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치위생사가 아이들에게 구강모형을 이용하여 올바른 칫솔질 교육을 하고 있다.ⓒ유디치과
    ▲ 치위생사가 아이들에게 구강모형을 이용하여 올바른 칫솔질 교육을 하고 있다.ⓒ유디치과

     

    유디치과 충주점은 지난 23일 충북 충주시 연수동에 위치한 충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최성진) 광장에서 열린 충주 연수골문화축제 '더 커뮤니티'에 참여해 충주 시민 약 100여 명을 대상으로 구강건강교육을 실시하고, 구강관리용품 500개를 증정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유디치과가 참여한 충주 연수골문화축제 '더 커뮤니티'는 나눔 바자회와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지역 주민들이 함께 소통하고 문화를 나눌 수 있는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지역 문화축제이다. 주요 행사로는 22미터 김밥 만들기, 지역주민 노래자랑 등이 있었으며 특히 유디치과 충주점이 어린이 구강건강교실을 시행한 '예성어린이집' 아동들의 합동 공연이 진행됐다.

     

    충주종합사회복지관과 연수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주최한 이번 행사에서 유디치과 충주점 의료진 및 직원 5명은 축제에 참여한 시민 100여명을 대상으로 올바른 칫솔질 교육과 구강질환에 대한 상담을 실시했다. 또한 행사장을 찾은 충주시민에게 올바른 구강관리를 꾸준히 할 수 있도록 구강관리용품 500개를 무료로 증정했다.

     

    유디치과 충주점은 "충주 시민과 함께하는 행사였던 만큼 더욱 뜻 깊은 자리가 되었다"며 "유디치과 충주점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유디치과는 국민구강건강을 위해 유디케어캠페인 '이 밝은 세상'을 시행하고 있으며, 2014년부터 충주 연수골문화축제에 참여하여 시민들의 구강건강을 위한 교육과 구강건강용품을 후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