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년 연속 DJSI World 및 DJSI Korea 동시 장기 편입
  • ▲ ⓒ아모레퍼시픽 제공
    ▲ ⓒ아모레퍼시픽 제공

㈜아모레퍼시픽은 국내 뷰티·헬스 업계 최초로 6년 연속 글로벌 지수인 'DJSI World'및 국가 지수 'DJSI Korea'에 동시에 장기 편입되는 영예를 안았다.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는 기업의 경제적 성과와 더불어 환경, 사회적 측면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지속가능경영 평가에 대한 글로벌 표준으로 1999년 세계 최대 금융정보 회사인 미국 S&P 다우존스 인덱스(S&P Dow Jones Indices)와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평가 및 투자 전문기관인 스위스 로베코샘(RobecoSAM)과 공동으로 개발했다.

2008년에는 한국생산성본부에서 S&P 다우존스 인덱스와 로베코샘이 공동으로 세계 최초 국가 단위 지수인 DJSI Korea를 개발하여 발표하고 있다. 

2015 DJSI 결과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은 경제, 환경, 사회 영역에서 전반적으로 좋은 성과를 냈으며, 특히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고객관계관리), 윤리경영, 환경운영 성과 측면에서 업계 리더로서 두각을 나타낸 것으로 평가됐다.

㈜아모레퍼시픽은 2008년부터 업계 최초로 자사의 모든 브랜드와 채널을 아우르는 통합 멤버십 고객 서비스 '뷰티포인트'를 운영해오고 있으며, 뷰티포인트 전용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또한, 글로벌 통합 고객 데이터베이스 분석을 기반으로 고객의 소비 패턴과 구매 행동을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고객 관리 및 소통에 힘쓰는 CRM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대외협력실 김정호 상무는 "이번 DJSI 장기 편입은, 그동안 아모레퍼시픽이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기울여온 진정성 있는 노력이 글로벌 상위 기업 수준임을 재인정받은 것이라 생각한다"며,"향후에도 아모레퍼시픽은 대내외 고객과 지속가능경영 비전 및 전략을 적극 공유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2008년부터 지속가능경영 체계를 확립하고, 'Beauty for Good(아름다움을 통해 세상을 변화시키는 아시안 뷰티 크리에이터(Asian Beauty Creator))'이라는 지속가능경영 비전 아래 4대 전략방향별(고객, 환경, 임직원/파트너,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