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김연아 KB ONE 댄스' 삽시간에 13만 돌파…KB국민은행 '희색'

계좌이동제 홍보효과 '톡톡'

입력 2015-10-30 10:20 | 수정 2015-10-30 17:56


 

'피겨여왕' 김연아가 국민은행 동영상 광고에 등장해 남다른 '섹시댄스' 실력을 선보였다.

 '계좌이동제' 시행에 맞춰 제작된 광고영상은 동영상 사이트 등에서 삽시간에 13만 클릭을 넘으면서 톡톡한 홍보효과를 보고 있다.


국민은행은 지난 29일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Youtube)'에 30초 분량의 'KB ONE 컬렉션 김연아편' 광고를 공개했다.

광고 속 김연아는 검은 옷을 입고 긴 머리를 늘어뜨린 채 파워플하면서도 섹시한  몸짓으로 화제의 'KB ONE 댄스'를 춘다. 잠시라도 시선을 떼지 못할 정도다. 댄스가 끝날 무렵에야 비로소 '모을 수록 혜택이 커진다, KB ONE 컬렉션'이라는 계좌이동제 홍보영상이란 걸 알 수 있을 정도다.


이번 광고는 '계좌이동제' 홍보를 위해 제작된 것으로 유튜브 등에 공개된지 하룻새 조회수가 13만건을 넘었다.

 



광고를 본 네티즌의 반응도 뜨겁다. "CF에서라도 자주 보고 싶다", "어지간한 걸그룹보다 춤을 더 잘 추는 것 같다"는 등의 댓글이 동영상 아래 줄을 잇는다.

각 은행이 '계좌이동제'를 통해 손님 끌어당기기에 나선 가운데, 금융권에서는 국민은행이 이번 김연아 CF를 통해 눈에 띄는 홍보 효과를 선점했다는 반응이 나오고 있다.

금융권 한 관계자는 "CF 속 주인공이 김연아인데다, 나와서 춤을 춘다는 것 만으로도 소비자의 이목을 끌었다"며 "금방 조회수 13만건이 나왔다는 건, 자발적으로 검색해서 동영상을 시청한 네티즌이 많았기에 가능했던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계좌이동제'란 금융소비자가 주거래은행이나 통장을 변경할 때, 자동이체 서비스를 해지 후 재가입할 필요 없이 자동으로 변경 반영되는 서비스를 말한다. 이 서비스는 30일부터 통신·보험·카드요금을 대상으로 시행되며, 내년 2월 모든 업종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KB ONE 컬렉션 김연아 편 CF 동영상 https://youtu.be/wxHu0_ah8v4

유상석 listen_well@newdaily.co.kr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자동차

크리에이티비티

금융·산업

IT·과학

오피니언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