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음 진동-공간 활용성' 등 사용자 편의 대폭 향상조성진 사장 "차별화된 성능-고효율 기술력 인정 받아"
-
-
-
-
▲ 알트로콘수모에 소개된 LG 드럼세탁기와 상냉장·하냉동 냉장고의 모습. ⓒLG전자
LG전자 세탁기·냉장고가 우수한 성능을 앞세워 이탈리아에서 '최고 제품'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LG전자는 이탈리아 소비자 매체 '알트로콘수모'가 LG 드럼세탁기와 상냉장·하냉동 타입 냉장고를 성능 평가 1위에 각각 올렸다고 7일 밝혔다.
알트로콘수모가 진행한 테스트 결과에 따르면 LG 드럼세탁기는 밀레, 보쉬 등 유명 유럽 브랜드 제품보다 세탁·헹굼·탈수 성능, 에너지 사용량 등에서 우수한 성능을 자랑했다. LG 냉장고 역시 냉각 속도, 진동 및 소음, 에너지 사용량 항목에서 최고점을 받는 등 차별화된 기술력을 증명했다.
LG 드럼세탁기는 DD(Direct Drive) 모터를 통해 6모션·터보워시 기능을 탑재했다. 이에 최고 에너지 효율 등급인 A+++보다 40% 줄어든 에너지 사용량을 제공한다. 또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블랙 풀터치 디스플레이, NFC 스마트 기능 등을 적용해 태그온 동작만으로 제품의 오작동 여부를 파악할 수 있다.
LG 상냉장·하냉동 2도어 냉장고는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 등을 통해 소음과 진동을 대폭 줄였고 에너지 효율 또한 최고 등급인 A+++를 받았다. 더불어 손쉽게 도어를 열 수 있는 이지 핸들 기능과 와인을 쉽게 넣고 뺄수 있는 와인 거치대, 좁은 공간에서 편리하게 도어를 열고 닫을 수 있는 도어 구조 등을 적용해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조성진 LG전자 H&A사업본부장(사장)은 "LG전자만의 차별화된 성능과 고효율 기술로 최고 제품으로 인정받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이탈리아 최대 규모 소비자단체인 알트로콘수모는 연 2회 전기 및 전자제품의 성능을 직접 평가해 그 결과를 월간지에 공개하고 있다.