 생일선물로 코드제로 싸이킹을 받은 후 청소기를 자유자재로 끌고 다니며 즐겁게 노는 내용이 담긴 '선물'편과, 공간 제약이 없는 코드제로 청소기 3총사(진공청소기, 핸디스틱 청소기, 로봇청소기)의 활약으로 인해 설 곳을 잃은 유선 청소기의 외로움을 다룬 '외로운 청소기'편으로 구성됐다.


    각각 60초 분량에 해당하는 2편의 영상은 무선의 자유로움과 사용의 편의성 등을 유쾌하고 자연스럽게 담아내 네티즌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한편, LG전자의 코드제로 싸이킹 프리미엄 무선 청소기는 LG화학의 리튬 이온 배터리, 독자개발한 스마트 인버터 모터 등을 탑재해, 유선 청소기 수준의 강한 흡입력을 구현한다. 4시간 충전만으로도 최대 40분간 청소가 가능하다.

    또 청소기를 끌지 않아도 본체가 스스로 따라오는 오토무빙 기술은 사용자의 허리와 손목의 부담을 줄여주며, 4중 헤파필터로 미세먼지 배출을 99% 이상 차단해 독일 인증기관 'SLG(Schubert Leiter Geratesicherheit)'로부터 최고 등급을 받았다.


    LG전자는 2003년 '로보킹'을 시작으로 2013년 '코드제로 침구킹', 지난해 '코드제로 핸디스틱'을 출시했고, 올해 초 프리미엄 청소기 '코드제로 싸이킹'을 선보이며 청소기 업계에서는 가장 먼저 무선 청소기 풀라인업을 완성했다.

     

    LG전자 신석홍 청소기BD(Business Division)담당은 "차별화한 무선 청소기 라인업을 통해 글로벌 프리미엄 청소기 시장을 집중 공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