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9일 서울 종로구 금호아시아나본관에서 열린 핑크리본캠페인 기부금 전달식을 실시했다. 이한섭 금호타이어 영업총괄 부사장(좌측 5번째)과 노동영 한국유방건강재단 이사장((좌측 6번째)을 비롯해 양측 관계자들이 손가락 하트 포즈를 취하고 있다.ⓒ금호타이어
    ▲ 29일 서울 종로구 금호아시아나본관에서 열린 핑크리본캠페인 기부금 전달식을 실시했다. 이한섭 금호타이어 영업총괄 부사장(좌측 5번째)과 노동영 한국유방건강재단 이사장((좌측 6번째)을 비롯해 양측 관계자들이 손가락 하트 포즈를 취하고 있다.ⓒ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는 29일 서울 종로구 금호아시아나 본관에서 '핑크리본 캠페인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핑크리본 캠페인은 여성들의 유방암 예방 및 유방 건강 의식 향상을 위한 글로벌 캠페인이다. 금호타이어는 지난 2012년 한국유방건강재단과 후원 협약을 맺고 4년 연속 이 캠페인에 참여해오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 금호타이어는 회사의 기부금과 유통점인 타이어프로 및 전국 대리점을 통한 고객 모금액을 포함한 1억원을 한국유방건강재단에 기부했다. 기부금 전달식에는 이한섭 금호타이어 영업총괄 부사장과 노동영 한국유방건강재단 이사장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한섭 금호타이어 영업총괄 부사장은 "금호타이어는 여성 건강의 소중함을 알리고 유방 자가진단과 조기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핑크리본 캠페인에 지속 참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아름다운 기업'으로의 역할과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금호타이어는 지난 10월 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핑크리본 사랑마라톤'에도 200여명의 임직원 및 가족들이 참가했다. 또, 2010년부터는 호주의 유방건강 캠페인 '핑크 피터스 데이(Pink Fitters Day)'에 6년 연속 참여해오고 있는 등 국내외에서 여성들의 유방 건강을 위한 캠페인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