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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가 휴대용 프로젝터 LG 미니빔이 글로벌 누적 판매량 50만대를 돌파하며 프로젝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LG 미니빔의 판매량은 2008년 첫 출시 이후 연평균성장률 80%에 육박하는 수준으로 정체된 프로젝터 시장에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부상했다.
시장조사기관 PMA에 따르면 LG 미니빔은 전 세계 LED프로젝터 시장에서 매출액 기준으로 올해 상반기까지 5년째 1위를 지키고 있다. LED 소자를 광원으로 사용하는 LED프로젝터는 긴 수명, 선명한 색감, 높은 에너지 효율, 가벼운 무게 등의 장점으로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LG 미니빔은 작은 크기에 별도의 거치대가 필요 없어 캠핑족, 1인가구, 신혼가구 등으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국내에서 한 달에 5천 대가 팔리기도 했다.
LG전자는 사용자 환경을 철저하게 분석해 고객의 숨겨진 니즈를 한 발 앞서 찾아낸 것을 LG 미니빔의 성공요인으로 꼽았다. LG전자는 전 세계 프로젝터 시장의 95% 이상이 학교, 사무실 등 B2B시장이었던 점에 착안해, 무게와 크기를 줄이면서도 밝고 선명한 화면을 제공하는 휴대용 프로젝터 시장의 성장성을 미리 앞서 내다봤다.
LG 미니빔은 작은 사이즈에도 밝고 선명한 영상을 제공한다. 최대 1400루멘의 밝은 화면과 풀HD 고해상도를 적용해 집안은 물론 캠핑장의 텐트에서도 선명한 화질을 구현한다. 아울러 가벼운 휴대성도 자랑한다. 올해 출시된 LG 미니빔은 최대 2시간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를 내장하고도 콜라 1캔 무게와 비슷한 270g에 불과하다.
김용은 LG전자 HE사업본부 프로젝터BD 담당은 "편리한 휴대성에 뛰어난 화질까지 갖춘 LG 미니빔으로 전 세계 프로젝터 시장을 선도해나갈 것"이라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